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의 효능 칼로리 수박고르는 법

수박의 효능 칼로리 수박고르는 법

수박 효능, 칼로리, 유통기한, 잘익은 수박 고르는 법 등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박은 여타 과일에 비해서도 수분이 풍부하고 특히 여름 시기 일반적인 과일입니다. 수박은 대체로 둥글지만 길쭉한 모양의 수박도 있으며, 녹색 바탕에 검은색 줄무늬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수박 한컵 정도에는 약 46 칼로리로 매우 낮은 칼로리로 인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수박의 영양성분으로는 일반적으로 비타민 A, C, B6이 들어있으며 비타민 A의 경우 시력건강, 비타민 C는 면역체계 및 콜라겐 생성에 관여합니다.

칼륨과 마그네슘과 같은 무기질 성분도 포함되어 있으며, 혈류를 개선하고 근육통을 줄이는데 이롭게 하는 아미노산인 시트룰린이 들어 있습니다.


피로 회복
피로 회복

피로 회복

수박의 붉은 부분 주위로는 하얗게 둘러진 테두리가 있는데요, 이 부분에는 시트룰린이라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시트롤린은 아르기닌 생성을 도와 산화질소 합성을 촉진하는데요, 산화질소는 우리 몸의 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를 개선해 주죠.

이를 통해 체내 구석구석 영양분이 잘 전달되게 돕고, 동시에 진행하여 세포에 쌓인 피로 유발 물질인 젖산 배출을 촉진해 줍니다. 특히 이런 작용 때문에 시트룰린은 영양제로도 많이 나와있지만, 수박의 흰 부분을 활용하면 충분히 섭취 가능합니다.

붓기, 부종
붓기, 부종

붓기, 부종

수박 효능으로 붓기 개선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이는 수박이 함유한 풍부한 칼륨 때문이죠. 칼륨의 일반적인 역할은 나트륨을 배출하고 세포의 삼투압에 관여하는 것입니다. 이는 몸 안에 과도하게 쌓인 수분을 배출하여 몸의 붓기와 부종을 가라앉혀 주죠. 평소 몸이 잘 붓는 체질이라면 여름엔 수박 섭취를 활용해 보세요. 수박 효능으로 변비 개선이 있습니다. 수박은 과채류 치고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은 아니에요. 같은 용량의 배나, 사과의 식이섬유가 3g 내외인 것에 비해 수박의 섬유질은 0.4g에 불과하거든요. 하지만 수박에는 다른 과일이 가지고 있지 않은 매우 풍부한 수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잘 익은 수박 고르는 법
잘 익은 수박 고르는 법

잘 익은 수박 고르는 법

수박은 상온에서 보관하다가 익으면 냉장고에 보관해 신선도를 지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익은 수박은 23일 이내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달콤하게 즐길 수 있어요. 수박을 선택할 때 아래의 방법들을 참고하여 신선하고 달달한 수박을 골라보자. 수박은 표면이 매끄럽고 광택이 없고, 밑면이 살짝 튀어나와 있어야 합니다. 또한, 수박의 꼭대기 부분에는 누른 듯한 약간 깊은 자국이 있어야 합니다. 수박의 꼬리 부분이 노란색이거나 마른 상태인 경우, 익은 수박일 가능성이 높다.

꼬리가 아직 초록색이거나 생기가 있으면 덜 익은 수박일 수 있어요. 수박의 무게를 들어봅니다. 잘 익은 수박은 무거운 편이고, 물 들어간 듯한 무게가 있는 수박이 수분 함유량이 높아서 익었을 가능성이 크다.

수박껍질 버리는 법

수박껍질은 두껍고 단단하게 느껴져 일반쓰레기로 생각할수도 있지만 사실 쉽게 분해되기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로 분류됩니다. 그러니까 일반쓰레기로 생각하셨다면 벌레 생길 걱정없이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할 때 같이 처리하시면 됩니다. 참조하여 파인애플 껍질의 경우는 일반 쓰레기로 분류됩니다. 일반 쓰레기인지 음식물 쓰레기인지 구분이 어렵다면 동물이 먹을 수 있는가, 없는가를 생각해보시면 조금 더 분류하기 쉽습니다. 경우에 그러니까 조금 애매한 부분이 있을때도 있지만 일반적인 기준은 동물의 섭취 기준입니다.

당도가 높은 수박과 당도가 낮은 수박의 칼로리

당도가 높은 수박과 당도가 낮은 수박 사이에는 일정한 칼로리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설명하기 위해 당도의 개념과 수박의 칼로리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당도의 개념 당도는 식품이나 음료에 함유된 당의 양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일반적으로 당도가 높을수록 식품이 달고 당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도는 주로 포도당, 과당, 스피루로스, 자일로스 등과 같은 단당류의 함량으로 측정됩니다.

수박의 칼로리와 당도 수박은 대부분의 과일과 비슷하게 스스럼없이 당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수박의 당도는 수박 종류와 재배 환경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여러가지 수박 품종이 있기에 보편적인 기준은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당도가 높은 수박은 당이 더 많이 들어 있으므로 칼로리가 비교적 높을 수 있습니다. 당도가 낮은 수박은 당 함유량이 적어 칼로리가 낮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피로 회복

수박의 붉은 부분 주위로는 하얗게 둘러진 테두리가 있는데요, 이 부분에는 시트룰린이라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붓기 부종

수박 효능으로 붓기 개선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이는 수박이 함유한 풍부한 칼륨 때문이죠.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잘 익은 수박 고르는 법

수박은 상온에서 보관하다가 익으면 냉장고에 보관해 신선도를 지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