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저 근막염 2년 동안 개고생하고 해결한 후기

족저 근막염 2년 동안 개고생하고 해결한 후기

족저 근막염은 발바닥에 있는 인대 조직인 식물 인대에 염증이 생겨 통증을 일으키는 일반적인 발목 문제 중 하나입니다. 주로 발바닥의 근막을 감싸고 있는 조직, 족저 근막에 염증이 생기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통증은 주로 발바닥 아치 부분에서 느껴지며, 일상생활에서 걷거나 서있을 때 분명히 나타납니다. 족저 근막염은 거의 모든 연령대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스포츠 활동을 하거나 서서 일하거나 걷는 시간이 많은 사람들에게 흔하게 나타납니다.

이번시간에는 족저 근막염의 원인과 증상, 치료법 및 예방법에 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mgCaption0
스케쳐스 고워크 6

스케쳐스 고워크 6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족저근막염 신발 추천은 바로 가장 강력한 스케쳐스 고워크 모델입니다. 스케쳐스 고워크 모델 중에서 아치의 형태를 살려주는 아치형 밑창이 추가로 깔려있는 고워크 아치핏 모델도 있는데요. 신고 벗기 굉장히 간편하고, 신발이 아주 가벼워서 발에 큰 무리가 가지 않는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하지만 본디 7, 젤카야노 28에 비해 발볼이 조금 협소한 편이라 발볼이 넓은 경우 발가락이 조이는 느낌이 들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적으로 호카오네오네 본디7과 아식스 젤카야노 28에 비해 압도적으로 떨어져서 족저근막염이 있는 사람들 중에서 청춘층 소비자들은 쉽게 지정하기 힘든 장벽이 있습니다. 가격대는 위에서 소개하여 드렸던 2가지 모델보다도 더욱 저렴하여 9만 원11만 원 정도에 구해볼 수 있습니다.

아식스 젤카야노 28

그 다음 추천할 족저근막염 신발은 아식스에서 출시되는 젤카야노입니다. 아식스 젤카야노는 현재 29 모델까지 나와있는데요, 족저근막염에 가장 유명했던 모델은 아식스 젤카야노 28이라서 그 신발로 사진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아식스에는 젤카야노 모델뿐 아니라 젤님버스 등 기능성 모델이 여러 가지 있는데요. 젤카야노는 발의 과내전이 심한 경우, 평발인 경우에 더욱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젤카야노는 발의 과내전을 방지해 주기 위해서 발목을 고정시키고 지지해 주는 쿠션이 두꺼운 편입니다. 쿠션이 두꺼운 탓인지 신발 내부가 협소한 편이라 한 치수를 크게 신으라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상세한 사이즈를 알기 위해서는 매장에서 직접 신어 보고 결정내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족저 근막염 병원 정형외과

족저 근막염이 생기자마자 다음날 바로 집 근처에 있는 정형외과로 갔습니다. 가면 물리치료를 하고 체외충격파를 발바닥에 쏴 치료를 받았는데요. 이 체외 충격파라는 게 통증을 일으키는 병변에 고에너지의 충격파를 가해 혈관 재형성을 도우며 힘줄과 주변 조직을 자극해 통증을 증가시키고 진통 효과를 유발하여 통증을 완화하는 치료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 체외 충격파 치료를 받으면 고통스러웠는데요. 뭐라 표현이 안 되는 통증입니다.

죽을 정도로 아픈 게 아니라 맞았을 때 고통이 아니라 뭔가 처음 겪어보는 통증이라고 표현하고 싶네요. 이렇게 체외 충격파를 6회 정도 받았는데, 뭐가 좋아지는지 모르겠더라고요. 저는 별 효과를 못 봤습니다.

호카오네오케 본디 7

족저근막염으로 병원을 찾으면 등산화 혹은 트래킹화를 신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보통 등산화와 트래킹화를 평소에 신을 경우 호카오네오네, 살로몬 신발은 많이 찾습니다. 호카오네오네에서 발이 편한 신발로 많이 찾는 모델이 바로 본디 7인데요, 속이 넓고 바닥 밑창이 탄탄하면서도 쿠션감이 좋은 모델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발볼이 넓은 경우 와이드형 모델이 따로 있어서 본인 발볼에 맞는 신발을 착용할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호카오네오네 신발의 경우 1년 이내 AS가 가능합니다. 가격대는 위처럼 10만 원대 중후반으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발바닥통증 줄이는 족저근막염 스트레칭

아킬레스건의 유연성을 회복하는 자가운동을 실시하면 발바닥통증 및 족저근막염 치료는 어느정도 가능합니다. 만성질환으로 개선된 경우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기미가 보이며, 걷기조차 많이 힘든 경우 병원에서 안내를 받아보는 것이 무조건적으로 필요합니다. 엄지발가락을 발등쪽으로 당겨 10초이상 10회이상 반복 아픈부위를 문지르듯 5분정도 지속적으로 눌러주기 의자에앉아 수건을 아픈발바닥쪽에 대고 당긴다.

무릎은 살짝 구부려 아킬레스건을 느슨하게 해줍니다. 이 때 무릎을 일자로 펴서 다리전체에 자극을 줄 필요는 없습니다. 살펴보셔서 아시겠지만 발바닥통증을 많이 느끼는 서서 일하시는 직업을 가진 분이나, 많이 걷는분, 스포츠 선수 등 체중을 하체로 많이 싣는 직업을 가진 분들이 주로 족저근막염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스케쳐스 고워크 6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족저근막염 신발 추천은 바로 가장 강력한 스케쳐스 고워크 모델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식스 젤카야노 28

그 다음 추천할 족저근막염 신발은 아식스에서 출시되는 젤카야노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3 족저 근막염 병원

족저 근막염이 생기자마자 다음날 바로 집 근처에 있는 정형외과로 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