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금 균등상환, 원금 균등상환 다른점

원리금 균등상환, 원금 균등상환 다른점

살다. 보시면 투자를 위해 은행에서 돈을 빌리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은행에서 대출 안내를 합니다. 보시면 원리금 균등상환, 원금 균등 상환이라는 말을 듣게 되지만 이 둘의 분명한 개념과 차이점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에서 돈을 빌리는 것 대출 빌린 돈을 은행에 갚는 것 상환 대출 상환 계획을 결정할 때는 개인의 상황에 맞게 분석해야 합니다. 고정적인 지출내역 계획이 중요한 중장년층은 원리금 균등상환을, 이자 부담을 줄이고 싶은 젊은 층 등은 원금균등 상환이 유리할 수 있지만 내게 맞는 자금에 따라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합니다.

원리금 균등상환은 매월 원금과 이자를 합한 금액이 동일하게 계속하는 상환 방식입니다.


원금 균등상환
원금 균등상환

원금 균등상환

대출 원금을 균등하게 나눠 매월 상환하며, 이자는 남은 원금에 대하여 계산되어 매월 감소하는 구조입니다. 일정한 금액의 원금과 원금 잔액에 따른 이자를 함께 상환 총 이자금액이 낮고 만기일이 가까워질수록 상환하는 금액이 줄어듭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원금이 줄어들고 이자부담이 감소합니다. 초기에는 상환금액이 높고 매달 상환해야 하는 금액이 달라지기 때문에 수시로 체크를 해야 합니다. 단기보다는 장기에 적합합니다.

원금 균등 상환 방식
원금 균등 상환 방식

원금 균등 상환 방식

원금 균등 상환방식은 대출한 돈을 일정 기간마다. 대출 원금에 대해서는 매월 동일한 금액으로 상환하고 남은 대출 원금에 대한 이자를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원리금 균등과 다른 점은 대출 원금은 일정하고 이자가 변하는 상환 방식입니다. 예를 들면 주택담보 대출로 2억을 대출받았다고 할께요. 10년 만기, 대출금리는 5이라면. 1. 원금 균등 상환 방법 장점 원금 납부에 따른 대출 금액이 감소함에 따라 이자도 같이 줄어드는 방식이기에, 자금적 여유가 생겨서 중도상환으로 원금을 추가로 갚게 되면 그만큼 이자는 더 줄어들게 됩니다.

2. 원금 균등 상환 방법 약점 매달 납부해야 하는 액수가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관리하는 것이 불편합니다. 또 대출 원금이 거의 그대로인 상환 초기에 더 많은 금액을 내야 하기에 상환 부담이 있습니다.

대출 상황 방식별 비교

1 대출금 1억 5년간 운영시 비교 월납입금이자원금과 총이자 계산 금리 5 기준 및 거치식은 3년으로 봄 만기일시상환 거치후원리금균등상환원리금균등상환원금균등상환 순으로 이자 비율이 높음 통상 원금균등상환과 원리금균등상환을 통상 많이 운영하고 있는 것 같고, 초기 월납입금 수준에 따라 2가지 중 고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상환 방식별 상환 대세 알아 보기 5년의 기간이 길어 금액과 기간을 1년으로 축소하여 비교하여 보았습니다.

금액과 기간에 따라 이자부담이 커질 수 있고, 조금씩 갚아 가는 방식이 일시상환보다. 50% 이자부담을 덜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대출금 상환방식

대출금 상환방식은 대출을 받은 후 이를 어떻게 갚아나갈지에 대한 계획입니다. 일반적인 상환방식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원금균등분할상환 대출 원금을 일정 기간 동안 균등하게 나누어 매달 상환합니다. 이자는 매월 남은 원금에 대하여 계산되므로, 시간이 지날수록 이자 부담이 줄어듭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 원금과 이자를 합하여 매달 일정한 금액을 상환합니다. 초기에는 이자 비중이 높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원금 상환 비중이 높아집니다.

만기일시상환 대출 기간 동안 이자만을 지급하고, 만기에 원금 전액을 한 번에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단기간 자금 운용에 적합하지만, 만기 때 큰 금액을 한 번에 갚아야 한다는 부담이 있습니다.

만기 일시 상환

만기 일시 상환은 약정기간 동안 대출원금에 대한 상환없이 이자만 부담하는 방식으로, 대출 원금을 대출 만기일에 전부 상환하며, 대출기간 중에는 이자만 납부하게 됩니다. 원리금대출원금 이자 상환금액 부담은 가장 적으나, 대출원금이 줄어들지 않으므로 총 납부해야 하는 이자비용이 큰 편입니다. 예를 들면 주택담보 대출로 2억을 대출받았다고 할께요. 10년 만기, 대출금리는 5이라면. 1. 만기일시 상환 방법 장점 대출받는 사람입장에서는 약정 기간동안 이자만 내면 되기에 부담이 상당히 적은 편이죠. 우리나라 전세자금대출 한정으로 국가에서 어느 정도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금리도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원리금 균등상환과 원금 균등상환의 차이점

원리금 균등상환은 원금과 이자를 균등하게 분할했다면, 원금균등상환은 원금만을 균등하게 분할하는 방식입니다. 개인에 따라 최적이라고 판단하는 것이 달라지겠지만 대출기간 동안 부담해야 이자만 봤을 때는 원리금 균등상환이 원금 균등상환보다. 높습니다. 총이자를 줄이려면 원금균등 상환 방식이 유리합니다. 원리금 균등상환 원금 균등상환 아래 버튼을 통해 간단한게 대출이자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원금 균등상환

대출 원금을 균등하게 나눠 매월 상환하며, 이자는 남은 원금에 대하여 계산되어 매월 감소하는 구조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원금 균등 상환 방식

원금 균등 상환방식은 대출한 돈을 일정 기간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대출 상황 방식별 비교

1 대출금 1억 5년간 운영시 비교 월납입금이자원금과 총이자 계산 금리 5 기준 및 거치식은 3년으로 봄 만기일시상환 거치후원리금균등상환원리금균등상환원금균등상환 순으로 이자 비율이 높음 통상 원금균등상환과 원리금균등상환을 통상 많이 운영하고 있는 것 같고, 초기 월납입금 수준에 따라 2가지 중 고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