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기구(러닝머신, 사이클, 벤치프레스) 안전요건 및 시험방법

헬스기구(러닝머신, 사이클, 벤치프레스) 안전요건 및 시험방법

헬스기구 중 레그프레스는 하체운동에 단연코 헬스장의 일등공신입니다. 레그프레스는 주로 허벅지 뒤쪽근육 햄스트링 근육을 집중적으로 자극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이는 햄스트링을 강화함으로써 전반적으로 하체의 힘에 필요한 다리의 조절 가능성 그리고 무릎의 안정성과 균형을 훈련하는데 매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헬스기구로 인기가 많은 레그프레스는 하체의 근육을 강화시켜줌으로써 매우 건강한 햄스트링 단련으로 인해 균형 잡힌 하체 피지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외적으로 멋진 근육을 얻게 될 뿐만 아니라 단련된 튼튼한 햄스트링으로 인해 무릎 부상으로 인한 통증을 예방하고 등등 다른 하체와 연관된 부상들도 함께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매우 단순한 운동인 것 같지만 칼로리 소모가 매우 많이 일어나는 운동입니다.


러닝머신의 주의할 부분
러닝머신의 주의할 부분

러닝머신의 주의할 부분

러닝머신을 하면서 주의할 부분이 있습니다. 강조드리는 말씀입니다만 시작하자마자 너무 빠른 속도로 세팅하시는 것은 금물입니다. 급하게 달리게 되면 몸이 놀라고 근육이 원하지 않게 수축되고 부상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체를 따뜻하게 예열합니다. 하는 느낌으로 느린 속도부터 시작을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러닝머신을 보통 30분 정도를 하시는데 이렇게 짧지 않은 시간을 달리다. 보시면 수분 부족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물통을 언제나 구비해놓아 주세요. 언제나 수분이 부족하지 않게 물을 채운 물통을 근처에 혹은 눈앞에 두시고 마셔가면서 운동하시는 것을 권면드립니다.

헬스기구 레그프레스의 주의할 점
헬스기구 레그프레스의 주의할 점

헬스기구 레그프레스의 주의할 점

헬스기구인 레그프레스도 단순한지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레그프레스는 운동합니다. 보시면 중량을 치게 되므로 비교적 방심하면 조심하지 않으면 쉽사리 부상을 야기할 수 있는 운동기구입니다. 중량은 처음부터 가볍게 시작하고 더해 질수록 증가시키면서 운동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작할 때 너무 무리해서 무거운 중량을 치게 되면 자세를 바르게 하는 게 힘들어지고 더불어서 부상까지 당할 위험이 있습니다. 무게는 가볍게 그리고 집중해서 운동을 하는데 기본적으론 자세를 바르게 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레그프레스에 앉으실 때 등판에 등을 바르게 대주고 허리를 둥글게 말리지 않도록 합니다. 발은 발판에 대되 무릎이 안쪽 방향으로 서로 모이지 않도록 해줍니다. 무릎이 안쪽으로 모이게 자세를 잡게 되면 무릎뼈에 무리가 가서 잘못된 자세로 계속 운동을 하게 되면 무릎에 통증과 함께 부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헬스기구 레그프레스 운동하면 좋은점
헬스기구 레그프레스 운동하면 좋은점

헬스기구 레그프레스 운동하면 좋은점

헬스기구 레그프레스를 통해 운동하면 좋은 점은 다양합니다.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동기부여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가장 먼저는 하체힘을 기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둔근, 햄스트링을 자극시켜 주면서 근육이 커지기 때문에 외적으로 보기에도 매우 견고한 건강미를 뿜을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골밀도는 점점 떨어지기 쉬운데 이 레그프레스는 자주 한다면 전반적인 신체의 골밀도를 함께 증가시키게 된답니다.

이는 골다공증 그리고 뼈와 연관된 질병들을 예방할 수 있는 매우 좋은 혜택이 있습니다. 하체가 단련되고 근육이 짱짱?해지고 그러므로 뼈를 지켜주게 되며 뼈를 지탱해 주면서 제자리에서 제기능을 거침없이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근육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시켜 주는 것이지요. 그래서 노화에 따른 질병이 나타는 시간을 아주아주 많이 지연시켜 줍니다. 회복성에도 더 빠른 효과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러닝머신의 주의할 부분

러닝머신을 하면서 주의할 부분이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헬스기구 레그프레스의 주의할

헬스기구인 레그프레스도 단순한지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헬스기구 레그프레스 운동하면

헬스기구 레그프레스를 통해 운동하면 좋은 점은 다양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