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가려움증 원인과 질병, 예방법
창동성병 가려움과 분비물 계속적으로 증가 평소에 없던 증상이 생기거나 가려움 증세가 심해지게 되는 경우 질환이 발생된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같은 증세로 질염을 의심해볼 수 있지만 질염이 아닌 다른 경우라면 바로 성병이 감염된 것일것입니다. 성병의 경우는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들도 있지만 증상이 없는 경우들도 있어서 여자라면 미리 알고 창동성병 치료를 시작하기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알고 난 이후로부터는 더 가치있게 생각하고 관리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당장은 크지 않은 창동성병 질환이지만 여러가지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조심을 필요합니다.
암의 가능성
겨드랑이에서 가려움증을 느낀다면 가능성은 크지 않지만, 염증성 유방암이나 림프종이 의심될 수도 있습니다. 1. 염증성 유방암 2. 림프종 림프종에는 70개가 넘는 종류가 있는데, 때로는 가려움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 림프종은 발진으로 가려움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종류는 사이토카인이라는 화학물질이 자가면역반응으로 몸에서 방출되어, 신경 종말을 자극하여 연속적인 가려움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목과 겨드랑이, 그리고, 위와 서혜부 림프절의 부종, 감염원을 알 수 없는 저열, 또는, 고열, 심한 식은땀, 원인 불명의 체중 감소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땀으로 인한 겨드랑이 가려움증의 원인
날씨가 따뜻해지면 외출의 기회가 증가하고 땀을 흘리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냄새나 끈적임이 신경 쓰이는 시기이지만, 땀으로 인한 기분 나쁜 증상 중에서도 조심을 필요한 것은 피부의 가려움증입니다. 땀에 의한 가려움증의 원인을 살피어 보겠습니다. 1. 땀 성분에 의한 자극 땀이 많이 나는 계절에는 겨드랑이 가려움증을 일으키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일반적인 것이 땀의 성분에 의한 가려움증입니다. 땀에는 염분과 암모니아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양은 많지 않지만 땀 성분이 피부를 자극하고 가려움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땀이 마르더라도 염분과 암모니아는 증발하지 않습니다. 샤워 등으로 씻어내지 않는 한, 피부에 자극이 되는 땀 성분은 계속 피부 표면에 남아 있으므로 끈적한 가려움증이 좀처럼 가라앉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가려움증 예방법
겨드랑이의 가려움증의 일반적인 원인은 습기나 위생 상태가 나쁘기 때문이므로, 겨드랑이를 늘 청결하고 마른 상황을 연속적인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탈크프리 파우더를 바르거나 아침저녁으로 지한제를 바르고, 각질제거 토너를 사용하여 박테리아 번식을 막도록 합니다. 상기 글, 겨드랑이 가려움증 원인과 질병은 개인이 조사한 의견으로써,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암의 가능성
겨드랑이에서 가려움증을 느낀다면 가능성은 크지 않지만, 염증성 유방암이나 림프종이 의심될 수도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땀으로 인한 겨드랑이 가려움증의
날씨가 따뜻해지면 외출의 기회가 증가하고 땀을 흘리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겨드랑이 가려움증 예방법
겨드랑이의 가려움증의 일반적인 원인은 습기나 위생 상태가 나쁘기 때문이므로, 겨드랑이를 늘 청결하고 마른 상황을 연속적인 것이 좋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