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관절염에 효과적인 주사 치료 (뼈주사 vs 연골주사 vs 프롤로주사 vs DNA 주사 vs 콜라겐주사)

관절염에 효과적인 주사 치료 (뼈주사 vs 연골주사 vs 프롤로주사 vs DNA 주사 vs 콜라겐주사)

오늘은 어깨 무릎 DNA 주사의 효과 및 부작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은 주사치료에 대한 조금 부정적으로 작용하는 견해를 가지고 계십니다. 만성통증 환자들이나 맞는 것이고 잘 못 맞으면 내성이 생겨 계속 맞아야 한다고 만류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주사를 막상 맞으라고 하니 걱정도 되고 무섭기도 합니다. 하지만 dna주사가 하는 효과와 부작용을 제대로 알고 맞으신다면 도움이 되고 특히 이 분야의 전문의들을 찾으시면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연골 주사와 DNA 주사 함께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
연골 주사와 DNA 주사 함께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

연골 주사와 DNA 주사 함께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

DNA 주사를 일주일에 한 번씩 총 다섯 번이나 맞으라고 하는데 이렇게 맞아도 안전한가라는 의문이 들지 모릅니다. 웬지 불안하기도 합니다. 또 어떤 루머로서 무릎 주사 많이 맞으면 뼈가 녹는다고 말도 들어서 더 불안할지 모릅니다. 루머에 대한 팩드는 뼈를 녹이지 않습니다. DNA 주사 성분이 몸 안에 누적에 됩니다. 해서 큰 부작용을 일으키지도 않습니다. 실제 여러 연구들에서 공통적으로 보고하는 점은 바로 이 DNA 주사가 부작용이 거의 없거나 아주 드물다고 말합니다.

연골 주사 와 DNA 주사중 어느쪽이 부작용이 적습니까? 그것을 비교한 연구들에서 아주 안정적인 주사 라고 알려진 연골 주사와 비교해도 DNA주사는 연골 주사 만큼 안전하거나 오히려 부작용이 더 적었다고 발표하고 있습니다. 그럼 부작용이 100 없습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DNA 주사 VS 연골 주사 어느 것이 더 좋은가?

DNA주사 안에는 폴리뉴클레오타이드라고 하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연어 그리고 송어와 같은 어류의 체액에서 추출한 성분입니다. 하지만 왜 DNA 주사 라고 불립니까? 이유는 폴리뉴클레오티드가 DNA 를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일반인들에게 적응된 DNA 라는 별칭이 붙은 것입니다.

폴리뉴클레오티드의 한 가지 중요한 특징은 수분 즉 물을 엄청 잘 끌어 끌어당기는 성질이 있습니다.

물을 끌어 당기면서 폴리뉴클레오타이드는 3차원 수분 겔 성분으로 변신합니다. 그래서 이 성분이 관절 안으로 혹은 신체 내의 손상된 조직 옆으로 가게 되면 보호막을 형성하여 관절 내의 연골이나 손상된 신체조직을 감쌀 수 있습니다. 바로 이 효과 때문에 DNA 주사가 관절 내부로 들어가면 윤활제의 역할을 하고 관절의 연골을 보호하는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콜라겐 주사
콜라겐 주사

콜라겐 주사

콜라겐 주사는 무릎의 인대나 연골의 손상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콜라겐은 무릎의 주성분 중 하나이며, 인대와 연골을 재생시키고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콜라겐 주사는 관절염 초기에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무릎연골주사는 무릎 골관절염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사용되는 치료방법 중 하나입니다. 각각의 주사는 여러가지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명확한 치료 효과를 제공합니다. 연골주사, DNA 주사, 스테로이드 주사, 콜라겐 주사 등의 주사가 존재하며, 각각의 효과와 부작용을 고려하여 의사와 상담한 후 적절한 주사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테로이드 주사 부작용

스테로이드 주사는 통증을 완화시켜 주는 효과로 진통제로도 많이 쓰이는 약물로 특히 근육이 뭉쳤을 때 근육이완제로 사용할 정도로 단기적인 효과와 함께 장기적인 위험성을 동반하는 치료 방법으로 너무 과다하게 사용할 경우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 주사가 너무 과한 경우 당뇨병이나 감염증 등이 생길 수 있기에 의사에 지시에 따라 적정량을 투여하셔야 합니다. 피부 위축이나 피하 지방 위축, 주사 맞은 곳의 피부 색상 변화가 생길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다시 돌아오는 경우가 많아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스테로이드 성분은 우리 몸의 면역기능을 억제하는 역할도 하고 있어 세균이나 바이러스, 곰팡이 등에 감염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DNA 주사를 조심하셔야 할 분

1. 가장먼저 인공관절 수술을 하신 무릎엔 절대 주사치료 받으시면 안됩니다. 이는 비단 DNA 주사 뿐만 아니고 어떠한 주사치료도 안됩니다. 예외적인 경우는 무조건 의사와 상의하셔야 합니다. 2. 현재 무릎과 무릎 주변의 세균 감염 아니면 염증성 피부 질환이 있는 경우는 안됩니다. 3. 이전에 DNA 주사, 폴리뉴크레오타이드 아니면 PDNA 라고 하는 성분에 대한 알러지가 있었던 분은 DNA 주사 절대 맞으면 안됩니다.

4. 너무 심하게 진행된 관절염 즉 허벅지 뼈와 정강이 뼈가 맞닿아 버릴 정도로 심하게 진행된 퇴행성 관절염 환자분들입니다. 이런 경우 이 주사 치료를 적극적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효과가 미미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어깨 무릎 DNA 주사의 효과 및 부작용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상기의 DNA 주사를 조심하셔야 할 분들 중 가장 급하신 분은 퇴행성 관절염 환자로서 연골이 닳아 없어진 경우일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연골 주사와 DNA 주사 함께 활용하는 것이

DNA 주사를 일주일에 한 번씩 총 다섯 번이나 맞으라고 하는데 이렇게 맞아도 안전한가라는 의문이 들지 모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콜라겐 주사

콜라겐 주사는 무릎의 인대나 연골의 손상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테로이드 주사 부작용

스테로이드 주사는 통증을 완화시켜 주는 효과로 진통제로도 많이 쓰이는 약물로 특히 근육이 뭉쳤을 때 근육이완제로 사용할 정도로 단기적인 효과와 함께 장기적인 위험성을 동반하는 치료 방법으로 너무 과다하게 사용할 경우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