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률 정상범위 및 나의 체지방 계산하기

체지방률 정상범위 및 나의 체지방 계산하기

BMI란 체질량지수라고 불리는 지수입니다. 이 수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비만이라는 뜻이죠. 하지만 체중과 키만으로 비만을 판단해야만 되는 건 조금 무리가 있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나의 체지방률 알아보기 체지방률이란 몸속 지방의 비율을 의미하는데요, 같은 몸무게라도 체지방률에 따라서 몸매가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답니다.


그래서 바뀐 식습관
그래서 바뀐 식습관

그래서 바뀐 식습관

우리 가족은 둘째가 태어난 이후, 사실상 야식은 거의 먹지 않습니다. 나 똑똑같은 경우 회식때 부득이하게 야식을 먹는 꼴이지만, 그 때를 제외하고는 저녁 7시이후 물 빼고는 전혀 먹지 않습니다. 사실상 간헐적 단식정확히는 시간제한 섭취가 맞다. 비슷한 것을 하고 있는 것인데, 왜 나의 체중 73kg은 몇 년째 그대로 였을까? 전 후 식습관을 비교해 보시면 다소 답이 보입니다. 간단히 정리해보시면 다음과 같은 사항을 원칙으로 하되, 예외적인 경우는 빈도를 최소화합니다.

저녁식사이후 최소한 1112시간 공복을 유지합니다. 아침식사는 과일 아니면 주스(무첨가)만 먹는다: 사과, 배, 귤, 당근, 토마토 등 더불어 ”과일”은 공복에만 먹습니다. 식후에 먹으면 위장 내 (소화가 오래걸리는)탄단지에 막혀 소화가 안되다. 못해 부패합니다.

체지방률 정상범위
체지방률 정상범위

체지방률 정상범위

일반적으로 체중에서 체지방이 차지하는 비율로 측정되며, 성인 남성의 경우 평균 1520, 여성의 경우 2530 정도의 체지방률을 가지는 것이 정상 범위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성별, 나이, 체질량지수(BMI), 활동량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구체적인 측정을 위해서는 체성분 분석기나 생체전기임피던스분석법(BIA) 등의 장비를 사용해야 합니다.

컨디션은 어떤가
컨디션은 어떤가

컨디션은 어떤가

대부분의 사람들이체중감량 후 몸에 힘이 없지 않느냐 등의 컨디션에 대한 질문을 많이 합니다. 그러나 한마디로 컨디션은 어느때 보다. 최상입니다. 근육량 변동 수치만 보더라도 줄어든 몸의 부피대비하여 오히려 힘은 세졌다고 봐야합니다. 또한 수면시간 또한 보통 10시 취침 05시 기상7시간 취침을 이어서하는 덕에 피로감도 거의 없습니다.. 또하나, 조깅 덕분인지 등산이나, 아니면 갑자기 달려야할 때횡단보도 등도 숨이 크게 차지 않습니다.

건물에서 계단을 올라가야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또 하나 큰 변화는 캠핑용 텐트24kg짜리를 과거에는 허리 다칠까봐 겁나서 혼자 드는 것을 극도로 꺼렸는데, 지금은 혼자서도 번쩍번쩍 드는 데 거침이 없습니다..

운동은 어떠한 방식으로 하나

대부분의 사람들이궁금해 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야말로 그렇게도 많이 묻는다. 어떤 운동을 했느냐고. 사실 체중감량에 성공했다고 하면 지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식단보다는 운동에 더 비중을 두는 것 같다. 그러나 단언컨대, 체중감량을 위해서라면, 운동은 결코 가성비 있는 방법이 아니라고 말할 것 같다. 먹는 것을 조절하기 힘드니 운동이라도 하겠다는 속마음일텐데, 확신컨대 지속가능하기가 다소 어려운 방법이고, 또 근원적인 내장기관 건강과는 상대적으로관련이 적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러면 운동은 왜 하나? 대략은 이 정도로 말할 것 같다. 그런데, 재밌는게 저런 것을 추구하여 운동을 하다보니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너무 당연한 얘기지만 골격근량의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체지방만 (결과적으로) 감량한 것으로 보이는 것은 사실상 운동 덕분입니다.

한국인 체질량 지수 기준

저체중 018.4 정상체중 18.522.9 과체중 2324.9 비만 2529.9 고도비만 30 이상 이어서 하루 권장 칼로리를 계산하는 방법까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하루 권장 칼로리는 표준 체중에 활동지수를 곱하는 방식으로 계산합니다. 보통 앉아서 생활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그럴 경우에는 활동지수가 25으로 낮은 편이고, 보통의 활동량을 가지시는 분들은 3035, 운동을 많이 하시거나 신체를 사용하는 직업군의 속하는 분들은 40의 활동지수를 가집니다.

평소 활동량에 따라 맞춰서 관리해주면 좋겠네요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몸무게에만 초점을 맞추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 살펴본 BMI는 완벽한 방법은 아니라는 점을 알아주셔야 합니다. 몸의 지방과 비율을 고려해서 계측하는 방법은 아니기 때문에, 근육량이 많아서 무게가 많이 나가시는 분들도 과체중으로 분류가 되기 떄문입니다. 몸무게 보다.

자주 묻는 질문

그래서 바뀐 식습관

우리 가족은 둘째가 태어난 이후, 사실상 야식은 거의 먹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체지방률 정상범위

일반적으로 체중에서 체지방이 차지하는 비율로 측정되며, 성인 남성의 경우 평균 1520, 여성의 경우 2530 정도의 체지방률을 가지는 것이 정상 범위로 알려져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컨디션은 어떤가

대부분의 사람들이체중감량 후 몸에 힘이 없지 않느냐 등의 컨디션에 대한 질문을 많이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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