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안전보건교육 대상 확인하세요

산업안전보건교육 대상 확인하세요

정기 산업안전보건교육 산업안전보건법 정기교육 zwjzwj 교육 대상 대표자사업주를 제외한 사업장에 속한 근로자가 5인 이상인 경우 만약, 근로자 4인 사업장이었는데 7월에 신입사원 입사하여 5인이 되면 당해년도 하반기에는 산업안전보건훈련을 실시할 의무가 생기게 됩니다. 만약, 이수하지 않는 사업장이라면 어떤 법적 처분을 받게 될까요? 최대 500만원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사업주대표자에게 부과되니 일정을 놓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오프라인 자체교육 사내 교육 업무 담당자는 전직원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날짜를 정해야 하고 당일 훈련을 진행할 강사를 섭외해야 합니다. 강사 섭외, 비용 발생 일정 기획 교육 일지 작성 및 사진과 동영상 촬영 사내 교육 업무 담당자는 최소한 3가지 이상을 준비 및 실행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이 산업안전보건교육 어떤 방식으로 실시해야할지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방법은 대표적으로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기업 내에서 관리감독자 훈련을 수료해 자격이 있는 교육 담당자가 근로자를 모아 분기별, 주기적으로 교육 시간을 지켜 훈련을 이수한 뒤, 교육 증빙 데이터를 보관하는 고용노동쪽 지정 위탁 기관의 강사를 비용을 지불하고 초청하여 근로자를 한 장소에 모아 분기마다.


이렇게 온라인 교육은 편리하고 쉽습니다.
이렇게 온라인 교육은 편리하고 쉽습니다.


이렇게 온라인 교육은 편리하고 쉽습니다.

자체 교육, 강사 방문 교육으로 산업안전보건훈련을 시행하셨나요? 그렇다면 준비할 자료가 많겠습니다. 교육 실시에 대한 일지, 교육 자료, 참석자 명단, 교육 실시에 대한 사진동영상, 강사 방문 교육이라면 강사 프로필과 기관의 등록증 등등 이 자료는 올해 것만 준비하면 될까요? 아닙니다. 산업안전보건교육 실행 후 교육 증빙 서류는 무조건적으로 5년간 보관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작년 자료도, 그 전 해의 자료도 쭉. 보관하셔야해야만 되는 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으로 훈련을 하신다면? 이런 많은 데이터를 보관할 필요가 없습니다. 교육 수료 결과 자료 하나만 있다면야 됩니다. 단, 온라인으로 교육 실시를 할 때에도 반.드.시 고용노동쪽 지정된 온라인 위탁 체험 기관에서 진행하셔야 해야만 되는 점! 꼭 기억하시고 주원탑에이치알디가 바로 그 고용노동쪽 지정 위탁 체험 기관이라는 점도 기억 부탁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