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설 선물권장 한과선물세트 달구벌한과 찹쌀유과

명절 설 선물권장 한과선물세트 달구벌한과 찹쌀유과

오는 추석, 설 명절에 가족, 친지를 위해 해마다 어떤 선물을 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선호하는 것을 잘 모르기 때문에 애써 선물을 하여도 타인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어 받고 싶지 않은 선물 순위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추석, 설 명절에 받고 싶어하는 선물을 한 온라인 설문조사에 따르면, 1위는 상품권, 2위는 한우세트, 3위는 건강 보조식품, 4위는 과일 세트였습니다. 또한 스스로가 선물을 한다면 어떤 선물을 할지에 대해서도 물어보았는데 1위는 상품권이며, 2위는 건강 보조식품, 3위는 과일 세트로 나타났습니다.


7위 상품권
7위 상품권

7위 상품권

명절에 선물을 받는 사람들이 가장 희망하는 품목이 바로 상품권입니다. 상품권을 받으면 스스로가 희망하는 물건을 직접 야기할 수도 있고 백화점 뿐 아니라 여러 문화생활도 하는 등 현금 못지않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이런 인기에도 순위가 낮은 것은 대부분 현금으로 따로 챙겨드리기 때문에 상품권보다는 물품을 준비하면서 순위가 낮게 형성된 것 같습니다.

커피 선물세트
커피 선물세트

커피 선물세트

커피는 현대인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대게 없어서는 안될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인스턴트커피 선물세트도 있지만, 더치커피선물 세트도 있어서 선택의 폭이 더 다양해졌는데요, 만약 선물을 받으시는 분에게 어떤 유형의 커피메이커가 있는지 알면 그에 맞는 커피를 선물해주는 것도 굉장히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1위 건강 기능식품

선물을 받는 입장에서는 현금과 상품권의 인기가 높았지만 선물을 전하는 인원은 비교적 쉽게 선택할 수 있는 건강기능 식품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종류도 다양하고 효능에 대한 정보도 많아졌기 때문인데요. 마트, 백화점, 인터넷 등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적절한 가격대의 제품이 인기가 높았고 건강을 생각해 높은 가격의 제품도 많이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누구에게 주면 좋을까? 부모님, 시댁, 처갓집에는 고가의 홍삼상품을 형제나 친족 등은 건강식품 등을 선물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건강기능식품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기에 미리 물어보고 산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위 과일 선물 세트

사계절 내내 맛있는 과일을 먹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지만 설, 추석 명절, 특수한 날 등에 선물하는 과일은 조금 특별하죠. 크고 예쁜 모양으로 구성된 과일 선물세트는 고급스러운 포장으로 낱개, 박스로 산다는 것보다. 비싸지만 이 정도면 만족하는 선물 중 하나입니다. 어디에 선물하지? 김영란 법 이내에서 연령층이 높거나 직장 상사, 거래처 등에 선물하기도 하며, 과일을 선호하는 부모님, 친척, 형제들에게는 선물 세트보다는 박스로 선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단, 과일은 마트나 백화점 등에서 직접 산다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과일 선물세트 종류는? 혼합 선물세트, 배, 사과, 한라봉, 황금향, 레드향, 곶감, 반건시, 밤, 샤인 머스켓, 망고 등이 있습니다.

유명 맛집 선물세트

벽제갈비, 강강술래, 송추가마골, 삼원가든, 계곡가든, 마포서서갈비, 봉우리, 나루가온 등과 같은 유명 음식점맛집과 손 만든 선물세트들이 설 명절에 아주 좋은 선물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건 특정 지역을 찾아가야만 먹을 수 있고 현실 간다고 해도 대기 줄이 긴 맛집의 대표 메뉴로 만든 선물세트이기에 받는 사람 입장에서 정말 좋은 선물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육류세트는 예전이나 최근에도 대부분이 좋아하는 선물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건강을 염려하여 한우 대신에 한돈을 고르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다고 하니 취향에 맞춰서 선물을 선택하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추석, 설 명절 선물 이것만은 주지마세요.

2030 세대가 가장 받기 싫은 선물로는 클렌저 세트, 건어물 세트, 식용유 세트, 수건 세트, 통조림 세트 등이 있으며, 이와 비슷한 선물이 싫은 이유로는 집에서 요리를 잘 해먹지 않는 비율이 높다. 보니 이와 비슷한 요리가 필요로 하는 선물은 부담스럽고 필요하지 않은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부모님이 받기 싫은 선물 세트 중 1위는 빈손으로 마음만 담아 주는 것이며, 2위는 샴푸, 비누 등의 생필품 세트, 3위는 내복 세트, 4위는 참치, 스팸, 통조림 세트, 5위는 비타민, 배즙 등과 같은 건강보조식품 그리고 마지막은 굴비 등의 생선 선물 세트로 나타났습니다.

사실상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받고 싶은, 주고 싶어 하는 선물 1위가 상품권이기 때문에 특수한 선물이 아닌 현금이 제일 좋은 선물인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7위 상품권

명절에 선물을 받는 사람들이 가장 희망하는 품목이 바로 상품권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커피 선물세트

커피는 현대인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대게 없어서는 안될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1위 건강 기능식품

선물을 받는 입장에서는 현금과 상품권의 인기가 높았지만 선물을 전하는 인원은 비교적 쉽게 선택할 수 있는 건강기능 식품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