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 운전자 증가 특약 다른 사람의 자동차를 주행하다 사고가 나면

단기 운전자 증가 특약 다른 사람의 자동차를 주행하다 사고가 나면

자동차보험의 운전자범위를 바뀌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기존계약의 계약내용을 바뀌는 운전자범위연령변경, 명절, 휴가기간, 공휴일 등으로 상대방이 운전을 해야 할 경우 사용하는 단기운전자확대특약, 단기운전자특약, 마지막으로 17일 동안 상대방이 가입하고 탈 수 있는 모바일 하루자동차 보험입니다. 모두 다. 기존자동차 피보험자 외에 운전을 해야 할 때 가입하는 것이지만 조금씩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 차이점을 조회해보고 가입하는 방법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mgCaption0
단기 운전자 확대특약, 단기운전자 특약 신청방법

단기 운전자 확대특약, 단기운전자 특약 신청방법

단기운전자확대특약이란, 휴가철/공휴일/명절에 누구나 운전가능하도록 1인 단위로 가입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 특약입니다. 적어도 1일부터 최대 28일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입기간 동안에 운전자의 연령과 범위에 연관 없이 전 연령 누구나 운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앞서 소개한 ”운전자범위 변경”과의 차이점은 기존계약사항을 건드리지 않고 추가로 특약을 넣어서 누구나 운전을 가능하도록 만든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시적으로 보장이 되었다가 계약기간이 끝나면 소멸되는 특약입니다. 가입기간 동안 누구나 차량을 운전할 수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보험료 비싼 경향이 있습니다. 가입 시 주의사항은 가입즉시 보장효력이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등록신청 다음날00시부터 효력이 발생하기 때문에 자동차보험이 필요한 전일하루 전에 미리 변경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전동차 보험 특약 정리

다음으로는 이런 전기차의 특성을 반영하여 전동차 보험 특약에 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동차 보험 특약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우리들이 주의깊게 살펴보아야할 특약은 전동차 배터리 신품가액 보상 특약, 전동차 초과수리비용 지원 특약, 견인거리 증가 특약, 전동차 충전 중 사고 발생시 보상 특약 등이 있습니다.

1) 전동차 배터리 신품가액 보상 특약: 전동차 보험에서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점은 배터리 교체 비용입니다.

전동차 가격의 3040는 배터리가 차지하기때문에 특약 출판 과거에는 사고로 인하여 배터리를 교체할 시에 배터리 성능 저하로 인한 감가상각분을 보험가입자가 온전히 부담해야 했습니다. 보통 2000만원 상당의 배터리를 사용하는 전동차 출고 후 2년이 지나게되면, 배터리의 경우 감가상각액이 250만원을 넘는 경우가 다반사였습니다.

주행거리를 자동으로 측정하여 매월 주행거리만큼 보험료 납입하는 상품입니다. 캐롯플러그를 통해 주행거리를 자동으로 계산하고 매월 보험료는 기본료와 월간 주행거리에 따른 1km 보험료로 산정됩니다. 산정된 보험료는 등록한 결제수단으로 매월 약정일에 자동 청구되며, 연마다 24,000km를 초과하여 운행하는 경우 추가 보험료는 청구되지 않습니다. 보험기간 만료 이후 13회차 보험료는 기본료는 청구되지 않으며 전월 주행거리에서 1,000km를 감한 주행거리로 산정되어 청구혹은 환급됩니다.

기본적으로 주행거리 x km보험료 20.47원으로 계산됩니다. ② 월 납입 예측 보험료 464,750원(월 납입 예측 보험료 42,250원x11회) 연마다 예측 보험료는 선택한 주행거리만큼 운행하였을 때로 주행거리가 달라지면 보험료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임시운전자 특약 가입 방법

메리츠화재 홈페이지에서 간단히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는 메리츠화재 홈페이지에서 참고했습니다. 1. 메리츠화재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합니다. 인터넷고객센터계약변경임시 운전자특약 가입 2. 로그인 후 진행하고자 하는 자동차의 계약건을 선택합니다. 3. 가입기간을 선택한 후에 보험료 계산 버튼을 누릅니다. 4. 계좌이체 혹은 신용카드체크카드를 통해 결제합니다. 5. 공동인증서를 통해 자필서명하고 가입을 완료합니다.

다음날 00시부터 효력이 발생됩니다.

가입비용은?

일반적으로 보험료는 범위가 넓어질수록 비싸집니다. 확대특약은 말 그대로 운전자의 범위를 누구나 운전할 수 있도록 별개로 단기간 확장하는 특약입니다. 그래서 하루치 비용이 비싼 편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조금은 12,340원이 1일 치 비용이었고, 2일 3일로 늘어날수록 하루치 보험료 대조적으로 낮아졌습니다. 그래서 3일 정도에 2만 원 후반대가 되었습니다. 일주일 정도면 하루치비용이 더 싸게 계산되겠죠? 기존의 차종과 경력, 사고유무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니 그야말로 홈페이지를 통해 보험료 조회를 해보시고 원데이로 가입할지 확대특약으로 가입할지 비교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단기 운전자 확대특약, 단기운전자 특약

단기운전자확대특약이란 휴가철공휴일명절에 누구나 운전가능하도록 1인 단위로 가입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 특약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전동차 보험 특약 정리

다음으로는 이런 전기차의 특성을 반영하여 전동차 보험 특약에 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임시운전자 특약 가입 방법

메리츠화재 홈페이지에서 간단히 가입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