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 수당 요건 수급기간 지급액

실업 수당 요건 수급기간 지급액

회사를 다니다가 갑자기 사직하게 된다면??? 두 아이의 아빠, 집안의 가장, 부모님을 모시고 있는 상황 등등 생각하면 참으로 하늘이 무너지는 것 같죠?? 자신이 원해서 퇴사가 아닌 사업 관리상 해고, 계약 기한 만료, 권고사퇴 등등 비자발적인 사유로 실직을 했다면, 국가는 재취업을 할 수 있도록 소정의 급여를 줍니다. 이른바 실업급여이죠 이번에는 실업급여 조건, 수급기간, 모의 계산으로 내가 얼마를 받을 수 있을지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는 회사에서 일하다가 경영상해고, 계약 기한 만료등 내 의지가 아닌 비자발적인 사유로 실직한 근로자가 적극적으로 재취업을 위한 구직활동을 하는 기간에 지급하는 소정의 급여입니다.

퇴사를 했다가 다.


imgCaption0
고용센터 방문 수급자격 인정 신청서 제출

고용센터 방문 수급자격 인정 신청서 제출

위의 15가 모두 완료되면 수급자격 인정 신청서를 관할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제출해야 합니다. 무요건 방문을 해야합니다.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방문하여 실업을 신고하고 구직급여 수급자격 신청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방문일수급자격신청일 방문하여 신청서 쓰는 시간을 줄이려면 온라인으로 미리 작성하여 제출 해 둘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사전 제출 시 고용센터 방문예정일 입력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교육 이수 후 14일 이내에 센터에 꼭 방문신분증 필수 지참하셔서 수급신청을 해야 합니다.

거침없이 처리 되면 수급자격이 인정 됩니다.

실업급여 신청방법

퇴직 후 곧바로 거주지 관할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방문 하면 미리 해야할 일들을 안내하고 돌려보내기 때문에 방문 전 필요한 부분을 미리 준비해놓고 방문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의 신청은 관할 고용센터를 방문하면 됩니다. 그러나 주소지와 실거주지가 다른 경우 주소지의 고용센터가 아닌 실거주지의 고용센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분명한 이름은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입니다.

실업급여구직급여액 및 수급기간

구직급여액은 실직 전 평균 임금의 60를 받을 수 있고, 고용보험 가입기간과 나이에 따라 최대 270일까지 받을 수 있는데요, 자세하게 알아볼게요 2023년 실업급여금액은 상한액 1일 66,000원이며, 하한핵은 61,568원입니다. 실직 전 평균임금이 아무리 높다고 해도 상한액을 넘을 수 없고, 낮다고 해도 하한액까지는 받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수급기간인데요, 수급기간이란 실업을 하고 나서 재취업을 할 때까지 구직급여를 받을 수 있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수급기간은 퇴사 처리 다음날로부터 12개월까지이며, 수급기간 내 소정급여일수를 한도로 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며칠 동안 받을 수 있는지는 퇴사 처리 당시 만 나이와 고용보험 가입기간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실업급여 상한액 하한액

실업급여는 원칙에 따라 평균임금의 60를 지급받는것이 원칙입니다. 하지만 그렇게된다면 고액연봉자라면 실업급여도 엄청나게 많이 지원이 되겠죠?반대로 저임금자는 너무 낮은 실업급여를 받게 될것입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실업급여의 상한액과 하한액을 정해서 실업급여의 최대지원금과 최저지원금을 정해놓고 있습니다. 하루기준으로 정해져 있는데요. 실업급여의 일일상한액은 66,000원 일일하한액은 61,568원입니다. 고소득자라도 오늘 실업급여가 66,000원을 넘을수없고 저소득자라도 61,568원보다.

낮을수 없습니다.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요청

이직확인서는 직장을 옮길 때나 직장을 그만둘 때 활용하는 서류입니다. 실업급여를 신청할 때에는 이직확인서를 반드시 요청을 해야 하는데요. 퇴사 처리 이유와 연관된 정보를 이 서류에 기재하며, 이를 통해 실업급여 수급 여부가 결정되게 됩니다. 이직확인서는 이전 직장인 회사에 요청해야 하며 요청서를 회사로 제시된 후 10일 이내에 고용센터에 제출해야 합니다.

실업급여 신청 방법

실업급여를 신청하려면 다음 단계를 천천히 따라오시면 됩니다. 1.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로그인 2. 상단 메뉴에서 실업급여 인터넷 신청을 선택 3. 실업 급여 인터넷 신청서를 작성 4. 근로내역, 산재휴업급여 수급권, 취업내역 확인 5. 구직활동내역과 기간을 기록 6.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 및 다음 출석일까지 수행해야 하는 사항들을 체크 7. 실업인정 신청서 제출 더해 질수록 부정수급이 증가하고 있어서, 조건이 조금씩 까다로워지고 수급 금액 역시 감소하는 추세로 가고 있는데요. 그렇게 때문에 분명한 작성과 제출이 필요하며, 허위 작성은 과태료를 부과받을 수 있기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용센터 방문 수급자격 인정 신청서

위의 15가 모두 완료되면 수급자격 인정 신청서를 관할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제출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업급여 신청방법

퇴직 후 곧바로 거주지 관할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방문 하면 미리 해야할 일들을 안내하고 돌려보내기 때문에 방문 전 필요한 부분을 미리 준비해놓고 방문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실업급여구직급여액 및

구직급여액은 실직 전 평균 임금의 60를 받을 수 있고, 고용보험 가입기간과 나이에 따라 최대 270일까지 받을 수 있는데요, 자세하게 알아볼게요 2023년 실업급여금액은 상한액 1일 66,000원이며, 하한핵은 61,568원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