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 수당 지급대상 신청방법 알아보기

실업 수당 지급대상 신청방법 알아보기

저는 프리랜서로 햇수로 56년차가 되어가는데 처음엔 별 생각없이 시작했던 프리랜서 생활이 이렇게 오래갈줄 몰랐. 프리랜서가 된지 한 34년차쯤에 예술인 고용보험이라는게 생겼다고 가족이 막 권유헀었는데. 이게 내가 하고싶다고 해서 되는게 아니라 프로젝트마다. 절 고용해주는 분들이 원해야지 할 수 있는 것. 출범 당시에는 의무가 아니였기 때문에 대부분 고용주들이 미온한 태도를 보였고 혹시 일이 어그러질까봐 못했다.


실업급여자발적인 퇴사여도 받을 수 있다??
실업급여자발적인 퇴사여도 받을 수 있다??

실업급여자발적인 퇴사여도 받을 수 있다??

실업급여는 기본적으로 직접 자율적으로 퇴직 처리 를 한 인원은 실업급여를 받을 수 없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스스로 사직서를 제출했더라도 이직이 불가피했다라고 판단될 때는 구직급여를 받을 수가 있답니다. 그럼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예외 조 항들을 바로 알아볼게요. 실업 수당 예외 조항 첫째. 다음 다섯 가지에 해당하는 사유가 이직일 전 1년 이내에 2개월 이상 발생한 경우1 실제 근로조건이 채용 시에 제시한 근로조건이나 채용 후 일반적으로 적용받던 근로조건보다.

일용근로자의 실업 수당 금액 확인 방법
일용근로자의 실업 수당 금액 확인 방법

일용근로자의 실업 수당 금액 확인 방법

일용근로자의 경우 아래와 같이, 퇴직 처리 당시 만 나이, 장애인 여부, 고용보험 총 가입기간, 마지막 근무일, 1일 소정근로시간4시간 이하, 5시간, 6시간, 7시간, 8시간 중 택1, 월간 평균 임금을 작성해야 예상 급여액이 계산됩니다. 예술인 고용보험 가입자의 실업 수당 금액 확인 방법 얘술인근로자 보험에 가입한 후 실업 수당 조건을 충족하면 예술인 실업급여를 받을 있습니다. 얘술인 고용보험의 경우 아래와 같이, 퇴직 처리 당시 만 나이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산정, 장애인 여부, 고용형태, 고용보험 총 가입기간, 이직일 이전 1년간 총 보수총액을 작성해야 예상 급여액이 계산됩니다.

질병으로 이직한 경우

자발적퇴직 처리 중 위의 경우에는 실업 수당 수급이 가능합니다. 그 중 질병으로 이직한 경우 실업 수당 신청의 경우를 살펴보면, 객관적인 증빙이 있는 중증질병, 부상의 경우 심사를 통해 다짐 질병,부상 등으로 주어진 일을 수행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 이직회피를 위해 사업장에 다른 업무로의 전환이나 휴직 혹은 병가를 신청하였으나 회사 사정상 허용되지 않아 치료를 위해 부득이하게 이직하였을 경우. 즉, 아파서 지금 업무가 어려우니 가능한 업무의 전환이나 휴직을 신청했을 때 회사에서 거절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후 아래의 서류들을 갖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급자격 신청인 교육진행

관할센터에 가지않고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관할센터에 가서 수급자격 신청하기 전에 필수로 들어야 하니 방문전에 꼭 들으셔야 합니다. 4. 관할고용센터 방문 후 수급자격신청 온라인 교육과정을 다. 들으셨다면 14일 이내에 관할 고용센터로 신분증 지참 후 방문해서 실업 수당 수급신청하면 됩니다. 최종실업 수당 수급자격 신청을 완료하고 인정되면 14주마다. 신청했던 고용센터에 방문해 구직활동중임을 인정하는 실업인정신청을 진행하셔야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직확인서 처리여부 조회

퇴직 처리 후 전 직장에 이직확인서를 작성해달라고 요청하셔야합니다. 퇴사자가 신청 시 10일 이내로 해주시기 바랍니다야하는게 명시되어있습니다. 처리여부는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여기서, 피보험단위의 경우 18개월간 일했던 직장의 단위기간을 합산하여 산정합니다. 그리고 실업급여의 경우 최종 회사의 이직사유로 신청여부가 결정이 됩니다. 즉, 자발적퇴직 처리 후 이직을 한 곳에서 계약 종료가 된 경우에는 자발적 퇴사한 곳의 기간을 합산하여 신청이 가능한 것.

이직사유 및 상세이직사유코드에 그러니까 실업 수당 신청종류가 달라지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처리상태의 경우 처리완료가 아닌 처리 중인 경우에도 실업급여는 신청가능합니다. 피보험단위기간의 경우 180일만 넘으면 되니, 보통 180일 이상으로만 작성해줍니다.

실업 수당 지급액

구직 급여 지급액 이직 전 평균임금의 60 x 소정 급여일수 상한액 1일 66,000 최대 하한액 퇴직 당시 최저임금법상 시간급 최저임금의 80 X 1일 소정근무시간 8시간 오늘은 실업 수당 대상자와 지급액에 관련해서 알아봤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실업급여자발적인 퇴사여도 받을 수

실업급여는 기본적으로 직접 자율적으로 퇴직 처리 를 한 인원은 실업급여를 받을 수 없는 것이 맞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용근로자의 실업 수당 금액 확인

일용근로자의 경우 아래와 같이, 퇴직 처리 당시 만 나이, 장애인 여부, 고용보험 총 가입기간, 마지막 근무일, 1일 소정근로시간4시간 이하, 5시간, 6시간, 7시간, 8시간 중 택1, 월간 평균 임금을 작성해야 예상 급여액이 계산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질병으로 이직한 경우

자발적퇴직 처리 중 위의 경우에는 실업 수당 수급이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