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꿈, 봉선화 잎으로 손톱에 물을 들이는꿈

손톱 꿈, 봉선화 잎으로 손톱에 물을 들이는꿈

어느 날 손톱을 봤는데 손톱에 세로로 이렇게 줄이 발생했다면 시작할 때는 아무렇지 않게 방치하다가 시간이 지나서 신경 쓰이기 시작하는데요. 사소한 문제일 수 있고 큰 병일 수 있다는 여러가지 얘기들이 있다고 해서 이번에는 손톱에 줄이 발생한 경우에 에 대해 일반적인 원인들에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흔하게는 영양 부족에서부터 가장 또 위험하다고 얘기를 하고 있는 흑색종이라는 질환에 대해서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균감염으로 인한 손톱끝 갈라짐 엄지손톱 통증
세균감염으로 인한 손톱끝 갈라짐 엄지손톱 통증

세균감염으로 인한 손톱끝 갈라짐 엄지손톱 통증

진균 아니면 세균으로 인해 고통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곰팡이 균에 감염되어 고통이 생긴다면 위생관리를 가치있게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하는데요. 더불어 손톱 관리까지 같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상을 합니다. 보시면 엄지손톱 통증이나 손톱끝 갈라짐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생활에 큰 지장을 주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신경이 쓰인다면 전문가와 소개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쿠싱증후군내과
쿠싱증후군내과

쿠싱증후군내과

쿠싱증후군은 부신피질의 호르몬 중에서 코르티솔이 과다할 경우에 일어나는 증후군으로, 주로 여성에게 많이 발병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주요 증상은 중심성 비만팔다리는 가확대되고 몸의 중심부만 비만이 되는 것, 무기력감과 피로감, 월경이 멈춤, 몸이 남성화되는 등이 있습니다. 손톱과 더불어 위에 말씀 드렸던 증상이 함께 있는 것 같다면 즉시 내과로 가셔서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수분 부족

이 영양보다. 더 필요한 것은 수분 공급인데요. 수분의 부족으로 인해서 빠르면 20대 때부터도 손톱이 노화되기 시작을 합니다. 물론 손톱뿐만이 아니라 다른 이제 몸의 조직들도 노화가 다. 되는데요. 손톱은 그중에서도 계속 자라나고 또 다. 자라나면 잘라내서 이렇게 교체가 되기 때문에 미리미리 관리를 해주시면 손톱에 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실 수가 있습니다. 손톱 밖에서 물을 이렇게 적셔준다고 해서 수분이 꼭 공급되는 것은 아니고요 결국은 손발 끝까지 혈액 순환이 잘 공급이 되어야지만 이렇게 수분이나 영양이 공급이 될 수 있겠는데요. 수족냉증이라고 하죠. 손발이 차갑고 시리고 이렇게 혈관 안의 피가 잘 공급이 되지 않는 분들은 손톱에 문제가 발생하실 확률이 높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전신적으로 혈액 순환을 촉진을 하고 기여를 공급해 주기 위해서 보약 처방을 드리기도 합니다.

흑색종, 손톱갈라짐 예방법

규칙적인 생활이나 영양 섭취를 통해서도 이러한 증상들을 개선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손톱이 자라는 속도 자체가 성인 기준으로 한 달에 평균 34mm 정도라고 하니까 실질적으로는 한 적어도 두 달에서 세 달 정도가 지나야지 손톱이 새로 자라는 것이죠.

그래서 관리를 통해 기다려보시면서 손톱 상태를 보시면 되겠고요 최근 동안 만성적인 과로나 스트레스 상태 그로 인해서 만성 피로나 소화 불량 그리고 수족냉증 같은 이런 전신적인 사안을 같이 동반하고 계시다면 한의학에서는 기혈 부족이나 면역력 저하 상태를 의심스러울 수 있는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의원에서 꼭 소개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흑색종 증상

그렇다면 손톱에 세로줄이 일어나는 질환들 중에서 가장 위험할 수 있는 질환은 바로 흑색종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이 흑색종이라는 질환은 일종의 피부암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먼저 흑색종이라는 이름에서 보이시는 것처럼 이 경우에 손톱에 일어나는 줄은 검은색을 띠고 있습니다. 특히 주로 엄지 손가락에 많이 일어나는 새로운 모양의 검정 줄이 있다면은 이 흑색종을 한 번쯤 생각해 보실 수 있는데요. 환자분들이 이렇게 흑색종을 의심하셔서 병원에 가시는 경우는 주로 이제 손톱이나 발톱이 검게 변색이 되시거나 혹은 손발 끝에 점이 발생하시는 경우인데요. 이야말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 우리 몸의 멜라닌 세포의 변화로 인해서 흑색종이 발생할 수 있는 경우는 있다고 해서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이 흑색종이 그렇게 흔하고 많은 병은 아닙니다.

손톱끝 통증 원인 사구체종

사구체란 피부 아랫부분에 위치한 모세혈관이 뭉쳐있는 것을 말합니다. 이 조직에 양성 종양이 생기는 경우인데 낮은 비율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발생할 가능성이 낮다고는 하지만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여성에게 나타나는 비율이 조금 더 높은 편이며 피부 바로아래에 있습니다. 보니 체온조절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있고 크기가 크다면 통증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구체종이 있다면 일반적인 증상으로 찬바람이나 찬물과 닿았을 때 찌릿한 통증이나 욱신거림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변색 아니면 손가락 갈라짐이 생기기도 합니다. 종양이 있는 부위를 누르거나 스쳤을 때 고통이 생기는 경우가 있으며 육안으로 심사숙고하는 게 어렵습니다. 대부분이 크기가 작기 때문에 정밀 검사를 진행해야 발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구체는 피부 이제부터 체온 조절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세균감염으로 인한 손톱끝 갈라짐 엄지손톱

진균 아니면 세균으로 인해 고통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쿠싱증후군내과

쿠싱증후군은 부신피질의 호르몬 중에서 코르티솔이 과다할 경우에 일어나는 증후군으로, 주로 여성에게 많이 발병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수분 부족

이 영양보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