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 난청 보청기 정부 지원금 받는 방법

이명 난청 보청기 정부 지원금 받는 방법

이명과 난청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인들을 위해 각 지자체마다. 보청기 구매를 위한 정부 지원금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해당 정보를 몰라서 비싼 보청기 구매에 부담을 느낀채 구매를 미루고 계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 난청인이 꼭 이해해야 할 정부 지원금에 대한 자료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이 자료를 보고 계신 이명 난청인분들께 있어서 보청기 정부 지원금 제도는 아주 희소식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제가 빠르게 보청기 지원 대상자 및 보청기 정부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대상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고 건강보험공단에 청각장애 등록이 되어 있는 분에 해당되는 경우 이비인후과에 청각장애 증명서 아니면 복지카드를 지참 후 방문하여 처방전을 발급받습니다.

※ 기본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의 경우 주민센터에서 장애인 의료급여 수급 적격 통지서를 보청기 구입 시 제출해야 합니다. 보청기 구입처에 방문하여 보조 기기 처방전, 구매 영수증, 보청기 구매 표전 계약서를 받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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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각장애 등록절차


청각장애 등록절차

청각 장애 등록자에 한해 보청기 구입시 보청기 정부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인 복지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절차가 필요합니다. 1. 1단계장애진단 의뢰서 발급 차상위계층. 기초생활 수급자는 읍. 면. 동주민자치센터 사무소, 사회복지과에서 장애등록 상담 및 장애진단 의뢰서 발급가능하고 일반 건강보험 가입자는 생략가능합니다. 2. 2단계청각장애 등급 판정 최대 2개월 정도 소요되며 순음,어음 청력검사 실행 3회, ABR검사 1회 실시합니다.

3. 3단계청각장애 등록 및 복지카드 발급 이비인후과 방문하여 장애진단서, 진료기록지, 검사결과지를 발급합니다. 4. 4단계청각장애 등록 및 복지카드 발급 약 40일 정도 소요되며 관할 읍, 면, 동사무소 방문하여 장애진단서, 진료기록지, 검사결과지, 주민등록증 사본, 증명사진 2매 제출 후 국민연금보험공단에서 장애등급 평가 후 검사 결과 개별 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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