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자키 위스키 일본의 스피릿 아트에 대한 심층 분석

야마자키 위스키 일본의 스피릿 아트에 대한 심층 분석

화산멍을 부르는 사쿠라지마, 일본최대의 활화산이자 가고시마현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가고시마 최대 소주 공장인 메이지 구라 주조장, 은은향 소주향이 발길을 끌어끌어당기는 것 같습니다. 이번 일본 여행에서도 리쿼샵 탐방은 빼 놓을 수 없는 즐거움입니다. 가고시마의 주요 리쿼샵들은 주로 유흥가가 밀집한 텐몬칸 근처에 모여 있습니다. 리쿼마운틴, 사케노소쿠하이, 알리큐 등이 그렇고 그 외에 빅카메라와 돈키호테, 이온몰 정도에서 위스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알다시피 일본은 위스키 천국 입니다. 세금이 높은 우리나라에 비해 반값, 심할 경우 13 가격표를 달고 있는 것을 보게 되면 흥분이 됩니다. 지금이 사상 최저의 엔저860엔로 위스키 구입의 최적기가 아닐까 합니다.


imgCaption0
돈키호테 텐몬칸점

돈키호테 텐몬칸점

텐몬칸 돈키호테, 한국사람들의 방앗간 같은 곳입니다. 잭다니엘, 시바스, 맥켈란 12 트리플, 보모어, 라프로익 셀렉 위에는 코냑 토고우치란 위스키입니다. 처음 봅니다. 사쿠라오 증류소에서 제작하는 저가 라인인가 봅니다. 산토리 가쿠빈이 1.898엔 위쪽 니카에서 나온 산토리 가쿠빈급 위스키인 블랙 니카, 딥 블랜더, 리치 블랜더, 스페셜 시리즈가 있습니다. 가격은 1,190엔으로 저는 니카 블랙이 산토리 가쿠빈에 비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시즈오카 위스키, 자야자쿠라, 니카 등등 일본 엔트리 위스키 라인들 돈키호테도 점점 미쳐 갑니다. 한놈만 걸려라 인가요? 조니워커 블루가 무려 21,980엔, 라가불린 8년이 7,990엔 발렌타인21년 13,800엔입니다.

스페이사이드

스페이사이드는 스페이강의 옆을 따라 스페이만까지 이르는 지역을 말합니다. 위스키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물인데요, 아주 깨끗한 물을 풍부하게 보유하고 있어서 스페이사이드에는 수많은 위스키 증류소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스코틀랜드의 전체 증류소의 약 50 이상이 스페이사이드에 있고 스카치 싱글몰트 위스키가 스페이사이드에서 생산될 만큼 위스키의 성지입니다. 스페이사이드 대표 위스키 글렌피딕 맥캘란 발베니 글렌리벳 글렌알라키 로우랜드는 하이랜드에 비해 낮은 지역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지역입니다.

기후 및 토양, 지형이 보리를 생산하는데 아주 적절한 지역으로 양질의 보리를 통해 깜짝 놀랄만한 품질의 위스키를 만들어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일본여행 히비키, 야마자키, 맥켈란 구입 장소

새로운곳을 찾기 위해 이곳 저곳 다녀본 결과 15,000엔 이하에서는 구할 수 있는 히비키는 없었구요. 제가 저번에도 추천해드린적 있는 중고 리큐어 샵입니다. 사실 중고샵이라고는 해도, 제품의 포장이 완벽하게 되어기 때문에 문제가 될게 없어서 저는 이용을 자주하는데요. 선물용보다는 직접 술을 마실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바로 이곳입니다. 찾는 방법은 구글에 검색을 하시면 금방 찾을 수 있어요. 실외 사진은 실수로 안 찍어서 저번에 있던 사진을 올렸네요. 찾을 수 있게 도와드려야하니까요? 사실 사진이 안된다고 되어있는데, 동료에게 선물을 하기 위해서 선택이 가능한 술을 찾기 위해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허락을 받았습니다.

혹시나 사진 찍으실분은 물어보시면 쉽게 허락을 해주시니까. 물어보고 사진을 찍으셔도 될거 같습니다. . 제법 술이 많습니다.

가고시마 공항 면세점

가고시마 국제공항 면세점은 큰 기대를 하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소도시 작은 공항답게면세점도 작고 품목도 별로 없습니다. 주류 코너도 마찬가지겠죠. 발렌타인, 시바스, 로얄살루트는 세계 어떤 공항 면세점을 가도 다. 있는 것 같습니다. 발렌 30년 가격이 왜 이럴까요? 일본 시내 리쿼샵에서도 3만 엔 후반에 구입할 가능한데 잭다니엘 1리터, 조니워커 블랙 1리터. 재패니즈 위스키 코너에는 야마자키, 히비키, 요이치 같은 위스노우보드는 코빼기도 안 보이네요. 산토리 아오, 그리고 구보타 준마이다이긴조 이상 가고시마에서 만난 위스키 리쿼샵 정보입니다.

완벽한 페어링

야마자키 위스노우보드는 감칠맛을 강조한 요리와 함께 빛을 발합니다. 구운 오리, 표고버섯 아니면 세련된 말차 디저트와 같은 페어링을 고려해보세요. 야마자키 위스노우보드는 단순한 음료가 아닙니다. 이는 완벽을 향한 일본의 헌신에 대한 증거입니다. 한 모금 마실 때마다. 한 세기의 역사, 문화, 열렬한 경험하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돈키호테 텐몬칸점

텐몬칸 돈키호테, 한국사람들의 방앗간 같은 곳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페이사이드

스페이사이드는 스페이강의 옆을 따라 스페이만까지 이르는 지역을 말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본여행 히비키, 야마자키, 맥켈란 구입

새로운곳을 찾기 위해 이곳 저곳 다녀본 결과 15,000엔 이하에서는 구할 수 있는 히비키는 없었구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