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끓이지 않고 쉽게 2일만에 쪽파 간장 장아찌와 쪽파 김치 담그는 법

끓이지 않고 쉽게 2일만에 쪽파 간장 장아찌와 쪽파 김치 담그는 법

오늘 공개할 동치미 달콤하게 담는법과 몇가지 꿀팁은 동치미 달콤하게 담는법을 찾는 주부들과 식당 주방장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 공개할 동치미 달콤하게 담는법만 잘 살펴본다면, 단 3분만에 평생 써먹을 동치미 황금레시피를 얻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imgCaption0
동치미 달콤하게 담는법 동치미 국물 만들기

동치미 달콤하게 담는법 동치미 국물 만들기

물 1213L를 부어주고 굵은소금이나 천일염 두 국자를 넣어서 짭짤하게 간을 맞춰줍니다. 소주 200ml와 매실청 150ml를 넣어서 동치미의 국물 맛을 깔끔하게 달달한 맛을 더해주자. 간을 보면서 뉴슈가 혹은 설탕을 이용해서 당도를 맞춰주자. 이상태로 장독에 부어주자. 이제 진지하게 동치미 달콤하게 담는법을 살펴봅시다

동치미 달콤하게 담는법 본격적인 동치미 달콤하게 담는법 이렇게 담군 동치미는 바깥 그늘에 나두고 이틀 이상 지나면 거품이 보글보글 생긴다.

동치미 달콤하게 담는법 절여진 무

잘 절여진 무를 건져낸 후에 무에서 빠진 액기스를 통에 모아주자. 무를 절일 때 나오는 물은 버리지 않고 그대로 사용해주면 좋습니다.

절여진 무에 생수 2L를 부어서 짠맛을 어느 정도 헹군 후에 다시 장독에 넣어줍니다. 동치미 달콤하게 담는법 동치미 재료 장독에 쌓아주기 그다음 준비해둔 마늘생강, 쪽파, 대파를 넣어줍니다. 홍갓, 배도 이같은 경우애 같이 넣어주자. 재료들을 뭉쳐서 넣지 말고 골고루 퍼지도록 조금씩 차곡차곡 넣어주자. 마지막으로 씻어둔 고추지와 대추 10알도 같이 넣어주면 됩니다.

동치미 달콤하게 담는법 완전한 동치미

이렇게 오늘 소개한 동치미 달콤하게 담는법으로 완전한 동치미다. 장독에서 이틀간 숙성된 후에 김치냉장고에서도 추가적으로 숙성시켰더니 칼칼하고 시원한데다가 새콤한 맛이 깊고 진하게 우러나와서 정말 일품입니다. 동치미 달콤하게 담는법 꿀팁 좀전에 잠깐 비타민에 관하여 언급했었다. 특히 최근 시기 사회는 비타민 결핍에 아주 취약합니다. 나도 모르게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거나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여러 비타민의 불균형일 가능성이 크다.

이럴땐 꼭 종합비타민의 섭취를 고려해봐야 합니다. 본인도 몇달 전 젊은 대학생인데도 불구하고 몸이 피로하고 컨디션이 안좋았는데, 혹시나 해서 종합 비타민을 자주 섭취한 결과 만성적인 피로가 개선되고 일상의 컨디션이 정말 좋아졌다. 종합 비타민 보충제의 섭취는 반드시 늦게 전에 지속해서 먹는 습관을 길러야 할 것 같다. 이번에는 동치미 담그는법을 소개했다.

자주 묻는 질문

동치미 달콤하게 담는법 동치미 국물

물 1213L를 부어주고 굵은소금이나 천일염 두 국자를 넣어서 짭짤하게 간을 맞춰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동치미 달콤하게 담는법 절여진

잘 절여진 무를 건져낸 후에 무에서 빠진 액기스를 통에 모아주자.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치미 달콤하게 담는법 완전한

이렇게 오늘 소개한 동치미 달콤하게 담는법으로 완전한 동치미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