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저혈당 증상과 쇼크 대처방법
저혈당 쇼크는 혈당 수준이 지나치게 낮아져서 심각한 상황에 이르는 것을 말합니다. 다음은 저혈당 쇼크의 주요한 증상들입니다. 어지러움과 소란 혈당이 재급속도로 하락하면 뇌에 영양 공급이 부족해져 어지러움과 소란 상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두통과 어깨 결림 저혈당으로 인해 두통이나 어깨 결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발한과 떨림 혈당 수준이 급격하게 낮아지면 신체의 반응으로 발한과 떨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장 박동의 변화 저혈당은 심장 박동에도 영향을 줄 수 있으며, 한번은 심장 빠짐, 가슴 통증, 동정맥판막부전 등의 이슈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피부 변화와 간질증 발작 일부 사람들은 피부가 창백하고 습기가 없어지며, 치명적인 경우 간질증 발작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혈당은 어떠한 방식으로 검사됩니까?
혈당은 자주 혈액 샘플의 포도당 양을 측정하는 손가락 끝이나 팔에서 채취한 소량의 혈액을 테스트 스트립에 놓고 혈당계에 삽입합니다. 결과는 혈당계의 LCD 화면에 몇 초 안에 표시됩니다. 혈당을 테스트하는 또 다른 방법은 CGM을 통해 구성되며 일반적으로 일회용 방수 센서를 팔 뒤쪽이나 배에 배치합니다. 이렇게 센서는 판독기로 스캔할 수 있으며 브랜드에 따라 3일에서 14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CGM 센서가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되어 개인과 다른 사람예 간병인이 지난 8시간 동안의 포도당 추세를 볼 수 있습니다.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식사 및 간식 전과 식후 2시간을 포함하여 하루에 여러 번 혈당 수치를 확인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의사가 공복 혈당 검사 아니면 경구 포도당 내성 검사와 같은 다른 검사를 지시할 수도 있습니다.
저혈당 증상
저혈당 증상은 혈당 수치에 따라 여러가지 저혈당 증상이 나타납니다. 혈당치 70mgdl이하 교감신경에 이상이 생기는 증상 혈당치 50mgdl 이하 중추신경 이상증상 평상시 저혈당이 자주 발생하는 분이나 저혈당 증상의 자각이 적은 분은 무자각성 저혈당이 되는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무자각성 저혈당은 환자본인도 모르게 자각증상이 없는 채로 저혈당이 발현되는 상황을 말합니다. 자각하지 못하지만 혈당치를 측정해 보시면 60mgdl 정도까지 저하되는 있는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됩니다.
혈당치가 50mgdl 보다. 낮아지게 되면 혼수상태의 위험한중증 저혈당 상태가 되어버립니다. 생명에 위험하나 매우 위급한 상황으로 저혈당이 되었을 때는 가능한 빠른 대응을 해 주어야 합니다.
연관 의학용어
저혈당 쇼크와 연관된 몇 가지 의학용어를 살펴보겠습니다 급성 접근성 탄력성reactive hypoglycemia 이 용어는 식사 후 곧바로 급속하게 현재보다. 넓게 활동하는 인슐린으로 인해 생길수 있는 첫번째 당뇨병 탄력적인 반응입니다. 비인슐린종속 당뇨병noninsulin dependent diabetes mellitus 이 용어는 제2단계 당뇨병 유행병에서 사용되며 비인슐린종속 당뇨병은 주로 성인들에게서 나타나며 본질적으로 인슐린 분비량 자체가 충분하지만 조직 내에서 인슐린 작용에 대한 내성resistance이 생길 때 사용됩니다.
공복 시간basal rate 이 용어는 정상적인 대사 활동 중에 소모량의 지속적인 인슐린 분비량입니다.
고민하는 혈당 수치는 어느 정도입니까?
저혈당 아니면 저혈당증은 개인의 포도당 수치가 70mgdL 미만으로 떨어질 때 발생합니다. 중증 저혈당은 포도당 수치가 54mgdL 미만으로 떨어지면 발생하며 실신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저혈당은 제1형 당뇨병 환자에게 흔하며 치료가 필요합니다. 고혈당 아니면 고혈당증은 개인의 포도당 수치가 240mgdL 이상으로 올라갈 때 발생합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고혈당증은 일반적으로 당뇨병성 혼수로 알려진 상태인 케톤산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케톤은 부족한 인슐린으로 인해 신체가 지방을 분해할 때 만들어지는 노폐물입니다. 그들은 많은 양을 견딜 수 없으며 사람의 소변을 통해 방출됩니다. 신체가 소변을 통해 많은 양의 케톤을 방출할 수 없는 경우 혈액에 케톤이 축적되어 높은 케톤 수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저혈당 쇼크에 대한 증상, 의학용어, 방지 및 처치 방법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혈당 쇼크를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일상적인 주의와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만약 저혈당 증세가 발생한다면 급속도로 대응하여 당분 함유식품 섭취나 인슐린 주사 등의 조치를 통해 현재 상황을 안정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만약 저혈당으로 인해 자각 잃음이나 경련 발작 등 심각한 상황이라면 반드시 응급처치가 필요하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혈당은 어떠한 방식으로
혈당은 자주 혈액 샘플의 포도당 양을 측정하는 손가락 끝이나 팔에서 채취한 소량의 혈액을 테스트 스트립에 놓고 혈당계에 삽입합니다. 좀 더 상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저혈당 증상
저혈당 증상은 혈당 수치에 따라 여러가지 저혈당 증상이 나타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관 의학용어
저혈당 쇼크와 연관된 몇 가지 의학용어를 살펴보겠습니다 급성 접근성 탄력성reactive hypoglycemia 이 용어는 식사 후 곧바로 급속하게 현재보다. 좀 더 상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