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보호로 만들어진 민식이 법, 우려했던 악용 보기 민식이 법 놀이 발생

어린이 보호로 제작된 민식이 법, 우려했던 악용 보기 민식이 법 놀이 발생

오늘 신호등 초록색 신호를 착각하고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신호위반을 하였습니다. 멀리 있는 신호등이 초록색으로 바뀌었는데. 앞에 있는 신호등인 것으로 착각을 하고 출발을 했다. 바로 앞에 있는 신호등은 분명히 빨간불인데. 아래 불랙박스로는 신호등이 잘보입니다. . 저 멀리 있는 신호등이 초록불로 바뀐게. 바로 내가 정지하고 있는 앞 신호등이 초록색으로 바뀐걸로 착각을 하고 앞으로 가고 말았다.


imgCaption0
주요 내용

주요 내용

도로교통법 개정안 어린이보호구역 내에 과속단속카메라, 과속 방지턱, 신호등 등의 설치를 의무화합니다. 지방경찰청장, 경찰서장, 시장 등이 단속 장비와 시설 설치에 적극 나서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특정범죄 가중처벌법 개정안: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운전자가 안전운전 의무를 위반하여 어린이에게 사고를 일으킬 경우 가중처벌을 받습니다. 사망 사고의 경우 최소 3년 이상의 징역, 상해 사고의 경우 1년 이상 15년 이하의 징역이나 500만 원 이상 3000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스쿨존 주, 정차 위반

그럼 어린이 보호 구역 내에 주, 정차는 금지되어 있지만 2021년 10월 21일부터는 통학버스 승하차 어린이 승하차 표지가 있는 지정구역에서만 5분 내 정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5분이 초과할 경우는 불법 주정차 과징금 대상이 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어린이 보호 구역 주, 정차 위반 시 승용차 기준으로 12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신호 과속 단속장비 카메라 설치된 도로

2개 유형의 단속 카메라가 있는데. 난 과속카메라에 찍힌건데. 난 과속단속장치 카메라가 설치된 곳에서.신호를 위반했는데. 이게 과연 단속에 걸리는걸까? 안걸리는 걸까? 단순하게 생각하자면, 과속 단속 카메라니깐, 이번엔 한번 넘어갈수 있지 않을까요? 하는 행복회로를? 돌려보고는 있습니다. 근데 왠지 이건 단속에 걸렸을꺼 같긴합니다. .. 스쿨존 신호위반 과속 위반 단속여부는 경찰청 교통민원24 이파인 사이트에서 일주일 정도 후에 확인이 가능하니. 제발 단속되지 않았길 바라면서 글을 마칩니다.

사회의 반응은?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에서는 이와 연관된 사진과 정보가 열심히 공유되고 있으며,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이런 행동을 비판하며 불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경찰과 교육 당국 역시 이 사안을 인지하고 있으며, 사진 속의 청소년들에 대한 조사를 진행한 결과, 그들이 서산 지역의 중학교 1학년생임이 확인되었습니다. 해당 일부 학교들은 학생들에게 교통안전 교육과정을 실시하였다고 밝혔습니다. 민식이법 놀이는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에게 큰 위험을 초래하며, 사회적인 논란의 중심에 있습니다.

연관 규정 강화와 교육과정을 통해 이런 행동을 예방하고, 안정된 교통문화를 조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스쿨존 운전자 안전수칙

스쿨존 내에서는 보행자 통행 여부와 독립적으로 일시 정지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반 시 범칙금 6만 원, 벌점 10점이 부과됩니다. 주정차 절대 금지 스쿨존 내 불법 주정차한 차량이 있다면 시야 가림을 일으켜 교통사고의 원인이 됩니다.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정해진 구역에 주정차해야 합니다. 시속 30 이하로 감속 저속으로 운행합니다. 사고가 나더라도 어린이는 어른보다. 훨씬 큰 타격을 받습니다.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을 지나가는 동안에는 무조건적으로 감속해야 함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전후방 주시 어린이는 작아서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운전 시 전후방을 유심히 주시해야 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스쿨존 신호위반 범칙금 얼마?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신호 위반을 하면 범칙금 12만원 벌점30점 이라고 도로교통법에 나와 있습니다. . 아 속쓰리다. 내가 잘못했지만. 난 정지선에 잘 섰고, 신호대기중인데. 의자에 앉아서 있는데. 앞의 신호등이 안보이게 설계해놓은 신호등과 나의 큰 앉은키에 관련해서 참 원망스럽다. . 세금 내야지 뭐. 일주일후 정말 단속되었는지 여부 관련해서 다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요 내용

도로교통법 개정안 어린이보호구역 내에 과속단속카메라, 과속 방지턱, 신호등 등의 설치를 의무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스쿨존 주, 정차 위반

그럼 어린이 보호 구역 내에 주, 정차는 금지되어 있지만 2021년 10월 21일부터는 통학버스 승하차 어린이 승하차 표지가 있는 지정구역에서만 5분 내 정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호 과속 단속장비 카메라 설치된

2개 유형의 단속 카메라가 있는데.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