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강화도 마니산의 신비를 밝히다

강화도 마니산의 신비를 밝히다

주말에 바람도 쐴 겸 부모님과 함께 강화도에 다녀왔어요. 금강산도 식후경인 듯 마니산도 식후경입니다. 그래서 강화도 맛집 부모 끼니 권장 가족끼니 추천마니산 산채비빔밥에 다녀왔어요.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도 소개되었던 맛집입니다. 한상 차림 보실까요? 마니산 산채는 강화도 사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차로 초지대교에서 16분, 동막해수욕장에서 8분, 전등사에서 11분 , 마니산 입구에서 13분 소요됩니다. 주요 관광지인 전등사, 동막해수욕장, 마니산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주차장은 넓은 편입니다. 주차 걱정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첫째 식당에 오시면 대기를 해야 할 수도 있어요. 저희는 일요일 12시쯤 도착했고, 12시 20분쯤 자리에 앉았습니다.


imgCaption0
조선 왕조의 역사 유적지


조선 왕조의 역사 유적지

강화도는 조선 왕조의 역사적인 유적지로 유명합니다. 예를 들어, 강화읍에는 조선 시대의 유적인 강화 유림원이 있습니다. 또한, 강화포와 그 주변의 조선시대 건축물도 볼 수 있는데, 이곳에서는 17세기 조선의 대외무역항으로 발전한 강화포의 역사와 함께 조선 왕조의 건축문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강화도는 또한 자연경관이 아름다워, 해변에서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지역에서는 해산물이 풍부하며, 맛있는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맛집도 많습니다.

또한, 강화도에서는 여러가지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강화도에서는 유서 깊은 농업 체험과 함께 자연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여러가지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국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자연경관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강화도는 여행자들에게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

주 메뉴는 산채비빔밥, 산채솥밥입니다. 산채 솥밥을 시키려 했는데 이미 매진이라고 하더라고요. . 솥밥은 100개 한정 판매로 먹으시려면 일찍 가셔야 할 것 같습니다. . 그래서 저희는 산채비빔밥과 감자전, 떡갈비 그리고 인삼막걸리를 시켰습니다. 반찬을 하나하나 놓아주시면서 정리를 해주세요 근데 기억이 잘 안 납니다. 애벌레 같이 생긴 야채는 머리를 좋게 만들어 준데요 밥은 녹차 밥입니다. 반찬은 매실장아찌, 목이버섯장아찌, 우엉 등등 몸에 좋은 반찬들이 가득합니다.

떡갈비는 음 그냥 그랬어요 고기반찬이 없어서 하나 추가로 시키긴 했는데. 후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