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스마트폰에서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 발급받기, PC로 복사하기 무한 오류

미래에셋증권 스마트폰에서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 발급받기, PC로 복사하기 무한 오류

어제 새벽 1시까지 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을 받는 방법을 두고 정말 혈전을 벌였다. 왜 도대체 안 되지 계속 고민했는데 알고 보니 은행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는 두 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하나는 은행에서 개인으로 쓸 수 있는 보통 입출금거래 하기 위함이라던지, 접속과정입니다. 두 번째는 세금계산서용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가 따로 있습니다. 나는 이걸 몰라서 하루하루 종일 해결하느라 머리가 터지는 줄 알았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끝장을 보고 내가 이겼다.

여러분들은 부디 헤메지 말고 한 번에 끝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몰라 귀찮지 않도록 신한은행 URL를 남겨놓겠다.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방법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방법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방법

조달청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위와 같이 신규이용자 등록 메뉴가 있는데요. 클릭해보시면 이용자의 입장에 따라 수요기관과 조달업체로 나누어져 있고, 인증서를 등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업자 분들은 조달업체 이용자를 클릭하신 후, 사업자 정보를 입력하고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범용를 등록하면 절차가 끝납니다. 여기에서 알 수 있듯이, 입찰을 위해서는 사업자 범용인증서공동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범용인증서는 용도제한용 인증과 달리 전자입찰부터 전자계약, 국가과제, 인터넷뱅킹 및 전자세금계산서 등 하나로 모든 전자 상황에서의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만약 기존에 사용하던 인증서가 있으신 분은 바로 신규 등록을 하시면 되지만, 만약 없으시다면 빠른 간편 발급이 필요하겠죠. 특히 급하게 입찰해야 하는 건이 있다면야 더더욱 그러할 것입니다.

온라인으로 공동인증서 발급 받기
온라인으로 공동인증서 발급 받기

온라인으로 공동인증서 발급 받기

인증기관 웹홈페이지 방문 공동인증서를 발급해 주는 인증기관의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본인 인증 절차 전개 웹사이트에서 본인 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아이핀IPIN이나 핸드폰 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을 합니다. 공동인증서 신청 본인 인증이 완료되면 공동인증서 신청 절차를 진행합니다. 이같은 경우애 발급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설치 신청 절차가 완료되면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컴퓨터나 휴대폰에 설치합니다.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용도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용도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용도

전자입찰, 전자세금계산서, 금융 업무 등, 사업자 범용 인증서를 이용하면 모든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나라장터,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전려공사 등 모든 전자입찰에 사용이 가능하고, 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기관 및 등등 소셜 커머스 입점시 사용 가능하니다. 또한 정부 지원사업 연구비 관리 시스템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전자 민원, 전자세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범용이다보니 은행 인터넷 뱅킹시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등등 인터넷지로, 전자보증, 인터넷 공매, 건설 인허가, 4대보험, 해빛 발전사업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종류는 용도제한용과 범용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특수한 경우 사용할 것이라면 용도제한용으로 발급을 받으면 저렴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사업자이신 분들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많은 일을 진행하기 때문에 범용 공인인증서 1개만 발급받아도 많은 일을 쉽게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은 1년형은 80,000원, 2년형은 150,000원, 3년형은 180,000원입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사업자 유형에 맞는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모두 가격은 같으며, 상품에 따라 할인율이 다릅니다. 1년형, 2년형, 3년형 중에서 3년형이 최대 40의 할인율을 제공합니다. 3년형을 선택하면, 당일 발급 신청과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서 서류를 제출하면 당일 발급이 가능하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체부가 서류를 가져가서 제출해주기 때문에 별도로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일발급을 선택하면 직접 방문 지역과 기관을 설정하시고, 해당 내용에 동의하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방문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입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인증서 발급 일정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인증서 다운로드 및 설치

검증 후 승인되면 공인인증서를 PC에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시 주의사항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를 참고하면 도움이 됩니다. IBK 기업은행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위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과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구체적인 정보 입력과 서류 준비가 중요하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사용 시 보안에도 유의하여 안전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방법

조달청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위와 같이 신규이용자 등록 메뉴가 있는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온라인으로 공동인증서 발급

인증기관 웹홈페이지 방문 공동인증서를 발급해 주는 인증기관의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전자입찰 전자세금계산서, 금융 업무 등, 사업자 범용 인증서를 이용하면 모든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