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생고구마의 영양성분, 칼로리, 효능

고구마생고구마의 영양성분, 칼로리, 효능

체중관리 식단에서 빠지지 않고 높은 탄수화물 식품인 고구마 효능과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구마는 어디에서 왔을까요? 우리와는 너무 적응된 고구마는 우리나라 혹은 아시아 쪽에서 재배되어 왔다고 많이 아시겠지만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 보시면 멕시코 쪽에서 처음 재배가 시작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아래 에서 고구마의 여러가지 효능과 함께 품종별 칼로리, 그리고 먹는 방법에 따라 바뀌는 고구마 칼로리까지 알아보겠습니다. 고구마는 다른 탄수화물 식품과 비교했을때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이는 포만감을 느끼게 해 주어 체중 조절의 실패 원인을 막아줍니다. 첫째,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섬유질 함유가 많이 들어 있어 우리 장속에 있는 숙변을 제거 해주는것에 도움을 주며 장운동을 활성화시켜줍니다.


고구마 부작용
고구마 부작용

고구마 부작용

일반적으로 고구마는 건강에 매우 좋은 식품 중 하나이지만, 과도하게 섭취 아니면 개인의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요한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화 장애 고구마는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소화 장애, 설사 아니면 변비 등의 문제점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적절한 양, 방법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알레르기 반응 고구마에 알레르기를 가진 인원은 고구마를 먹을 때 발진, 가려움증, 호흡 곤란, 구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과도하게 칼륨 섭취 고구마는 칼륨이 여러가지 식품 중 하나이기 때문에, 신장 기능이 나쁜 사람이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칼륨이 과다하게 축적될 수 있어 심각한 건강 문제점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매번 먹던 자주보이는 고구마에 있는 깜짝 놀랄만한 영양성분
매번 먹던 자주보이는 고구마에 있는 깜짝 놀랄만한 영양성분

매번 먹던 자주보이는 고구마에 있는 깜짝 놀랄만한 영양성분

1 지긋지긋한 변비와 불편함을 느끼는 속을 해결해주는 식이섬유와 야라핀 고구마의 특징중하나는 수분이 높고 섬유소가 많습니다.는점입니다. 100g당 수분이 66이고 섬유소도 0.9인데요 이렇게 성분으로 고구마는 변비해소에 좋습니다. 운동량이 부족하고 식생활이 불규칙한 현대인들에게 변비와 장 트러블은 대장과 항문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고구마를 섭취하면 반 이상이 수분이기 때문에 같은 양을 먹어도 다른 음식보다.

칼로리도 낮고 수분이 많아 배변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또 아래사진과 같이 고구마가 마의 한 종류라서 이렇게 흰 진액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성분이 야라핀이라는 변비해결에 좋은 성분이라고 합니다.

고구마의 탄수화물 함량과 칼로리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을 하고 있는 경우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기 때문에 탄수화물의 함량을 고려해야 합니다. 중간 크기의 고구마 약 150g 정도에 약 2025g의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으며 대략 약 200g의 삶은 고구마에는 약 3540g의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경우 하루 탄수화물 한도 내에서 고구마를 섭취하고 다른 탄수화물을 먹는 양도 고려해야 합니다.

고구마 품종별 칼로리

고구마 품종은 정말 다양하고 전문 농가에서 부르는 명칭과 구매자가 부르는 명칭 또한 차이가 조금 있으나 일반적으로 4가지 정도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꿀고구마베니하루카, 호박고구마, 자색고구마, 밤고구마가 있습니다. 꿀고구마 162kcal 호박고구마 154kcal 자색고구마 130kcal 밤고구마 128kcal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되도록 밤고구마를 드시는 것이 칼로리 섭취를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습니다.

고구의 효능

1. 노폐물 배출 고구마는 식이섬유 및 수분 칼륨이 풍부하여 노폐물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인은 노폐물을 제거에 도움을 주며, 소변의 양과 빈도를 높여 요산, 나트륨 , 지방을 배출해 줍니다. 2. 인슐린 감수성 개선 고구마는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인슐린 감수성을 높여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3.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고구마는 식이섬유 및 니아신 풍부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마그네슘 및 셀레놈은 동맥을 보호하고 , 비정상적인 심장 박동을 줄여 줍니다.

고구마 구입 요령 및 유지 방법

고구마를 구입할 때 모양이 울퉁불퉁하지 않고 일정하며 흠집 없이 깨끗한 모습이 좋습니다. 만져보았을 때 무르지 않고 튼튼한 것이 상태가 더욱 괜찮으며 껍질색의 경우 밝고 뚜렷한 적자색을 구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보관의 적정 온도는 상온 1013도이며 장기관 보관을 할 경우 싹이 나기도 하고 습도가 높으면 세균이 번식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가급적이면 구입 후 최대한 빠르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껍질을 벗겨 보관하시는 경우 표면이 검게 변하게 되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설탕물에 담가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구마 부작용

일반적으로 고구마는 건강에 매우 좋은 식품 중 하나이지만, 과도하게 섭취 아니면 개인의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매번 먹던 자주보이는 고구마에 있는 깜짝 놀랄만한

1 지긋지긋한 변비와 불편함을 느끼는 속을 해결해주는 식이섬유와 야라핀 고구마의 특징중하나는 수분이 높고 섬유소가 많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구마의 탄수화물 함량과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을 하고 있는 경우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기 때문에 탄수화물의 함량을 고려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