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온도 시간 칼로리 후기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온도 시간 칼로리 후기

식이섬유소가 여러가지 고구마는 훌륭한 영양성분 간식으로 포만감이 있어서 식사대용으로도 좋습니다. 겨울간식으로 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 만들기 자주 만드는데 달달촉촉하니 넘 맛있어서 아이들도 좋아한답니다. 요즘에 아이들 방학이라 간식고민이 많은데 집에 호박고구마가 있어서 달콤하게 구워보았습니다. 겨울간식으로 인기만점인 고구마요리인데 터지지 않게 잘 굽는 게 중요 포인트입니다. 에어프라이어요리로 굽는 팁부터 시간까지 철저히 소개하여 드리도록 할 테니 제가 소개하여 드리는 팁 잘 기억하셨다가 달콤하게 구워보시길 바랍니다.

재료준비 호박고구마 6개 고 구마는 일정한 두께의 고 구마로 구워야 굽는 시간이 비슷합니다. 저는 비슷한 두께로 골라서 구워주었습니다. 고구마껍질에 흙 등 이물질이 많이 묻어 있기에 흐르는 물에 씻어 흙 등 이물질을 꼼꼼하게 제거합니다.


imgCaption0
고구마 효능

고구마 효능

고구마에는 여러가지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항산화 물질은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의 노화를 방지합니다. 고구마에 들어있는 일반적인 항산화물질은 베타카로틴입니다. 고구마 껍질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깔끔하게 씻어서 먹는 것도 좋겠네요. 좋은 탄수화물 고구마의 주요 영양소는 탄수화물입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제일 먼저 찾는 탄수화물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쌀과 같이 탄수화물이지만 영양소 함량에 차이가 있어요. 고구마에는 쌀보다.

조금 더 많은 탄수화물이 들어있지만 GI지수가 높고 많은 미네랄과 비타민 등이 들어있습니다. 변비 방지 쌀밥과 비교했을 때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14배 이상 들어있고 현미밥과 비교해도 3배 이상 차이가 납니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굽기 5단계 본격적으로

자 지금부터가 본격적인 에어프라이어 고구마굽기입니다. 집중하세요 1단계 고구마를 굽기 전 에어프라이어를 예열합니다. 예열 시간은 약 5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예열 중에는 고구마를 굽지 않도록 에어프라이어 바구니를 꺼내놓습니다. 예열이 끝나면, 고구마 슬라이스가 들어간 에어프라이어 바구니를 에어프라이어 본체에 넣어주고, 굽는 시간과 온도를 설정해줍니다. 고구마 굽는 시간은 대체로 1015분 정도가 적당하며, 온도는 180도로 설정해줍니다.

첫 5분 동안은 고구마가 물기를 내뿜으므로, 이때는 바구니를 한번 꺼내서 흔들어줍니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온도 시간

에어프라이어에 고구마를 넣는다. 나는 물을 묻힌 고구마와 물을 묻히지 않은 고구마를 함께 넣어서 에어프라이어에 요리해보았습니다. 조금더 진한 빨간색이 물을 묻힌 고구마이며, 조금 더 연한색의 고구마가 물을 묻히지 않았습니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온도와 시간은 200도에서 10분20분입니다. 시간은 고구마의 크기에 따라 달라지며 나는 얇고 긴 고구마라서 10분만에 고구마 굽기가 완성되었습니다.

하지만 물을 묻히지 않고 전자레인지에 넣지않은 고구마는 5분 더 조리하였습니다.

보통 크기의 고구마는 10분 굽고 한번 앞 뒤를 뒤집어 줘야합니다. 그래야 골고루 고구마가 익는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칼로리

에어프라이어에 고구마를 구우면 칼로리가 줄어들까? 칼로리가 줄어들지 않습니다. 오히려 에어프라이어에서 구운 고구마는 수분이 날라가기 때문에 중량이 줄어든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맛평가

그럼 오늘 소개한 에어프라이어 고구마굽기의 에어프라이어 고구마의 맛을 볼까요? 에어프라이어 고구마굽기는 바삭하면서도 달달한 맛이 일품인 음식입니다. 고구마의 당도와 에어프라이어에서 바삭하게 굽히는 과정에서 고구마가 더욱 달콤하게 변화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에어프라이어에서 굽기 때문에 기름기가 적어 건강에도 좋습니다. 고구마를 굽는 과정에서는 달달한 향이 에어프라이어 근처에 퍼져나가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도 먹고 싶어하게 만듭니다.

또한, 고구마를 손쉽게 조리할 수 있기에 요리 초보자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맛있고 건강한 에어프라이어 고구마굽기를 한 번 만들어보세요! 여러분들이 꼭 에어프라이어 고구마굽기를 따라해봣으면 좋겠네요 에어프라이어 고구마굽기는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으로, 누구나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고구마의 당도와 바삭한 식감이 어우러져, 한 입 베어물 때마다.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구마 효능

고구마에는 여러가지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에어프라이어 고구마굽기 5단계

자 지금부터가 본격적인 에어프라이어 고구마굽기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온도

에어프라이어에 고구마를 넣는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