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호고급 리조트 제천 경매 관광호텔 충청북도 충주시

충주호고급 관광 리조트 제천 경매 관광호텔 충청북도 충주시

제천 청풍호반케이블카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케이블카 안내, 관람소요시간, 요금가격, 할인혜택, 패키지 요금가격, 물태리역 셔틀버스 시간표, 비봉산 전망대, 비봉산 파빌리온 약초숲길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이왕 의림지 온김에 발에 힐링을. 본초다담
이왕 의림지 온김에 발에 힐링을. 본초다담

이왕 의림지 온김에 발에 힐링을. 본초다담

의림지를 열심히 걷다보시면 피곤하기도 하고 뭔가 마실게 생각나실 수 있습니다. 이왕 여기까지 온 김에 커피보다는 약초의 본고장인 제천에서 차를 드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저는 서울에서 장거리로 온 것도 있고 점심 먹고 노곤하여 의림지 근처 본초다담에 다녀왔어요. 한방족욕카페라는 독특한 컨셉의 카페를 운영 중인 여기는 약초를 넣은 따뜻한 물에 족욕을 하며 제천에서 난 재료로 만든 차를 즐길 수 있습니다.

리솜 포레스트
리솜 포레스트

리솜 포레스트

워낙 밖에서 잠을 제대로 못 자는 똘이 아부지인지라 숙소만큼은 조심스럽게 고르는 편입니다. 하지만 제천의 경우 다른 여행지에 비해 숙소가 많이 나오는 편은 아니었습니다. . 하지만 기업 법인콘도에 포레스트 리솜이 등록되있다는 것을 알게되고 여행 3주전부터 후다닥 예약을 진행하였습니다. 워낙 예약이 치열한 편이라 안될 줄 알았는데 운이 좋게도 되어 저렴한 가격에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여기는 호텔형 숙소인 레스트리 리솜과 콘도형 숙소인 포레스트 리솜 두 가지 타입의 숙소가 있습니다.

저는 뭔가 자연 속에 더 가까우면서도 프라이빗한 포레스트 리솜으로 예매하였습니다. 리셉션 데스크에서 체크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카트 혹은 전기차를 타고 숙소 위로 갈 수 있습니다. 차는 총 두 번 이용할 수 있으며, 추가 이용의 경우 금액을 내야 합니다.

충주호 관광선 청풍나루
충주호 관광선 청풍나루

충주호 관광선 청풍나루

충주호가 만들어주는 절경을 천천히 둘러볼 수 있는 일반적인 제천의 관광 코스 중 하나입니다. 여러 선착장이 있는만큼 선택의 폭이 넓고 코스도 다양하기에 개인의 선호에 따른 코스와 일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청풍나루에서 출발하여 장회나루에 갔다가 다시 돌아오는 코스를 다녀왔는데요, 옥순봉 근방을 지날 때의 절경은 여전히 잊혀지지가 않네요. 충주호 관광선에 대한 분명한 내용은 아래 글에 실어 놓았으니 참조 바랍니다.

점심은 영양만점 굴비 한상 뜰이있는집

제천 시내에서 그나마 비교적? 가까운 관련하여 있는 뜰이있는집은 푸짐한 한정식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먼 길 여행 온만큼 든든한 한끼를 해결하기에 좋은 곳이라 생각됩니다. 평일에도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많이 손님이 찾아오고 있는 가게이며, 개인적으로 맛 또한 괜찮은 가게였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부모님을 모시고 가면 정말 좋은 가게 분명한 내용은 이 전에 글 한 것이 있어서, 해당 글 링크를 올려 놓도록 하겠습니다.

청풍문화재단지

청풍문화재단지는 충주호관광선 청풍나루 선착장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옛부터 청풍은 자연 경관이 뛰어나고 여러 문화 유적을 갖고 있던 곳이었으나 충주댐 건설로 마을과 문화재가 수몰될 위기에 있었다고 하네요. 이로 인해 충청북도청에서 수몰지역의 문화재를 복원하여 이 단지를 조성하였다고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 3,000원이며, 청소년 2,000원, 어린이 800원 입니다. 처음에 여기는 있는지도 모르고 선착장에 일찍 도착해 그냥 한번 둘러보려고 간 곳이었는데, 생각 외로 뷰가 좋아서 놀랐습니다.

또한 아래 지도처럼 생각 외로 지역이 넓어 여기 저기 볼 곳도 많아서 기회가 되신다면 꼭 한번 둘러 보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돌길로 이루어진 이 곳은 제천의 푸른 나무들의 모습을 천천히 구경하기에 아주 좋은 곳입니다.

옥순봉 출렁다리

최근 제천의 관광명소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는 곳입니다. . 블로거 분들께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출렁다리가 은근히 유입률이 높습니다. 작년에 마장호수 출렁다리로 단물을 쪽 뺏다면 최근은 옥순봉 출렁다리가 열일을 해주고 있네요. 청풍나루에서 19km 정도 되는 거리이기는 하지만 1차선으로 꼬불꼬불 이어진 드라이브하는 코스는 제천의 멋진 뷰를 구경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아직 개장한지 얼마 얼마 안 된만큼 주말에는 많은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고 하니 미리미리 요새 같이 따뜻한 날에 가 보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이상으로 제천 1박 2일 여행 코스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규제가 늦게 풀리는만큼 여태까지 못하셨던 여행이라도 하시며 갑갑함을 풀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왕 의림지 온김에 발에 힐링을.

의림지를 열심히 걷다보시면 피곤하기도 하고 뭔가 마실게 생각나실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리솜 포레스트

워낙 밖에서 잠을 제대로 못 자는 똘이 아부지인지라 숙소만큼은 조심스럽게 고르는 편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충주호 관광선 청풍나루

충주호가 만들어주는 절경을 천천히 둘러볼 수 있는 일반적인 제천의 관광 코스 중 하나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