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거지 할때 주방세제 사용량 확인해보세요

설거지 할때 주방세제 사용량 확인해보세요

설거지 주방세제 없을 때 완벽하게 기름때 제거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어제 주방세제가 똑 떨어져서 겸사겸사 오늘 이마트에 갔는데 주방세제만 안 사온 거입니다. 다시 나가기는 귀찮고, 새벽배송 올 때까지 하루만 버티면 되서 밀가루 주방천연세제를 만들었는데 철저한 설거지에 깜짝 놀랐어요. 설거지 주방세제는 없지만 저녁을 안 먹을 수는 없지요. 오늘 저녁메뉴는 잔치국수입니다. 기름설거지를 만들지 않기 위해 고명들도 마른 팬에 볶았지만, 야채를 잘 먹지 않는 작은아이를 위해 참기름 넣고 불고기를 볶았어요. 어쩔 수 없이 기름설거지가 나왔어요. 어제 이미 헹궈서 다.


설거지 하는 바른 방식세제는 물에 희석하여 사용해야
설거지 하는 바른 방식세제는 물에 희석하여 사용해야

설거지 하는 바른 방식세제는 물에 희석하여 사용해야

여러분은 물을 받아 설거지 하시나요?세제 표준사용량에 물 1L에 1.5ml 사용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것은 물에 희석하여 사용하라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저는 집에서 물을 받아 설거지 하는 것을 본 적이 거의 없어요. 거의 모든 수세미에 원액을 직접 묻혀 식기에 바로 문질러 세척을 하죠.

1종으로서 야채, 과일 세척을 해도 된다는 것은 0.15의 희석액으로 세척했을 때의 안전성을 표시하는 것일 텐데 이렇게 많은 양의 원액을 식기나 야채, 과일에 직접 묻혀 사용한다면 위에 말씀 드렸던 헹굼 횟수와 시간보다.

훨씬 많은 시간을 설거지 헹굼에 투자해야 할 것입니다.

주방 세제 사용시 주의할 점
주방 세제 사용시 주의할 점

주방 세제 사용시 주의할 점

아무리 표백 성분이 없는 안전한 1종 주방세제라고 해도 과일과 채소를 세척할 때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세척해야 하며, 식기를 세척할 때는 5초 이상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흐르는 물이 아닌 물로 씻는 경우에는 2회 이상 물을 교체하여 세척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과일이나 채소를 물에 5분 이상 담가두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데 이것은 식자재에 들어 있는 수용성 영양성분들이 파괴되거나 조직이 부드러워져 식감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2종 세제의 용도는 오직 설거지 전용 세제이기에 식기들만의 세척을 위해서만 사용해야 하며 과일과 채소를 씻을 때는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주방세제는 많이 쓸수록 깔끔하게 닦이는가

거의 모든 세제의 표준 사용량은 물 1L에 1.5ml로농도 0.15 아주 적은 양이며,이는 물에 희석하여 사용하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저의 경우 물에 희석하지 않고 수세미에 원액을 바로 묻혀서 활용하는 경우가 많고한번 설거지할 때 사용 양은 적어도 5ml 정도는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설겆이 도중 거품이 더 이상 안나는 것 같다. 싶으면 펌프질 한번 더하지만 식약처에 따르면요세제 농도가 0.1 이상이면 세척의 효율이 더 이상 올라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거품은 계면활성제 양과 관련이 있으니거품이 나지 않습니다. 하여 자꾸 펌프질 해봤자 더 깨끗이 씻기는 것은 아니며결국 세제의 양보다. 어떤 방식으로 설거지를 해야하는지 아는 것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주방세제는 체내에 축적되는가

한 연구에 의하면 사람이 1년간 섭취하는 세제 잔여물은 평균 소주 12잔 정도라고 하는데요주방세제 성분이 체내 흡수 시 축적되지 않고 체외로 배출된다는 결과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세제에 어떤 유해성분이 들어갔는지 여부에 따라 성분별 독성과 체내 축적 여부가 다를 수 있으므로모든 주방세제가 축적되지 않는다고 확신할 순 없습니다.고 생각합니다일반적으로 1종의 세제를 용량 내에서 올바른 방안으로 설거지를 한다면 식기에 남은 잔여 세제 섭취에 관하여 두려움을 가질 필요는 없지만,그렇다고 하여 효율 증가에 한계가 있는 세제를 필요 이상으로 많이 사용할 이유도 없을 것 같습니다.

이왕이면 친환경 세제를 선택하자성분 체크

그럼 세제 1종이기만 하면 안전한 걸까.과거 한 TV 프로그램에서 설거지 할 때 형광염료를 섞어 잔류세제 성분 실험을 하였는데설거지 후 식기는 물론 식기 위에 올려둔 음식에서도 형광물질이 묻어나 잔류 세제의 위험성을 두각 시킨 바 있습니다. 독성 학회지Toxicology에 게재된 논문에 의하면 붉은털원숭이에 합성 계면활성제의 일종인 선형 알킬벤젠 설포네이트LAS를 경구 투여한 결과 구토, 묽은 대변 등의 부작용이 유발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일본 쓰쿠바대학교 연구팀이 사람의 장 세포에 LAS를 처리한 결과 장 세포의 생존율은 채 10도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같이 잔류 세제로부터 안전하게 설거지를 하기 위해선 1종 여부와 함께 세부 성분을 더욱 꼼꼼히 따져보는 게 좋습니다 물에 잘 녹고, 섭취하여도 안전한 천연 유래계면활성제가 함유된 물건을 고르도록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설거지 하는 바른 방식세제는 물에 희석하여

여러분은 물을 받아 설거지 하시나요?세제 표준사용량에 물 1L에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주방 세제 사용시 주의할

아무리 표백 성분이 없는 안전한 1종 주방세제라고 해도 과일과 채소를 세척할 때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세척해야 하며, 식기를 세척할 때는 5초 이상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주방세제는 많이 쓸수록 깨끗하게

거의 모든 세제의 표준 사용량은 물 1L에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