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를 잘 보내는 법1 2B 연필 소개하기

하루를 잘 보내는 법1 2B 연필 소개하기

여기 연필공장이라는 연필을 깎는 회사가 있습니다. 연필공장은 연필을 깎아서 돈을 번다. 연필공장의 수익은 일년동안 연필을 깎는 양에 따라 매년 달라진다. . 연필공장에서 일하는 사람에게는 하나씩의 연필깎이가 지급됩니다. 일하는 시간은 하루 한시간입니다. 연필공장에는 세사람의 근로자가 있습니다. 김연필, 한자루, 한다스 이렇게 세사람입니다. 세 사람을 같은날 연필공장에서 일을 시작했다. 김연필은 연필깎이를 사용하지 못해 칼을 이용해서 연필을 깎는다.

한자루는 연필깎이를 사용하지 못해서 칼로 연필을 깎지만 연필깎이 사용법을 연기자는 중입니다. 한다스는 연필깎이를 잘 사용합니다. 연필공장의 근무자는 하루 열자루를 깎는것이 목표였다. 김연필은 하루 한시간의 근무시간동안 한자루를 깎았다. 한자루는 하루 한시간 근무시간동안 세자루를 깎았다.


파버카스텔의 철학
파버카스텔의 철학

파버카스텔의 철학

파버카스텔은 한우물 경영으로 유명합니다. 일반적으로 기업이 커지면 본사를 대도시로 옮기고 공장은 인건비가 싼 해외로 이전하곤 합니다. 계열사가 늘어나 여러가지 산업의 품목으로 눈을 돌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파버카스텔은 두 세기 반이 넘게 고향을 지키며 지역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파버카스텔은 지금도 장인정신과 과학을 결합해 혁신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독일 공장을 체코로 이전하면 임금을 3분의 1로 줄일 수 있었지만 30년 이상 능동적인 노동자를 위해 공장을 유지한 것은 잘 알려진 일화입니다.

파버카스텔의 사회적 책임
파버카스텔의 사회적 책임

파버카스텔의 사회적 책임

30여 년 전, 브라질 남동부에는 1만의 소나무 숲이 만들어졌습니다. 사막처럼 허허벌판이던 이 지역에 숲이 조성되자 동물이 뛰어다니고, 풍경이 바뀌었습니다. 매년 20억 자루의 연필을 생산하는 파버카스텔은 해마다. 15만t의 목재를 필요로 합니다. 파버카스텔은 자원을 마련하기 위해 황폐한 땅을 개척하여 산림 프로젝트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처음 심은 소나무는 목재로 쓰려면 15sim20년이 걸리는데 단기적인 이익을 창출하기엔 너무 긴 시간입니다.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을 지게 될 잘 조화시킨 매우 좋은 사례입니다. 나무를 베고 재목을 만들기 위한 제재소가 생겨나자 500여 개의 일자리가 늘었습니다. 또 이 숲은 세계적으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축시키고 있다는 의미에서 UNFCC유엔기후변화협약의 인증서를 받기도 했습니다. 현재 이 프로젝트는 브라질을 거쳐 콜롬비아로 번져가고 있습니다.

브랜드가 된 육각형 연필

파버카스텔은 4대 회장 로타 폰 파버 때 세계적인 브랜드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로타르 폰 파버는 지금의 파버카스텔을 있게 한 주인공이자 후대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인물입니다. 그는 파리와 런던을 오가며 일찌감치 무역에 눈을 떠 제조 공장을 현대화하고, 뉴욕과 파리를 중심으로 판매처를 확대했으며, 시베리아의 광산에서 질 좋은 흑연의 독점권을 따내 최고급 원료를 확보했습니다. 세상에 나올 수 있는 가장 최고의 물건을 만들어 스스로를 제일 높은 상태에서 올려놓겠다며 짧은 시간에 연필의 퀄리티를 최상급으로 향상시켰고, 연필에 브랜드명을 넣어 세계 최초로 연필을 브랜드화하였습니다.

연필의 아버지로 불리는 로타 폰 파버는 책상 위에서 구르지 않는 육각형 연필을 개발했고 연필심에 경도 개념을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18단계의 경도 체제인 B짙기와 H강도로 나뉜 연필심의 세분화하였습니다.

두 명의 기사와 로고 디자인

두 명의 기사가 연필로 된 마창을 겨루고 있는 진녹색의 파버카스텔 로고는 전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파버카스텔의 로고는 어디에서 유래하였을까요?

1898년까지, 파버 가문의 소유였던 회사는 A.W.Faber라는 제품명 네임을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훗날 가업의 상속녀 오틸리에가 알렉산더 주 카스텔ndash;뤼덴하우젠 백작과 결혼하게 됩니다. 그녀의 조부 로타 폰 파버는 자신의 재산을 상속받기 위해서는 lsquo;파버rsquo;라는 성을 회사명에 포함하라는 유언을 남기고, 그 유지를 받들기 위해서 교황청에 lsquo;폰 파버 카스텔rsquo;이라는 새로운 성을 허가 받습니다.

그리고 현재 사용되고 있는 파버카스텔이라는 새로운 제품명 네임이 탄생하게 됩니다.

파버카스텔의 디자인

디지털 만능 시대에도 지속해서 사랑받는 독일 필기구의 명가, 파버카스텔. 그들의 연필 한 자루에는 260여 년간 한결같이 고수해온 장인 정신과 가족 경영을 통해 확고히 다져온 윤리적 운영 마인드, 사회적 책임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기업의 가치와 자연환경을 소중히 하는 파버카스텔은 단순히 공산품 제조 기업이 아닌 자신들만의 스토리를 이어가며 사회에 공헌하는 진정한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파버카스텔 9000으로 창작의 기쁨을 느껴봐야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파버카스텔의 철학

파버카스텔은 한우물 경영으로 유명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버카스텔의 사회적 책임

30여 년 전, 브라질 남동부에는 1만의 소나무 숲이 만들어졌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브랜드가 된 육각형 연필

파버카스텔은 4대 회장 로타 폰 파버 때 세계적인 브랜드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