가자니아 식물키우기 및 화분 정보 물주기

가자니아 식물키우기 및 화분 정보 물주기

대부분의 관엽식물이 고양이에게 유해합니다. 식물과 고양이를 함께 키우고 싶은 분들에게 안정된 식물을 소개하여 드리도록 드리겠습니다. 몬스테라, 백합, 포토스 알로에베라 같이 인기있는 관엽식물의 대부분이 고양이에게 독성이 있습니다. 아무리 행동이 얌전한 고양이라도 식물의 잎을 긁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실내에 두는 관엽 식물은 완전히 무해한 것으로 둬야 합니다. 이미 관상용 식물을 키우고 있다면 미국동물학대방지협회가 발표한 애완동물을 기르고 있다면 피해야 할 실내외 식물 목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물결치는 잎이 특징인 아스프레늄은 습도가 높은 환경이나 태양광이 직접 닿지 않는 곳에서도 자라는 식물입니다. 그래서 욕실에서도 키워 볼 수 있는 식물입니다.


수경재배에 적절한 물
수경재배에 적절한 물

수경재배에 적절한 물

산도가 pH 5.47로 약 산성의 물에서 잘 자랍니다. 영양소를 위해 비료를 넣는다면 물의 성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자택에서 수돗물을 사용할 경우 비료를 넣고 pH를 테스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심한 산성이라면 베이킹소다를 살짝 넣고, 심한 염기성이라면 구연산을 넣어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자택에서 수경재배를 할 때는 물이 고여있고 산소투과가 원활하지 않으니 일주일에 한 번 정도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 나누스의 가지치기 방법과 시기
아스파라거스 나누스의 가지치기 방법과 시기

아스파라거스 나누스의 가지치기 방법과 시기

아스파라거스 나누스에 가지치기가 필요한 이유는 나무가 지나치게 무거워지거나 너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가지치기를 하면 식물의 모양과 조화를 유지하면서 더욱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습니다. 가지치기는 겨울이 가기 전인 이른 봄에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지치기를 하는 방법은 잘랐을 때 식물이 손상되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하고, 식물의 lsquo;형rsquo;이라고 불리는 주요한 부분을 남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가지치기를 할 때는 식물이 자라는 방향을 유지하도록 잘라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아스파라거스 나누스가 곱게 자라날 수 있으며, 정원이나 실내에서도 훌륭한 장식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칼라데아 인시그니시스

영문명으로는 Calathea Rattlesnake칼라데아 래틀스네이크라고도 하는데 웨이브 모양의 잎에 파충류 모양이 있어 붙여진 이름입니다.

일주일에 한번씩 물주기와 일광욕이 필요한데, 조금 건조하다면 잎에 분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더욱이 칼라데아 인시그니시스는 낮부터 밤에 걸쳐 잎을 걸어가는 현상이 있습니다. 고양이도 그 움직임을 재밌어 할지도 모릅니다.

자택에서 수경재배를 한다면 흙에서 키우는 것보다는 해충이 덜 생깁니다. 하지만 어느 때 해충이 보일 때가 있을 텐데요. 새로운 식물을 가져오면 해충이나 균이 있을지도 모르니 한동안 격리시켜야 합니다. 깨끗한 물과 소독된 용기로 수경재배를 시작하고 흙에서 키우는 식물과는 거리를 두고 키우세요.

비슷하게 자택에서 수경재배를 할 때 병에 걸릴 확률이 줄어드지만 주의사항을 기억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깨끗하고 건강한 종자를 들여와야 하고 모든 도구를 소독해서 수경재배를 시작해야 합니다. 적당히 따뜻한 곳에서 환기가 잘되야 합니다. 식물과의 간격을 적당히 두세요. 뿌리가 수면에 맞닿아 산소를 공급받는 것을 보장하도록 하고 병든 식물은 즉시 치워야 합니다.

아스파라거스 나누스 원산지

아스파라거스 나누스의 원산지는 주로 아프리카와 오스트레일리아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프리카 지역에서는 남아프리카, 남아프리카 공화국, 수단 등 여러가지 지역에서 풍부하게 자라고 있습니다. 또한 오스트레일리아에서는 남부 지역을 중심으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높아지고 있어, 아스파라거스 나누스를 식물 쇼나 화분으로 관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심플하고 세련된 분홍색 꽃이 있어 대형 꽃집이나 정원에서 꾸미는 데 많이 사용되는 인기 있는 식물입니다.

아스파라거스 나누스의 분갈이 방법과 주의사항

아스파라거스 나누스는 생육이 빠르고 덩굴성이 강하여 분갈이를 주기적으로 해주어야 합니다. 분갈이를 하는 주요한 이유는 뿌리가 더욱 발달하고 성장 가능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함입니다. 분갈이는 겨울이 가기 전인 이른 봄이나 쌀쌀한 계절이 끝난 후에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분갈이를 하는 방법은 큰 화분이나 정원에서 식물을 뽑아내고, 주변 토양을 제거한 후 신선한 토양으로 키우는 것입니다.

분갈정 식물을 심을 때는 식물 간의 적절한 간격을 유지해야 하며, 충분한 양분과 물을 공급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아스파라거스 나누스가 건강하게 자라나며, 지속적으로 멋진 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수경재배에 적절한 물

산도가 pH 5.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스파라거스 나누스의 가지치기 방법과

아스파라거스 나누스에 가지치기가 필요한 이유는 나무가 지나치게 무거워지거나 너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칼라데아 인시그니시스

영문명으로는 Calathea Rattlesnake칼라데아 래틀스네이크라고도 하는데 웨이브 모양의 잎에 파충류 모양이 있어 붙여진 이름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