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항공기 위치 추적 2가지 방법

실시간 항공기 위치 추적 2가지 방법

올해도 어김없이 크리스마스 이브에 산타클로스의 위치가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NORAD 웹사이트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됐습니다.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NORAD는 한국시간으로 24일 오후 6시부터 웹사이트를 열어 산타클로스가 북극에서 떠나는 순간부터 레이더와 감지기, 항대기 등을 사용해 위치 추적을 시작합니다. 올해는 더군다나 한국어 서비스를 처음 시작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캐롤을 들을수있고, 산타의 역사에 연관된 도서관, 선물상점굿즈구매,NORAD본부산타추적임무,극장산타관련 영상,아케이드게임 등을 즐길 수 있어요.

산타의 위치는 실시간으로 지도위에 산타가 루돌프가 끄는 썰매를 타는 모습으로 웹사이트로 중계 됩니다.


서울 송파 중학생 흉기 사건, 현행범 체포
서울 송파 중학생 흉기 사건, 현행범 체포

서울 송파 중학생 흉기 사건, 현행범 체포

서울 송파구의 한 중학교 내에서 중학생 A가 동급생 B에게 흉기를 휘두르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B는 배에 상처를 입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습니다.고 알려졌습니다. 사고 발생 직후 신고를 받은 경찰은 A를 현행범으로 체포했습니다. 경찰은 A의 다툼 경위, 흉기 구비 정황, 사건 범행 계획 여부 등을 조사 중입니다.

성폭행 시도한 20대 A 씨, 항소심에서도 징역 8년 구형

검찰이 경기도 의왕시의 한 아파트 승강기에서 이웃 여성을 강간하려고 시도하며 폭행한 20대 남성 A 씨에 관해 항소심에서도 중형을 구형했습니다. A 씨는 지난해 7월, 자신이 거주하는 아파트 승강기에서 20대 여성 B 씨를 주먹으로 때리고 끌고 내린 뒤 복도에서 성폭행하려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A 씨는 또한 경찰서에서 기물을 부수고, 음란행위를 하는 등의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A 씨의 변호인은 A 씨가 자신의 잘못을 이해하고 피해자에 대한 뉘우침을 표현하며 선처를 청했지만, 이전에도 A 씨가 심신 미약을 주장했으나 재판부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1심 재판에서 A 씨에게 징역 8년을 선고했으며, 전자장치부착명령은 기각했습니다.

KBO리그 출신 이정후김하성, MLB 시범경기에서 첫 맞대결
KBO리그 출신 이정후김하성, MLB 시범경기에서 첫 맞대결

KBO리그 출신 이정후김하성, MLB 시범경기에서 첫 맞대결

두 선수는 오늘 오전 10시 40분(한국시간)에 미국 애리조나주 피오리아 스포츠 콤플렉스에서 열리는 MLB 시범경기에서 첫 맞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김하성은 샌디에이고 파리스의 5번 타자 유격수로 이정후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1번 타자 중견수로 나설 예정입니다.

두 선수는 모두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 출신으로, 김하성은 선배로서 먼저 MLB에 입문했고, 이정후는 후배로서 그를 따라 MLB에 도전했습니다.

김하성은 지난 시즌 주전 2루수로 활약하며 한국인 최초로 골드글러브 유틸리티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주전 유격수로 활약하며 가치를 끌어올리고 잇습니다. 반면, 이정후는 이번이 MLB 첫 정규시즌을 준비하는 중이며, 시범경기에서 이미 뛰어난 타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강인, 대한축구협회 국제 대회 예선 광고 포스터에서 빠져
이강인, 대한축구협회 국제 대회 예선 광고 포스터에서 빠져

이강인, 대한축구협회 국제 대회 예선 광고 포스터에서 빠져

대한축구협회가 2026 북중미 국제 대회 아시아 2차 예선 티켓 판매 광고 포스터를 공개했지만,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의 사진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이강인은 이전에 싱가포르 전 티켓 판매 광고 포스터에 등장했었으나, 이번에는 그의 사진이 빠졌습니다. 이강인이 지난 아시안컵 대회 기간에 손흥민(토트넘)과 논란이 있었던 것이 이번 결정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대표팀이 소집될 명단은 11일에 공개될 예정이며, 임시 감독인 황선홍이 논란의 중심에 있어 이강인을 대표팀 명단에 포함시킬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NORAD의 산타추적 서비스 전통

올해로 68년째 이어지고 있는 NORAD의 산타 위치 추적 서비스는 1955년 산타를 찾던 한 어린이가 신문 광고에 잘못 인쇄된 번호로 건 전화가 우연히 NORAD의 전신인 대륙방공사령부CONAD로 연결된 것이 시초입니다. 당시 어린이의 깨끗한 질문에 전화를 받은 해리 대령은 기지를 발휘해 자신이 산타인 양 전화를 받았고, 소문이 퍼져 많은 아이들에게 성탄절쯔음 전화가 오자 담당 관리들이 돌아가면서 이를 받게 하도록 한것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NORAD는 온라인 위치 추적과 함께 전화로 산타의 위치를 물을 수 있는 콜센터도 크리스마스이브에 운영합니다. 이날 사령부 직원을 비롯해 온 자원봉사자 1100여명이 미국 콜로라도주에 있는 군 기지에서 전 세계에서 걸려 오는 어린이들의 전화를 받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서울 송파 중학생 흉기 사건, 현행범

서울 송파구의 한 중학교 내에서 중학생 A가 동급생 B에게 흉기를 휘두르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BO리그 출신 이정후김하성, MLB 시범경기에서 첫

두 선수는 오늘 오전 10시 40분(한국시간)에 미국 애리조나주 피오리아 스포츠 콤플렉스에서 열리는 MLB 시범경기에서 첫 맞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이강인 대한축구협회 국제 대회 예선 광고 포스터에서

대한축구협회가 2026 북중미 국제 대회 아시아 2차 예선 티켓 판매 광고 포스터를 공개했지만,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의 사진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