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2 영화 개요,줄거리,등장인물

아바타2 영화 개요,줄거리,등장인물

아바타 시즌 2 은 13년 만에 돌아온 아바타 시리즈의 후속작이며 두 번째 작품입니다. 2009년 12월에 개봉했었던 영화 아바타는 코리아에서 엄청난 흥행을 불러왔어요. 아바타가 시리즈물로 제작되는지 몰랐던 저에게는 정말 희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아바타 1편과 비슷하게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지휘봉을 잡았으며, 아바타 시리즈는 2028년까지 아바타 5편까지 계획되어있다고 합니다. 영화 개봉이 1주일 앞으로 다가온 만큼, 아바타 물의 길 시청 전에 알아두면 좋을 간단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아바타는 2009년에 개봉한 영화로 한국에서는 외국영화 중 최초로 천만 관객을 달성한 영화입니다. 최종 관객수는 국내 바스 오피스 기준 역대 7위에 랭크되어있는데요. 13년 전 영화가 아직까지 10위권에 있는 것을 보시면 개봉 당시 엄청난 대성공 영화였던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미공개 비하인드
미공개 비하인드

미공개 비하인드

배우들은 그야말로 혹독한 훈련을 하였습니다. 움직임을 기반으로 하는 모션 캡처가 들어가 있어서 배우들이 집적 활쏘기나, 승마 등이 가능해야 했다. 또한 그들은 실감 나는 연기를 위해 숲속과 우림을 그야말로 체험하러 가봤으며, 산까지 오르며 그곳 생활을 하며 엄청난 노력을 했다고 합니다.

그야말로 직접 제작한 1인 유인 잠수함으로 마리아나 해구를 3700m까지 내려가 세계 최고 기록을 경신하였습니다.

그만큼 물과 바다에 대한 예쁜 모습을 담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설정상 수백 년간 바다에 살고 있다는 것을 연구하기 위해 배우들은 특수복을 입고, 무호흡 훈련을 하며 해양생물들을 보고 동작을 따라 했다고 합니다. 또 물속의 의사 표현인 수어가 들어가 있어 현실 청각 장애인들 고용하여 작품 고유의 수어를 새로 만들어 개연성 확보에 노력하였습니다.

아바타 1 줄거리
아바타 1 줄거리

아바타 1 줄거리

아바타는 제임스 카메론이 감독한 2009년의 공상과학 영화로, 먼 행성 판도라를 배경으로 한 이야기입니다. 아바타는 장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합니다. 주인공인 제이크 솔리는 다리를 다치면서 군인 생활을 포기하고, 자리에 들어갈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그는 원격 조종 가능한 형태로 변신할 수 있는 아바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판도라라는 외계 행성의 원주민 민족인 나비족의 문화와 생활을 연구하기 위해 개발된 것입니다.

제이크는 판도라로 갔을 때, 아바타로 변신한 상태에서 나비족 중 하나의 가문에 편입됩니다. 그리고 그의 임무는 나비족과 어울려 그들의 생활을 연구하고, 판도라에서 채취한 귀한 자원인 언터늄을 얻어내는 것입니다. 언터늄은 지구에서 에너지 공급의 주요 원료로 사용되며, 그에 따른 대규모 채굴이 진행 중입니다.

카메론 감독 약속을 지키다.
카메론 감독 약속을 지키다.

카메론 감독 약속을 지키다.

2006년에 Avatar가 성공하면 속편을 만들고 싶다고 말한 Cameron은 첫 번째 영화의 엄청난 흥행에 힘입어 2010년에 첫 두 편의 속편을 발표하고, The Way of Water는 2014년 개봉을 목표로 했었다. 그러나 3편의 속편총 5편의 Avatar 영화이 추가되고 수중 퍼포먼스 캡처 장면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기술 개발이 필요했습니다. 당시 기술로는 불가능해졌다. 작문, 사전 개발 및 시각 효과 작업 영화의 예비 촬영은 2017년 8월 15일 캘리포니아 맨해튼 비치에서 시작되었습니다.

2017년 9월 25일 웰링턴에서 Avatar 3과 한 번에 본 촬영이 진행되다. 촬영은 3년 이상의 촬영 끝에 2020년 9월 말에 종료되었습니다.

기대되는 출연진

속편에는 Sam Worthington, Zoe Saldantildea, Sigourney Weaver, Kate Winslet, Stephen Lang, Michelle Yeoh 등이 출연합니다. 공식 시놉시스에 의하면 The Way of Water는 Jake와 Neytiri의 가족과 그들을 뒤따르는 문제, 서로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가는 길이, 살아남기 위해 싸우는 전투, 그들이 꾸준함 있는 비극에 관한 것이라고 밝혔다.

아바타2 물의 길 줄거리

판도라 행성에서 벌어진 인류와의 전쟁 이후 15년이 지난 시점을 배경으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아바타로 인식 이전이 성취한 제이크 설리는 나비족으로서의 삶을 살며 네이티리와 함께 아이를 키운다. 이후 제이크 가족은 어떠한 이유로 인해 부족에서 쫓겨나며 판도라 행성의 해안가에 거주하는 멧카이나 종족에게로 이동합니다. 제이크 가족은 멧카이나 종족으로부터 물에서 생존하는 방법과 수중생물들과 교감하는 방법을 배우며 새 터전에서 적응하려고 노력합니다.

한편 다시 한번 찾아오는 인류의 위협으로부터 판도라 행성을 지키기 위한 싸움이 시작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미공개 비하인드

배우들은 그야말로 혹독한 훈련을 하였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바타 1 줄거리

아바타는 제임스 카메론이 감독한 2009년의 공상과학 영화로, 먼 행성 판도라를 배경으로 한 이야기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카메론 감독 약속을

2006년에 Avatar가 성공하면 속편을 만들고 싶다고 말한 Cameron은 첫 번째 영화의 엄청난 흥행에 힘입어 2010년에 첫 두 편의 속편을 발표하고, The Way of Water는 2014년 개봉을 목표로 했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