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준비 순서, 준비 과정 및 일정, 체크리스트

결혼 준비 순서, 준비 과정 및 일정, 체크리스트

결혼준비 결혼 준비 순서, 전체 과정 및 일정, 체크리스트 결혼을 준비하게 되면 정보의 바다. 인터넷 속에 워낙 많은 정보들이 산재되어 있는 걸 발견하실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속에서 정말 필요한 정보들만 쏙쏙 골라내기가 쉽지 않은데요. 예비 신부, 신랑님들이 결혼을 준비하면서 제 포스팅만 보고도 결혼 프로세스를 한 번에 이해하고 모든 과정을 따라해볼 수 있도록 내용을 정리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결혼 준비에 관하여 종합적인 순서와 준비시기를 알고 싶다면, 제 블로그 하나로 끝내실 수 있도록 모든 걸 담았습니다.


배우자와 많은 대화
배우자와 많은 대화

배우자와 많은 대화

결혼 준비에 관한 모든 것은 배우자와 충분한 대화를 통해 결정해야 합니다. 나는 네가 결정내리는 거라면 다. 좋아. 라던지, 네가 알아서 해. 라는 태도는 안 좋아요. 상대방이 요구하는 걸 다. 해주고 싶은 마음에 하는 말일 수도 있지만 상대방 입장에서는 결혼에 관하여 무관심해 보일 수 있어요. 결혼 준비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결혼생활에서도 많은 것들을 함께 상의하고, 결정해야 하니 두 사람 간의 대화가 중요합니다.

또 반대로 상의 없이 일방적으로 결정을 내리고, 진행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코로나가 심할 때는 국내로 신혼여행을 많이 갔지만 요즘엔 해외로도 많이 가는 것 같은데요. 신혼여행도 가고 싶은 곳을 미리 생각해 두고, 시간이 될 때마다. 조회해보고 예약해 둬야 합니다. 가게 될 곳에 따라 예산도 많이 달라지니 후보지를 몇 군데 정해두고, 예산과 여러 가지를 고려하는 게 좋겠네요. 참고해서 신혼여행은 결혼식이 끝난 직후나 다음 날이 아니라 일주일정도 충분히 휴식을 취한 후에 가는 걸 추천드려요. 효아니면 하루 뒤에 갔는데 정말. 피곤했답니다.

결혼식을 하는 건체력적으로도 그렇고, 신경 쓰이는 게 많아서 생각보다. 많은 체력이 소모됩니다.

1년 3개월1년 전
1년 3개월1년 전

1년 3개월1년 전

웨딩 날짜를 정하기 전에 상견례를 진행합니다. 양가 부모님께 정식으로 결혼 승낙을 받고 가족들과 혼례 날짜를 조율합니다. 또한 하객 수를 어느 정도로 할지도 정확하게는 아니더라도 대략적으로 논의를 하셔야 합니다. 웨딩홀의 경우 최소 보장 인원이 있다고 해서 하객 수를 대략적으로 논의를 해야만 그에 맞는 웨딩홀 리스트를 정리해서 투어를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상견례에서 날짜와 하객수를 대략적으로 정했다면 웨딩 업체를 선정을 위해 웨딩박람회에 참석을 합니다.

소개를 받고 웨딩 업체, 웨딩 플래너 선정 후 플래너와 함께 웨딩홀 리스트를 정리하고 상담 및 확정하게 됩니다. 웨딩 플래너를 통해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업체 선정을 합니다.

결혼 2개월 전
결혼 2개월 전

결혼 2개월 전

종이 청첩장 선택, 주문 종이 청첩장에 들어갈 문구를 정합니다. 예물, 예단 준비 최근에는 예물, 예단을 간소화하고 생략하기도 합니다. 가전, 가구 계약 필요한 가전과 가구의 목록을 작성하여 여러 곳을 다니면서 살펴본 후 계약합니다. 부부 피로연 한복, 혼주 한복 렌트 피로연 한복은 꼭 하지 않아도 됩니다. 양가 어머님 한복 렌트 할 곳을 정합니다.

결혼 준비 순서. 우선순위와 예산정하기

결혼 준비가 막막하다면 가장먼저 큰 것부터가 해결해 보세요. 너무 세세한 것부터가 생각합니다. 보시면 해야 할 것들이 너무 많게 느껴지고, 결국 뭐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본인이 생각했을 때 결혼식에서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가 무엇인지, 예산액을 정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효또가 직접 겪어보고 느낀

먼저 해야 할 중요한 일정들을 먼저 소개해볼게요. 혼례 날짜와 웨딩홀 선정하기 규모, 식대, 스타일, 위치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날을 정하고 웨딩홀을 미리 예약해두는 것입니다.

다른 것들을 다.

서로 중간 역할을 잘해 봅시다

결혼은 두 사람이 하나가 되는 것이 아닌, 가족과 가족 간의 화합이라고 하죠? 옛날만큼은 아니지만 요즘도 그 말은 여전히 맞는 말인 것 같습니다.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양가의 의견이 다를 수도 있을 텐데요. 이럴때 신랑, 신부 두 사람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혹시나 말을 전달합니다. 감정이 상할 수 있으니 이 부분을 고민해서 잘 조율해나가야 합니다. 저 또한 혹시나 어른들께서 감정이 상하실까 노심초사했던 기억이 납니다.

총 20만원 혜택

3만포인트7만원페이백당일계약10만원할인 뭐가 뭔지 정말 모르시겠다. 하시는 분들은 웨딩박람회에 먼저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배우자와 많은 대화

결혼 준비에 관한 모든 것은 배우자와 충분한 대화를 통해 결정해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1년 3개월1년 전

웨딩 날짜를 정하기 전에 상견례를 진행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결혼 2개월 전

종이 청첩장 선택, 주문 종이 청첩장에 들어갈 문구를 정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