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에게 초콜릿 주면 안 되는 이유 테오브로민 중독 증상

강아지에게 초콜릿 주면 안 되는 이유 테오브로민 중독 증상

강아지에게 초콜릿을 주면 안 된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반려견이 있는 인원은 일반적으로 거의 다. 아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강아지에게 초콜릿이 해로운 이유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강아지에게 초콜릿을 왜 주지 말아야 하는지, 그 정말 이유에 관련해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는 삶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고 사람들과 더불어 사는 일 가족입니다. 그래서인지 우리 강아지는 사람 같다는 말을 한번은 듣곤 합니다. 강아지가 사람의 마음을 눈치채고 위로해주거나, 알아서 행동을 척척 해낼 때 주인들이 자주 하는 말이죠. 사람처럼 행동하더라도 강아지는 엄연히 동물이라서 사람과는 다릅니다.

강아지는 털이 있어 사람보다. 추위를 더 잘 견디거나 후각이 발달해 사람이 못 맡는 냄새를 잘 맡습니다.


어떤 초콜릿이 강아지들에게 더 위험한가?
어떤 초콜릿이 강아지들에게 더 위험한가?

어떤 초콜릿이 강아지들에게 더 위험한가?

보통 진한 초콜릿일수록 함유하고 있는 테오브로민성분이 많습니다.고 생각하시면 쉬우실 것 같습니다. 단순히 초콜릿만 조심할게 아니라. 초콜릿 케이크, 빵, 과자, 아이스크림 등 함유하고 있는 모든 제품은 조심해야 합니다. 단순 초콜릿만 놓고 비교해 봤을 때는. 1. 코코아 파우더 2. 베이킹 초콜릿 3. 흐림 초콜릿 4. 밀크 초콜릿 순서가 되겠습니다. 그냥 다. 위험합니다.

섭취했을 때의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은?
섭취했을 때의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은?

섭취했을 때의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은?

강아지가 초콜릿을 섭취했을 때는 증상이 바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평균적으로 12시간 이내에 나타나게 되며 최대 72시간까지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강아지가 초콜릿을 섭취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면 상황을 지켜볼 것이 아니라 바로 동물병원으로 데려가야 합니다. 만약 섭취했을 때 강아지에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은 다음과 같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1. 구토 2. 설사. 3. 고열 4. 근육 긴장 5. 호흡곤란 6. 빠른 심박수 7. 낮은 혈압 8. 발작 그리고 아주 심한 경우 신경증상으로 인한 사망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테오브로민 중독이 일어나면 보이는 증상

강아지가 초콜릿을 먹게 되면 테오브로민 중독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테오브로민 중독이 일어나면 강아지가 크게 헐떡거리거나 구토를 할 수도 있으며, 고열, 발작, 설사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초콜릿이 강아지에게 미심쩍은 이유에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려견이 있으신 분들은 초콜릿을 드시지 않는 것이 가장 안전하지만, 드셔야 하는 경우 강아지가 닿지 못하는 상태에서 초콜릿을 보관하거나 가급적 강아지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잘 숨겨 두시기 바랍니다.

또한 초콜릿을 먹다가 흘릴 수 있으니, 부스러기를 잘 정리하여 강아지가 먹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반려견이 아픈 것은 그 누구도 원치 않겠죠. 큰 강아지나 작은 강아지나 어린아이와 똑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어떤 초콜릿이 강아지들에게 더

보통 진한 초콜릿일수록 함유하고 있는 테오브로민성분이 많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섭취했을 때의 나타날 수 있는

강아지가 초콜릿을 섭취했을 때는 증상이 바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평균적으로 12시간 이내에 나타나게 되며 최대 72시간까지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테오브로민 중독이 일어나면 보이는

강아지가 초콜릿을 먹게 되면 테오브로민 중독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