콥샐러드 만들기 냉장고 야채 활용 샐러드

콥샐러드 만들기 냉장고 야채 활용 샐러드

오늘은 밥을 주식으로 하는 밑반찬이 아닌 아메리카노 한잔과 너무 잘 어울릴 브런치용 냉파 메뉴를 준비해 보았어요. 저의 체중감량 기간이 길어짐과 함께 야채칸에 위치한 짜투리 채소들과 한번 먹기 모호하게 남은 웨지 포테이토로 콥샐러드를 준비해 보았는데요. 재료들이 진정한 냉장고 파먹기의 주제답게 소량씩 소스도 급조한 간단버젼으로 렌치 드레싱을 준비해 보았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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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팁 1 블루베리 바나나 스무디

꿀팁 1 블루베리 바나나 스무디

블루베리 냉동 혹은 신선량한 것 사용 가능 바나나 요거트 그리스 요거트 혹은 일반 요거트 우유 혹은 식물성 우유 만드는 방법 블루베리와 바나나를 적절한 크기규모로 잘라 준비합니다. 블루베리, 바나나, 요거트, 우유를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줍니다. 필요에 따라 간단하게 레몬 주스나 꿀을 추가하여 맛을 조절합니다. 얼음을 넣어 더 상쾌하게 즐기거나, 블루베리와 바나나 조각을 토핑으로 올려 먹습니다.

오늘 소개할 건강 레시피는 브로콜리콥샐러드입니다.

콥샐러드는 어느 레스토랑의 콥이라는 셰프가 냉장고 정리용으로 만들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 번도 안 만들어 본 인원은 있어도 한 번만 만들어 본 인원은 없습니다.는 콥샐러드에는 브로콜리가 너무 잘 어울린다. 브로콜리 1대, 가시오이 1개, 메추리알 10개, 딸기 10개, 방울토마토 10개, 통조림 옥수수 12컵, 블랙 올리브 슬라이스 2큰 술, 치즈 3큰 술, 소금 약간 마요네즈 4큰술, 플레인 요거트 4큰술, 머스터드 1큰술 , 레몬즙 2큰술, 다진 양파 1/2컵, 송송 썬 쪽파 1/3컵, 꿀 1큰술, 소금, 후춧가루 약간씩 브로콜리는 평소보다.

꿀팁 2 콥 샐러드 with 레몬홀랜데이즈 드레싱

재료 : 콥 채소 (브로콜리, 꽃양배추, 양파, 당근 등) 아보카도 아몬드 슬라이스 혹은 호두, 잣 등 레몬홀랜데이즈 드레싱 레몬 주스, 데이즈, 간장, 올리브 오일, 다진 마늘 만드는 방법 콥 채소를 씻어 끓는 물에 데칩니다. 특히 브로콜리는 약 2분 정도 데쳐서 찬물에 헹구어주세요. 데친 콥 채소와 아보카도, 블루베리를 적절한 크기규모로 썬 다음 큰 그릇에 넣습니다. 드레싱 재료를 섞어 만든 레몬-홀랜데이즈 드레싱을 샐러드에 고루 섞어줍니다.

아몬드 슬라이스를 뿌려주어 고소함과 추가적인 영양을 더합니다.

꿀팁 2 망고 알로에 베라 스무디

재료 망고 냉동 혹은 신선량한 것 사용 가능 알로에 베라 주스 천연 알로에 베라 주스 혹은 알로에 베라 젤 만드는 방법 망고를 적절한 크기규모로 잘라 준비합니다. 망고와 알로에 베라 주스를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줍니다. 필요에 따라 간단하게 꿀이나 자몽 주스를 추가하여 맛을 조절합니다. 얼음을 넣어 더 상쾌하게 즐기거나, 신선량한 망고 조각을 토핑으로 올려 먹습니다.

꿀팁 3 그린 스무디

재료 바나나 우유 혹은 식물성 우유 레몬 주스 만드는 방법 바나나를 적절한 크기규모로 잘라 준비합니다. 시금치와 파인애플을 깨끗이 씻어서 적절한 크기규모로 잘라 준비합니다. 바나나, 시금치, 파인애플, 우유, 레몬 주스를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줍니다. 필요에 따라 꿀이나 생강 주스를 추가하여 맛을 조절합니다. 얼음을 넣어 더 상쾌하게 즐기거나, 그린 야채나 파인애플 조각을 토핑으로 올려 먹습니다.

브로콜리Broccoli

브로콜리가 국내에 도입되어진 것은 1970년대 말로 추정되며, 1980년대 초반부터 일부 농가에서 재배가 행해지기 시작했다. 브로콜리는 비타민 함량이 레몬의 2배, 감자의 7배나 많으며, 다른 채소류에 비해 철분, 칼슘 등의 함유량이 높아 웰빙 트렌드에 부합하는 일반적인 식재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제주도와 강원도, 충북 제천에서 주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송이뿐 아니라 줄기와 잎등을 모두 활용할 수 있어요.

저희가 일반적으로 먹는 봉오리는 살짝 데친 후 먹어도 되는데 으깨어 밥과 볶아 리조토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또한 그라탕, 수프, 샐러드 샌드위치 속 등 여러가지 메뉴에 메인 혹은 부재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줄기는 야채처럼 썰어 파스타나 샐러드에 사용이 가능하며, 튀겨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올리브 오일을 넣으면 흡수도 빠르고 영양과 맛이 더 좋아진다.

자주 묻는 질문

꿀팁 1 블루베리 바나나

블루베리 냉동 혹은 신선량한 것 사용 가능 바나나 요거트 그리스 요거트 혹은 일반 요거트 우유 혹은 식물성 우유 만드는 방법 블루베리와 바나나를 적절한 크기규모로 잘라 준비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할 건강 레시피는

콥샐러드는 어느 레스토랑의 콥이라는 셰프가 냉장고 정리용으로 만들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꿀팁 2 콥 샐러드 with 레몬홀랜데이즈

재료 : 콥 채소 (브로콜리, 꽃양배추, 양파, 당근 등) 아보카도 아몬드 슬라이스 혹은 호두, 잣 등 레몬홀랜데이즈 드레싱 레몬 주스, 데이즈, 간장, 올리브 오일, 다진 마늘 만드는 방법 콥 채소를 씻어 끓는 물에 데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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