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송파교육지원청 危機學生 지원을 위한 社會奉仕機關 업무협약 체결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채주식은 자문근로자 보호법 전문 인력 제도경영을 통하여 학교현장의 실제 질문상담사례들을 엮은 교육공무직원 인사근로법 상담 사례집을 전자책ebook으로 발간했다고 밝혔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학교현장 교육공무직원의 능률적인 인사노무관리와 함께 관련해서 경험이 많은 상담 지원을 위해 지난해 교육공무직원 업무처리 분야자문근로자 보호법 전문 인력 제도를 첫째 도입하여 2년째 운영하고 있습니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2명의 자문노무사를 위촉하였고 자문노무사들은 관내 유초중고등교직 교육공무직원들의 어려움 상담 및 업무담당자들의 인사노무업무에 대한 궁금증을 통화 및 이메일email을 통하여 상담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특히 이번 사례집은 학교현장의 교육공무직원 인사노무에 관한 실제 자문노무사의 상담사례와 자문 내용을 분석하고 정리하여 업무시 보다.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도록 근로계약, 복무, 월급 등 유형별로 구성하였습니다.
중증장애인상품향상 우선구매는 중증장애인을 고용하여 생산한 물품, 용역서비스에 대해 공공기관이 연간 총 구매액의 1 이상을 필연적 구매하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관내 학교의 인식개선을 위한 광고 및 연수를 시작으로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교육기관의 책무성 강화를 통한 상생의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앞장섰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중증장연인 상품향상 구매실적을 높이기 위하여 구매 품목 다양화 기관교직 실적관리 교직 컨설팅 지원 우수기관 및 유일하게 표창 시행 같은 것을 추진하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속적 관심과 실질적 지원으로 사회적 가치실현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채주식 교육장은 학교가 공공기관으로서 책임 있는 자세를 소유하고 중증장연인 상품향상 구매 확대를 위한 노력을 강화해주길 바라며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지속가경험이 많은 바로 그 일자리를 제공하여 처우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중증장애인상품향상 구매에 긍정적 동참해달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