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공장 알바 후기 썰txt (노키아 스마트폰 조립)

공장 알바 후기 썰txt (노키아 스마트폰 조립)

닛케이 삼성전자, 일본에 첨단 반도체 거점 신설.2025년 가동 삼성LG전자, 660조원 헬스케어 시장 눈독 LG전자, 스마트홈 헬스케어 콘텐츠 개발유망 스타트업과 협업도 추진LG전자도 헬스케어 사업 확대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LG전자에서 TV를 담당하는 HE사업본부는 최근 커머스기능서비스기획 제품서비스상품기획 고객체험 기획 데이터기획 등 헬스케어 서비스 기획 연관 경력직원을 모집했다. 스포츠의학 전문가나 대학병원 등과 협업해 헬스케어 데이터베이스DB를 자산화하고 대학병원과 임상 협업해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기획하는 게 담당 업무다.


imgCaption0
LG전자, 15조원 헬스케어 시장 선점 열중

LG전자, 15조원 헬스케어 시장 선점 열중

LG전자는 최근 방문간호요양 전문 기업 바야다홈헬스케어이하 바야다와 만성 통증 완화 의료기기인 LG 메디페인을 활용한 방문간호 분야 업무협약을 체결, 방문간호 및 방문요양 서비스 등 홈헬스케어 전문업체와 협력해 새로운 고객가치에 나섰다. LG 메디페인은 신체 여러가지 부위의 만성 통증을 완화시켜 주는 의료기기로, 특수한 원인이 없거나 치료 완료 후에도 지속되는 만성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병원에서 활용하는 비침습적 무통증 신호요법의 통증치료와 같은 비침습적 통증 완화 계획을 적용한 제품으로, 식약처로부터 정규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바야다는 USA에 본사를 둔 방문간호, 방문요양, 맞춤형 건강관리 등 홈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케어전문 기업입니다.

LG전자, 북미 신사업으로 헬스케어모빌리티메타버스 점찍었다

LG전자가 헬스케어와 모빌리티, 메타버스를 lsquo;북미 3대 신사업rsquo;으로 선정하고 연관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합니다. 14일 업계에 의하면 LG전자는 최근 북미 지역에서 키울 신사업으로 커넥티드 헬스(연결성을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건강관리를 해주는 사업) e모빌리티 인프라(전기차, 전기 킥보드 등과 관련한 인프라) 메타버스(사회·경제 활동이 가능한 온라인 시장) 등 3개 분야를 선정했다.

LG전자 북미이노베이션센터NOVA가 주요 장래 일을 꼽아 추천했고, 조 사장 등 주요 경영진이 3개 분야를 최종적으로 확정했다. NOVA는 조 사장이 2020년 CSO 시절 미국 실리콘밸리에 설립한 조직으로, 신사업 발견 및 유망 신성기업 투자를 담당합니다. LG전자는 북미 지역 3대 신일을 오픈 이노베이션 방식으로 키워갈 방침입니다.

삼성LG, TV 계획 바꿨다이제는 소프트웨어

LG전자도 스마트 TV의 독자 운영체제인 WebOS를 앞세워 프로그램 일을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CES 전시관에 WebOS 전용 체험관을 설치하고, 홈트레이닝 서비스 LG 피트니스 NFT대체불가능토큰 아트 플랫폼 LG 아트랩 등 맞춤형 고객 경험을 강조한 것입니다. 삼성처럼 무료 동영상 영상 플랫폼 LG 채널도 운영 중입니다. 고객들은 인터넷 연결로 LG가 제휴한 개별적으로 2900개 채널을 공짜로 볼 있습니다.

올해 3월 출시될 TV 신제품부턴 고객의 성향에 따라 맞춤형 화면을 구성해 주는 마이홈, 요구하는 콘텐츠만 골라 볼 수 있는 퀵카드 등 편의 기능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또한 LG전자는 독자적 TV 운영체제OS인 웹OS를 다른 TV 제조사들에 판매하며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 300여 개 TV 브랜드가 웹OS를 탑재했고, 이에 대한 판매 수익과 수수료를 챙기고 있다는 게 LG전자 측의 설명입니다.

LG전자, AI 발전 속도낸다

LG전자의 AI 싱크탱크인 인공지능연구소가 FUN 고객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새해 핵심 전략과제로 구축을 앞세웠다. First 최고의, Unique 차별화된, New 세상에 없던 앰비언트 컴퓨팅은 사용자가 조작하지 않아도 빅데이터 기반의 차세대 AI가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상황상태를 정교하게 인식하고 판단해 선제적으로 특정 처리를 제안하거나 수행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지능형 솔루션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고객이 평소 에어컨을 사용하는 패턴을 AI가 스스로 판단해 특정 기온에 다다르면 에어컨 전원을 켤지 끌지 먼저 제안하고 최적의 온도와 풍량을 권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단독 LG전자 인도네시아 병원용품 시장 진출

인도네시아는 병원용품 신흥 시장으로 꼽힌다. 인구 수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국민 건강에 대한 인식과 접근성 개선으로 의약품고급 병원용품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당국도 건강보험 정책과 의료 기반시설 확충 등 적극적으로 도와주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병원용품 수입 규모는 지난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연평균 16씩 증가했다. 영상 진단기기, 촬영장치, 치료용 호흡기기, 측정기기 등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다만 해외 기업이 인도네시아에서 의료기기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현지 무역업체를 활용해 수출하거나, 내국인이 51 이상 지분을 가진 유통 법인을 설립해야 해 파트너사와의 협력이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LG전자 15조원 헬스케어 시장 선점

LG전자는 최근 방문간호요양 전문 기업 바야다홈헬스케어이하 바야다와 만성 통증 완화 의료기기인 LG 메디페인을 활용한 방문간호 분야 업무협약을 체결, 방문간호 및 방문요양 서비스 등 홈헬스케어 전문업체와 협력해 새로운 고객가치에 나섰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G전자 북미 신사업으로 헬스케어모빌리티메타버스

LG전자가 헬스케어와 모빌리티, 메타버스를 북미 3대 신사업으로 선정하고 연관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삼성LG TV 계획 바꿨다이제는

LG전자도 스마트 TV의 독자 운영체제인 WebOS를 앞세워 프로그램 일을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