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온전자세금계산서 전자문서 계약 ERP 기업

비즈니스온전자세금계산서 전자문서 계약 ERP 기업

17년 상장한 뒤로 주가는 횡보수준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비즈니스온은 전자세금계산서 ERP 시장을 사실상 독과점하는 기업입니다. 당사의 서비스인 스마트빌이 1,000대 기업 기준 40나 점유하고 있습니다. 자체구축을 제외하면 경쟁자와의 점유율 격차는 2배나 됩니다.

지금까지 제3자국기기관, 금융기관 등가 거래 당사자로부터 검증 등에 필요한 증빙자료로 전자세금계산서를 제출받은 이후에 거래 당사자가 해당 전자세금계산서를 수정하거나 취소한 경우 제3자가 이 사실을 알기가 어렵습니다. 이런 부정한 사례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제출받은 제 3자는 홈택스에서 발급사실을 화인 한 후 수정발급사실 알림을 신청하면, 전자세금계산서 거래 당사자의 동의 후 수정 발급사실을 전자 메일로 제동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거래 당사자가 동의한 날로부터 1년이내, 신청한 전자세금계산서의 수정 및 취소 발급 사실이 있는 경우 해당 사실을 신청인제3자의 전자 메일로 전송됩니다.


작성일자와 상품 내용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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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자와 상품 내용 작성

먼저 작성일자를 선택한 후 합계구분의 내용공급가액, 세액, 합계금액은 비활성화 된 상태로 놔두고 하단의 품목내용을 먼저 작성하면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하단의 계산하기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합계금액자동계산 화면에서 합계금액만 입력한 후 계산버튼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공급가액과 세액이 계산되어 건너뛰었던 빈 칸에 자동입력되므로 편리합니다.

결제구분 체크 후 생체인증으로 발급하기
결제구분 체크 후 생체인증으로 발급하기

결제구분 체크 후 생체인증으로 발급하기

청구영수 선택 후 작성된 발급정보 화면의 작성된 내용을 확인한 후 발급미리보기 클릭합니다. 미리보기 화면에서 맨 하단의 발급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인증수단 선택창이 뜹니다. 여기서 생체인증을 선택하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청구와 영수 : 대금을 정산받기 전에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때는 청구, 대금을 받은 이후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경우라면 영수를 체크합니다.

인증수단 선택 창이 나오면 생체인증지문안면을 선택하여 생체정보 인식이 되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완료됩니다.

이 단계에서 생체인증이 아니라 전자세금서발행용 보안카드로 계산서 발행을 할 수도 있습니다. 상세하게 화면을 모두 보여드리느라 이미지가 많지만 이야말로 진행해 보시면 절차와 인증이 아주 간단합니다.

갱신 후 확인 및 주의사항
갱신 후 확인 및 주의사항

갱신 후 확인 및 주의사항

인증서 갱신 후에는 다음과 같은 점을 확인하고 주의해야 합니다.

갱신된 인증서의 유효기간을 확인합니다. 유효기간은 갱신일로부터 1년입니다. 갱신된 인증서를 백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인증서가 분실되거나 손상되면 복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갱신된 인증서를 다른 기기에 복사하거나 이동할 때는 반드시 안정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인증서가 친구에게 노출되면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습니다. 갱신된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잘 기억하거나 안정되는 곳에 보관합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면 인증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상으로, 국민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 갱신 방법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작성일자와 상품 내용 작성

먼저 작성일자를 선택한 후 합계구분의 내용공급가액, 세액, 합계금액은 비활성화 된 상태로 놔두고 하단의 품목내용을 먼저 작성하면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결제구분 체크 후 생체인증으로

청구영수 선택 후 작성된 발급정보 화면의 작성된 내용을 확인한 후 발급미리보기 클릭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갱신 후 확인 및 주의사항

인증서 갱신 후에는 다음과 같은 점을 확인하고 주의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