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고구마 보관하는법, 위치

겨울철 고구마 보관하는법, 위치

저는 고구마를 참 좋아하는데요 여러분은 어떠세요? 간식으로도 훌륭했던 고구마는 어릴 적 저의 최고의 간식 중 하나입니다. 특히 겨울에 구워 먹는 군고구마는 꿀 고구마라고 할 정도로 달달하고 너무 맛있게 먹는 국민간식 일정도로 인기가 많은 구황작물 중 하나로 식이섬유 또한 너무 풍부하기 때문에 정말 영양만점 간식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이런 고구마를 맛있게 먹으면서도 훌륭한 영영소들을 그대로 흡수를 잘할 수 있는 씻는 방법부터 효능까지 하나씩 분석해 보도록 할게요 고구마는 따뜻한 지역에서 자라며, 원산지는 중 남아메리카로 현재 인도네시아나 브라질, 중국, 일본, 한국 등지에서 재배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경우는 조선 영조시대 때 일본에 통신사로 갔었던 조엄이 대마도에서 유입을 하여 우리나라에서 재배가 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고구마에 곰팡이가 생겼을 때 행위 단계
고구마에 곰팡이가 생겼을 때 행위 단계

고구마에 곰팡이가 생겼을 때 행위 단계

먼저, 곰팡이가 생긴 고구마를 먹기 전에 꼭 세척해야 합니다. 미온수 혹은 뜨거운 물로 청소 껍질 깎기 곰팡이 부분 도려내기 삶기 곰팡이는 먹으면 안 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냥 먹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곰팡이는 알러지를 일으키거나 독소를 발생시킬 수 있는데, 먹으면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곰팡이가 생긴 고구마는 뜨거운 물로 골고루 씻어줍니다. 꼭 껍질을 깎아내고 잘게 자르거나해서 샐러드 등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또한, 곰팡이가 생긴 고구마를 오래 보관했다면, 상황을 제대로 파악해야 합니다.

실온 보관
실온 보관

실온 보관

고구마의 신선도를 유지하며 보관하기 위해선 온도가 꽤나 중요합니다. 보통 1215도 온도가 적당하며, 쌀쌀한 겨울이나 더운 여름이 아닌 이상, 베란다나 현관문에 보관해도 좋습니다. 늘 적정 온도를 유지하며 보관할 수 있도록 신경 써야 하며, 이를 지키지 못한다면 금방 썩거나 싹이 자랄 수 있습니다. 혹은, 고구마의 당분이 손상되어 맛이 크게 저하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구마 보관방법

고구마의 적절한 보관은 품질, 맛 및 영양가를 지속적인 데 필수적입니다. 다음은 고구마 보관에 대한 몇 가지 지침입니다. 서늘하고 어둡고 통풍이 잘 되는 장소를 선택하세요 고구마는 식료품 저장실, 찬장 아니면 지하실과 같이 서늘하고 어둡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이상적인 저장 온도는 5560degF1316degC입니다. 쌀쌀한 온도로 인해 전분이 설탕으로 전환되어 맛과 질감이 바뀔 수 있으므로 냉장고에 보관하지 마세요. 직사광선을 피하여 보관한다 직사광선은 고구마가 싹을 틔우고 더 빠르게 상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어두운 곳에 보관하면 저장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적절한 대기 순환 유지 좋은 대기 순환은 곰팡이와 부패를 예방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고구마 부작용

고구마는 일반적으로 건강하고 영양가 있는 것으로 간주되지만 일부 사람들은 부작용이나 긍정적이지 않은 반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고구마 섭취 시 발생할 수 있는 10가지 부작용입니다. 알레르기 반응 드물지만 일부 개인은 고구마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의 증상에는 가려움증, 부기, 두드러기, 호흡 곤란 아니면 심한 경우 아나필락시스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고구마 알레르기가 의심되는 경우 의료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하십시오. 위장 문제 많은 양의 고구마를 섭취하면 높은 섬유질 함량으로 인해 소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섬유소를 과식하면 팽만감, 가스, 위경련 아니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사안을 피하려면 고구마를 적당히 섭취하고 점차적으로 섬유질 섭취를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구마의 효능

고구마를 반 자르면 맺혀있는 흰색의 우유 같은 흰 유액의 방울방울을 확인해볼 수 있으신데요 이 흰색의 방울을 얄라핀이라고 하는데 이는 상처를 보호하려고 내뿜는 액체 성분이라고 합니다. 이 얄라핀은 하얀 액체로 잘라피놀릭산과 글루코스로 구성이 된 성분으로 되어있는데, 이 얄라핀 성분은 배변활동을 잘되게 도와주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또한 미국의 저명한 박사 노스 캐놀 라이나는 하루에 고구마 한 개씩만 먹으면 의사가 필요 없습니다.고 할 정도로 항암효과에도 뛰어난 식품으로도 너무 유명합니다.

이는 고구마에 있는 베타카로틴과 강글리오사이드의 항암효과 때문이라고 합니다. 변비 예방과 배변활동을 도와주는 이 얄라핀이라는 성분이 식이섬유와 함께 장운동을 촉진시켜 대장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정말 여러가지 좋은 효능들이 많이 들어있는 기특한 고구마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구마에 곰팡이가 생겼을 때 행위

먼저 곰팡이가 생긴 고구마를 먹기 전에 꼭 세척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온 보관

고구마의 신선도를 유지하며 보관하기 위해선 온도가 꽤나 중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구마 보관방법

고구마의 적절한 보관은 품질, 맛 및 영양가를 지속적인 데 필수적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