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유심 빼는법 2가지 (모바일폰 유심칩 교체하기)

갤럭시 유심 빼는법 2가지 (스마트폰 유심칩 교체하기)

태국여행에 사용할 유심칩을 출국 전에 사전 구입을 했습니다. 코로나전 10여 년 동안 잦은 동남아 출장 시에는 초기에는 도시락Wi-Fi 이후는 통신사 데이터로밍을 사용했어요. 데이터로밍이 다른 Wi-Fi 기기를 휴대할 필요가 없으니 편하기는 했지만 가고자 하는 국가의 통신망 경우에 따라 편차가 크기는 합니다. 하지만 동남아중 태국이나 말레이시아 국가정도는 통신망 빠르기는 걱정할 필요가 없는 수준이고 또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유심을 구입했습니다.

태국도 통신사가 여러 개인데 저는 AIS로, 느린 거 못 참는 한국인 성격이라 5G로, 제한받는 것도 싫어하기에 기한한정 데이터무제한으로 했습니다.


본체 살펴보기
본체 살펴보기

본체 살펴보기

이제 씌워진 비닐을 제거하고 본체를 살펴볼게요. 사이즈는 꽤나 큽니다. 아래에도 사진을 첨부했지만 일반 갤럭시S22와 비교하면 더 사이즈가 큽니다. 다크 레드 색상이 꽤 잘어울리며 고급스럽습니다. 광택이 나는 뒷면의 재질은 보급형이라 플라스틱의 느낌이 납니다. 톡톡 두드려 보시면 알 수 있죠. 뒷면에는 카메라가 총 3개 있습니다. 일반 광각 줌 이렇게 3개를 탑재하고 있어서 발줌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르신들은 다리도 불편하실 테니까요. 아이폰에 보급형은 카메라를 2개 넣지만, 갤럭시는 3개를 넣어줍니다.

갤럭시 S22와 비교
갤럭시 S22와 비교

갤럭시 S22와 비교

이번에는 제가 갖고 있는 플래그쉽 모델과 한번 비교해볼게요. 물론 새제품인 S23도 나왔지만 비교하기엔 충분하니까요. 먼저 외형적인 사이즈인데요. 갤럭시 A24가 좀 더 큰 모습입니다. 갤럭시 A24 부터는 카메라가 3개 탑재되어 광각일반줌 3가지를 모두 촬영할 수 있다는 것은 동일하고요. 스마트폰의 두께도 S22와 비교했을 때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가격이 합리적입니다

현재 삼성 공식홈페이지에서 449,400원에 판매 중인데 가격이 저렴해서 이 가격에 이 정도의 만족을 준다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물론 40만원은 큰 돈이지만 요새 왠만한 핸드폰은 100만원을 넘기는데 40만원이면 비교적 저렴하게 느껴지죠. 40만원대니 10만원에 1년씩 4년 쓰고 바꾸기로 계획했습니다.

제가 갤럭시 A 34를 구입할 떄는 11번가에서 구입했어요.(당시에는 여기가 제일 저렴했습니다.

그리고 부모님꺼 살때는 삼성 디지털 프라자에 직접 방문헀는데 자급제 폰으로 구입할 경우 할인이 하나도 안된다고 해서, 그냥 제가 삼성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문 했습니다. 당시 1만원 할인 쿠폰을 다운 받을 수 있어서 439,400원에 만원 더 할인해서 구입했네요. 8월 26일 현재도 쿠폰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유심 트레이

휴대폰의 부품 중에서 유심을 넣을 수 있는 부품입니다. 보통 모델들에 따라서 SD카드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있고, 유심만 넣을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종들마다. 크기와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비슷하다고 해도 호환이 안됩니다. 플라스틱 계열로 개발된 것들은 끝이 깨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심해서 사용을 해야 문제가 없습니다. 잃어버리거나 망가지면 모델에 맞게, 제조업체 서비스 센터에서 구매를 하면 됩니다.

주의 사항

유심칩의 금색 금속 부분에 흠집이 가게 되면, 고장이 나서 인식이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물질이나 얼룩 등이 생기면 깨끗하고 부드러운 안경닦이 같은 천을 사용해서 닦아주세요. 너무 자주 교체를 합니다. 보면, 금속 부위에 흠집이 생기면서 문제가 생겨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금속 부위를 주의해서 교체를 해주세요.

유심 핀이 없는 경우, 다른 뾰족한 물건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각으로 수평을 유지하면서 눌러주세요야 합니다. 퍼내는 방식으로 꺼내려하면, 유심 트레이 구멍 부위가 깨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쑤시개 같은 나무로 합니다. 보면, 구멍이 막히는 경우도 생깁니다. 전용 핀을 사용하는 경우가 가장 좋고, 안된다면 가까운 대리점이나 판매점에 가서 부탁들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심 커터기와 어댑터

일반적으로 유심 종류를 구분할 때, 크기규모로 구분을 합니다. 최신 기종들은 가장 작은 나노 유심을 사용하지만, 오래된 형태 LTE 기종들은 마이크로 유심, 오래된 형태 폴더폰들은 일반 유심을 사용했습니다. 특별한 KT 3G전용 유심 말고는, 일반적으로 통신 속도에 제한 없이 크기에 따라 사용이 가능합니다. 크기가 큰 경우 유심 커터기를 사용해서 잘라서 사용을 합니다. 작은 유심은 어댑터를 사용해서 크기를 맞춰서 사용을 하면 됩니다.

한 마디로 유심 크기를 변환해 주는 도구라 할 수 있습니다. 맨 밑에 사진으로 보면, 커터기와 어댑터 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심을 빼는 법과 넣는 법만 잘 숙지하시면, 교체 방법은 쉽습니다. 유심 핀을 직각 방향으로 수평을 유지하면서, 유심 트레이 구멍에 넣고 살짝만 눌러주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본체 살펴보기

이제 씌워진 비닐을 제거하고 본체를 살펴볼게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S22와 비교

이번에는 제가 갖고 있는 플래그쉽 모델과 한번 비교해볼게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가격이 합리적입니다

현재 삼성 공식홈페이지에서 449,400원에 판매 중인데 가격이 저렴해서 이 가격에 이 정도의 만족을 준다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