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제약 001360 코스피 알츠하이머 치료제 췌장암 치료제 임상3상

삼성제약 001360 코스피 알츠하이머 치료제 췌장암 치료제 임상3상

위의 차트는 췌장암 관련주 젬백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 단기 최저점을 기록하고 이후 느리게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적으로 단기 우상향 중인 종목입니다. 지지난주 월요일 사상 있는 거래량이 나오기는 했지만 윗꼬리를 강하게 남긴채 주가가 하락했고, 이후 다시 느리게 상승하면서 120일선 부근에서 저항을 받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크지 않고, 아래로는 어느 정도 매물 지지선이 잘 버티고 있으므로 이번주 초기 약한 하락 파동이 나오더라도 아래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재차 상승 파동이 한번쯤은 강하게 나올 수 있으므로 이번 10월 5주차 재미 종목에 편입하게 된 종목입니다.


투자자의 신뢰 회복과 파이프라인 가치 재조명
투자자의 신뢰 회복과 파이프라인 가치 재조명


투자자의 신뢰 회복과 파이프라인 가치 재조명

동사는 작년 감사인과의 회계처리 이슈로 투자주의 환기종목 지정과 GV1001 임상 지 연 등으로 주가가 조정받았으나 3월내 환기종목 지정 해지될 것으로 예상됨. 또한 오랫 동안 기다려온 췌장암 치료제 품목허가 신청을 올해 목표하고 있어 국내 출시가 가시 화되고 있음. 올해는 아밀로이드 베타 타겟의 알츠하이머 항체 치료제인 아두카누맙의 미국 FDA 허가 검증 결과 발표6월와 일라이릴리의 도나네맙 임상 2상 결과 공개 등 으로 알츠하이머 치료제 개발에 많은 관심이 몰려드는 한 해가 될 것임. GV1001은 일 반적인 증상 완화가 아닌 보다.

주 가 현 황
주 가 현 황

주 가 현 황

삼성제약은 1월 4일 5,860원을 시작으로 하여 1월 7일에는 최고가인 13,450원에 이르렀습니다. 이에 한국거래소는 단기간 주가급등에 관해 시장경보조치를 취했으며, 5일 공시를 통해 삼성제약에 관해 규정에 따라 단기과열종목을 3일로 연장하여 8일에 종료하였습니다. 이런 영향으로 인해 8일에는 가격이 조금 감소하여 11,650원으로 종료하였습니다. 삼성제약이 이렇게 상승한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췌장암 치료제 3기 임상 통과 삼성제약은 2020년 12월 췌장암 치료제 리아백스의 국내 임상 3상 결과보고서를 공시하였습니다. 임상 실험의 결과, 삼성제약은 안정성과 유효성에서 시험군이 대조군보다.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했으며 요새 도출한 결과를 바탕으로 공식적인 허가 신청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설명한 바 있습니다. 이에 관련해서 삼성제약은 세부적인 결과는 논문을 통해 밝힐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