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무릎 인공관절 수술 무료 지원

노인 무릎 인공관절 수술 무료 지원

무릎관절은 사람의 신체에 무척이나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연골은 사용하면 할수록 닳게 되는데, 그에 따라서 관절염은 연세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걸린 수 있게 되는 질환입니다. 무릎 연골 손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약물 아니면 무릎연골주사와 같은 보전적인 치료법을 사용하여 관절의 부담이나 통증을 줄여줄 수 있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은 되지 못합니다. 연골 손상이 많이 진행된 경우에는 보존적인 치료법으로도 통증을 줄이기가 힘둘 수 있었으나 거기에 통증을 줄이더라도 지속이 오래되지 못해야만 되는 큰 단점이 생긴다.

따라서 관절염이 많이 진행된 환자인 경우에는 무릎관절 수술이 하나의 해결책이 될 수 도있게되는데 하지만 무릎관절 수술비용은 한 쪽당 1,000만 원 초창기 정도의 가격을 갖고 있습니다.


무릎관절 수술비용 보험적용 여부
무릎관절 수술비용 보험적용 여부

무릎관절 수술비용 보험적용 여부

무릎관절 수술은 운 좋게도 건강보험적용이 가능한 수술인데 몇 가지 조건이 있음으로 조건을 꼭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3개월 이상 약물, 주사와 같은 보존적 치료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무릎 통증이나 무릎 기능의 저하가 지속되는 경우 60세 64세 노인의 관절염 4단계인 경우 65세 이상인 노인의 관절염 3단계 이상인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무릎 수술은 한쪽에 1,000만 원이라는 가격을 호가하는데 거기에 추가비용을 고려하면 100200만 원 대략적으로 1,200만 원쯤으로 수술비용이 증가할 있습니다.

여기서 20는 본인이 부담하고 80는 건강보험공단에서 부담하는 구조가 되는데 하지만 최대 1200만 원의 20를 계산하면 한쪽에 240만 원 두쪽에는 480만 원 정도를 사용해 무릎관절 수술비용의 견적을 고려해볼 있습니다.

수술비 지원금
수술비 지원금

수술비 지원금

본인부담금의 최대 120만 원까지 검사비, 진료비, 무릎인공관절수술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120만 원은 한측기준이며 비급여 포함입니다. 또한 양측은 최대 24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단, 지원이 제외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원 대상자 선택 통보 전에 발생된 수술비는 지원 불가합니다. 그리고 무릎인공관절 수술과 연관 없는 질환치료비, 간병비 및 상급병실 입원료, 선택진료비 등 비급여 부분 역시 지원에서 제외됩니다.

무릎관절이 상하는 이유는 뭘까?

무릎관절을 많이 사용해 고통이 나타나는 질환을 관절염이라고 부른다. 이를 좀 더 올바르게 알아보시면 무릎에서 윤활유 역할을 하는 연골이 닮아 없어지면서 뼈와 뼈가 부딪쳐 마찰이 생기면서 생기는 염증이 통증을 유발하는 것인데. 이에 따라 비슷한 연골을 복구시켜주면 고통이 없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멀쩡했던 연골은 왜 닮아 없어지게 되는 것일까? 원인을 알고 나면 치료가 쉬워지지만. 사실 그 근본적인 원인이라는 게 해결이 불가능한 신체구조를 가진 부위입니다.

무릎 연골구조는 사용을 많이 하면 많이 할수록 닮게 되는 구조라서 나이가 있는 중년층, 장년층 분들에게 관절염은 피할 수 없는 질환입니다. 여기에 평소 안 좋은 생활습관이 더해져서 무릎 연골 손상이 급속도로 진행되게 됩니다.

노인 무릎인공관절 지원사업 신청방법

노인 무릎인공관절 지원사업 신청방법은 수술하기 전 시,군,구 보건소에 연중 수시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본인 외에 가족이나 그 밖의 관계인, 읍면동 주민센터 공무원, 대한노인회 지회 등에서 대리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청 시 도움이 될 수 있는 노인의료나눔재단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아래 표는 노인 무릎인공관절 지원사업 절차입니다.

무릎 인공관절 수술의 종류와 비용

종류

무릎 인공관절 수술에는 전치환술, 부분치환술이 있습니다. 규모가 큰 수술이므로 수술 후 회복기간이 긴 편입니다. 전치환술은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므로 재발률이 적지만 무릎 관절 가동 범위에 제약이 있을 수 있고, 부분치환술은 수술 부위가 적고 회복이 좀 더 빠르지만 재수술 가능성이 있습니다. 비용

건강보험 급여 적용 대상일 경우에는 5001,200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대부분은 급여 대상이지만 활동성 감염증이 있는 경우, 성장기 아동인 경우, 수술 후 보행이나 재활이 불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에는 급여 항목이 되지 못합니다. 상당부분이 비급여이기 때문에 건강보험 적용을 받아도 큰 비용이 발생하는 수술입니다.

신청 시 주의사항

수술비 지원은 수술 전 미리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만으로 수술비 지원을 받는 것이 아니라 재단의 선택 통보를 받은 후 수술을 시행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절대 120만 원 한도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긴급복지의료지원, 실비보험 등 타기관과의 중복지원을 불가하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무릎관절 수술비용 보험적용

무릎관절 수술은 운 좋게도 건강보험적용이 가능한 수술인데 몇 가지 조건이 있음으로 조건을 꼭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술비 지원금

본인부담금의 최대 120만 원까지 검사비, 진료비, 무릎인공관절수술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무릎관절이 상하는 이유는

무릎관절을 많이 사용해 고통이 나타나는 질환을 관절염이라고 부른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