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가 아플 때 가는 병원, 이비인후과 치과 한의원

혀가 아플 때 가는 병원, 이비인후과 치과 한의원

혀의 상태가 울퉁불퉁하거나 갑작스러운 따가움, 궤양, 염증 등의 문제가 생길 때가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 혀 왼쪽이나 오른쪽, 안쪽, 아래쪽 등 고통이 생겨나는 위치가 다르기에 이를 바르게 구별하여 올바른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혀 가장자리 고통이 확산된다면 구강작열감증후군을 의심스러울 수 있으며, 한의원이나 이비인후과를 통해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혀 아픈 이유, 혀가 아플 때 가는 병원에 대하여 제대로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의 혀는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신체 중 하나입니다. 혀가 갈라지는 증상은 비타민 부족이나 피로 누적이 주원인이며, 혀에 윤기가 없습니다.면 위장 문제, 검은 붉은색은 심장 문제, 혀 색이 검은색에 유사하다면 약물 과다. 복용 문제 등 여러 문제점을 체크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절한 병원 방문
적절한 병원 방문

적절한 병원 방문

혀의 고통이 발생할 경우, 자가 진단을 통해 혀의 통증의 원인을 파악한 후, 적절한 병원에 방문하여 분명한 진단과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적절한 병원 방문에는 이비인후과, 치과, 한의원 등의 병원을 고르는 것이 있습니다. 적절한 병원 방문은 혀의 통증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치료할 수 있으므로, 혀의 고통이 심해지거나 재발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혀에 이상 있다면야 한 번쯤 혈당 검사를
혀에 이상 있다면야 한 번쯤 혈당 검사를

혀에 이상 있다면야 한 번쯤 혈당 검사를

만약 혀가 만성적으로 노란빛을 띠고 혀의 표면이 쩍쩍 갈라질 정도로 구강건조증이 심한 사람이라면 한 번쯤 혈당 검사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미 당뇨병을 진단 받았다면 혈당 관리를 더 철저히 하고, 구강 관리에도 신경을 쓰세요. 혀를 비롯한 구강 건강은 혈당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구강 건강이 나쁘면 식사하기 불편해져 혈당 조절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반대로 혈당 조절이 잘 안 되면 구강질환이 증가합니다.

양세정 교수는 악순환을 막기 위해서라도 당뇨병 환자는 구강 청결 및 혈당 관리를 철저하게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정의 및 원인

삼차신경은 제 5뇌신경이라고도 하는데, 뇌에서 직접 나오는 12개의 뇌신경 중 하나로 얼굴과 입의 일반감각을 담당하는 지각기능과 저작근에 대한 운동기능을 가집니다. 삼차신경이라는 이름은 이 신경이 3개의 가지로 나누어져 있는 것에서 유래하는데, 가장 위에 있는 제1분지는 안신경이라고 하며, 제 2분지는 위턱 신경, 제 3분지는 아래턱 신경입니다. 삼차신경통이란 삼차신경이 분포하는 부위에서 타는 듯한, 욱신거리는 듯한 심한 통증 발작이 생겨나는 것을 말합니다.

이 통증은 주로 얼굴의 어느 한쪽에서만 나타나고 삼차신경의 3개의 가지 중에 한 곳 혹은 두 곳 이상에서 발생합니다. 삼차신경통은 50대 이후에 주로 발생하고, 여자에게 더 흔히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결핍

비타민 결핍은 혀의 표면이 매끄럽지 않고 거칠어지는 현상을 일으킵니다. 비타민 결핍은 특히 비타민 B12, 엽산, 철분 등의 부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결핍은 혀뿐만 아니라 몸 전체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적절한 영양 섭취가 필요합니다. 헤르페스는 혀에 작은 물집이나 궤양이 생기는 현상을 일으킵니다. 헤르페스는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헤르페스는 전염성이 강하므로, 구강 내의 다른 부위나 다른 사람에게도 옮길 수 있습니다.

헤르페스는 자연 치유되기도 하지만, 재발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구강암은 혀에 궤양이나 종양이 생기는 현상을 일으킵니다. 구강암은 흡연, 음주, HPV 감염 등의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비인후과

혀에 염증이 생성되거나 헤르페스, 비타민 결핍 등의 혀 연관 질환 문제라면 이비인후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비인후과에서는 분명한 원인을 이해하고 이에 맞는 약물이나 연고를 통해 치료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만약, 다른 부위와 연관되어 치료를 병행해야 한다면 입 안이 아니더라도 다른 부위까지 함께 치료받을 수 있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신경성 연관된 문제로 인해 혀가 아프다면 한의원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의원에서는 혀가 아픈 이유를 파악하여 침을 이용한 치료나 한약을 통해 혀의 통증을 잠재울 수 있도록 도와주며, 개인에 따른 우울증이나 불안장애, 스트레스 등의 심리적 문제도 함께 진료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혀 아픈 이유와 혀가 아플 때 가는 병원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적절한 병원 방문

혀의 고통이 발생할 경우, 자가 진단을 통해 혀의 통증의 원인을 파악한 후, 적절한 병원에 방문하여 분명한 진단과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혀에 이상 있다면야 한 번쯤 혈당

만약 혀가 만성적으로 노란빛을 띠고 혀의 표면이 쩍쩍 갈라질 정도로 구강건조증이 심한 사람이라면 한 번쯤 혈당 검사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정의 및 원인

삼차신경은 제 5뇌신경이라고도 하는데, 뇌에서 직접 나오는 12개의 뇌신경 중 하나로 얼굴과 입의 일반감각을 담당하는 지각기능과 저작근에 대한 운동기능을 가집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