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한다면 머리염색을 잘 할 수 있을까 탈색과 염색을 잘하기 위한 꿀팁(기본)

어떻게 한다면 머리염색을 잘 할 수 있을까 탈색과 염색을 잘하기 위한 꿀팁(기본)

퍼스널컬러 집답법은 1980년대 일본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컬러리스트인 미야모토 미치코가 개발한 진단법입니다. 퍼스널 컬러란? 퍼스널컬러는 자신의 피부색, 눈동자색, 머리카락색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가장 잘 조화로운 색을 찾는 것입니다. 퍼스널컬러를 알면 의상, 화장품, 헤어스타일과 헤어컬러를 선택할 때 가장 자신에게 잘 조화로운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초코브라운

초코브라운

약간 붉은기가 도는 톤다운 된 초코브라운 컬러는, 톤이 냉철하게 정리되어 있다보니 머릿결이 건강해보이며 피부톤도 조금 더 빛나게 밝혀줍니다. 많이 튀는 느낌을 안좋아하신다면 초코브라운 컬러도 추천드립니다. 어두운 56레벨대 색상이기 때문에 추후에 뿌리염색 하실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컬러이며, 메이크업을 거의 안하시는 분이나 저절로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네추럴한 초코브라운 컬러입니다. 얼핏보시면 자연모랑 색이 비슷하기 때문에 염색하지 않은 동양인 헤어컬러와도 약간 비슷합니다.

핑크브라운

핑크빛이 약간 가미된 핑크브라운 컬러는, 더욱 러블리하게 보이고 가벼운 느낌입니다. 날씨가 더워질때 화사해보이게끔 연출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염색한 느낌을 많이 주고 싶으시거나, 기존에 해왔던 색상들이 질리거나 변화를 주고 싶으 실 때 권장 드리고 있는 컬러입니다. 색감이 빠지면 약간 오렌지레드컬러에 가까운 느낌으로 색이 연출 되기도 하니, 염색한 티가 더 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추천드리는 컬러입니다.

너무 밝지 않게 톤다운 되어서 웜톤에게도 잘 어울립니다.

골드브라운

밝은 느낌의 골드브라운 컬러는 눈동자가 밝으신 브라이트 웜톤한테 잘 조화로운 컬러입니다. 붉은 베이스가 아닌 노란 베이스여서 피부톤과 잘 맞아보입니다. 헤어컬러를 빛나게 연출하고 싶으실 때 추천드리는 컬러입니다. 평소 메이크업을 화려하게 하시거나 컬러렌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릴 만한 컬러로, 헤어컬러가 밝고 강조된 만큼 메이크업이나 의상도 조금 더 화려한 컨셉으로 맞추어서 강조를 주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어두운 머리색상이 어울리지 않으셨던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컬러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초코브라운

약간 붉은기가 도는 톤다운 된 초코브라운 컬러는, 톤이 냉철하게 정리되어 있다보니 머릿결이 건강해보이며 피부톤도 조금 더 빛나게 밝혀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핑크브라운

핑크빛이 약간 가미된 핑크브라운 컬러는, 더욱 러블리하게 보이고 가벼운 느낌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골드브라운

밝은 느낌의 골드브라운 컬러는 눈동자가 밝으신 브라이트 웜톤한테 잘 조화로운 컬러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