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포스트 CPC 높이것은 방법(일 최고 수익 달성)
오늘은 수익형 블로그의 필수절차라고 할 수 있는 ”애드센스” 연관 자료를 하려고 합니다. 애드고시라고 불릴 만큼 까다로운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나면, 끝이 아닌데요. 애드센스 광고를 통한 수익금을 받기 위해서는 꼭 거쳐야 하는 단계들이 있어요. 그런데요 제가 승인을 받고 난 뒤 해야만 되는 절차들을 검색하다보니 최근버전의 Google AdSense 연관 게시물들이 잘 없더라고요. 그래서 헷갈리기도 하고 더 어렵게 느껴지기도 했는데요, 당일 이 절차들에 관해 단순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종류 선택하기
구글 애드센스는 다채로운 유형의 광고를 제공합니다. 각 광고 유형은 웹사이트의 성격에 적절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의 내용과 방메시지 유형에 적절하게 광고 유형을 선택하여 광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광고: 글 내용과 일치하게 색상, 글꼴, 텍스트 크기 등 선택하여 광고를 표시합니다. 텍스트 광고는 대부분의 웹사이트에서 사용되며, CTR이 높은 광고 종류 중 하나입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이미지, GIF, HTML5 등 다채로운 형태로 광고를 표시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이미지 중심의 웹사이트에서 효과적입니다. 링크 유닛: 여러 링크가 포함된 광고로, 여러 제목과 설명이 표시되어 선정 시 연관 링크로 이동합니다. 링크 유닛은 블로그 포스트 사이드바나 글 의도 중간에 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사 광고: 조사 결과 상단이나 하단에 표시되는 광고입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접속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 웹마스터도구 -> 검토 -> robots.txt robots.txt 간단창조 -> “모든 검색로봇” -> “수집을 허용합니다” -> 다운로드 구글애드센스에서는 구글의 “disallow”를 삭제 하라고 되어 있지만 이런 방식으로 robots.txt를 새로 생성하고 자료를 열어보시면 구글 뿐만 아니라 모든 검색로봇에 대한 크롤링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의견 남기기
애드센스 신청한지 거의 3주가 지나고, 보통 2주면 승인된다는데 거절도 아니고 승인도 아니고 아무런 연락이 없길래 답답해서 애드센스에 의견을 남겼습니다. 애드센스 들어가면 보이는 메뉴에서 ”의견”이라는 메뉴를 누르면, 구글에 의견을 보낼 수 있어요. 다음날, 아래와 같은 메일이 왔어요. 그냥 기본적인 답변이고 제 케이스에 대한 건 아니라서 사실 실망했습니다.
풍부하고 이롭게 하는 포스트 작성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컨텐츠의 질은 방문자의 만족도를 결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조사 엔진이 매우 중요한 관련하여 위치하는 동기 중 하나는 PC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므로 콘텐츠의 질은 광고 소득 RPM을 높이는 데에 매우 중요합니다. 우선, PC 사용자들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면 그만큼 페이지 뷰와 광고 수익이 높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컨텐츠의 질을 향상하는 방법에는 다채로운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로, 콘텐츠가 쉽게 읽히고 이해할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야 합니다. 두 번째로, 오타나 맞춤법 오류를 최대한 줄여야 합니다. 세 번째로, 이미지나 동영상 등 다채로운 매체를 활용하여 콘텐츠를 다각도로 제공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정보의 정확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인증 결과 크롤러 오류 문제가 서버 과부하라면 그건 시간만이 해결해 줄것입니다. 하지만 “호스팅 서버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라는 문제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해결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오류 해결에 대한 안내 글을 보시면 “robots.txt 파일에서 광고 크롤러가 차단되었습니다. “라는 소개를 하고 있고, 그에 대한 해결 방법은 “robots.txt 파일에서 광고 크롤러에 엑세스 권한을 부여하시기 바랍니다.” 라는 것입니다. 즉, robots.txt에 구글 크롤러의 권한이 제한되어 있는 문구를 삭제 해야 해야만 되는 것이다(구글 “disallow” 삭제) 그런 식으로 robots.txt 수정 방법을 검색하게 되었고, 아래와 같이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통해 robots.txt를 수정하였고 5초도 되지 않아 크롤러 오류 문구가 사라졌다.
TechGuru.com 사례분석을 통한 잡블로그 포스트 vs 전문블로그 포스트 비교
틀림없이! 일 주제에 게시물을 집중하여 애드센스 수익이 크게 증가한 한 가지 주목할만한 사례는 블로그 포스트 “TechGuru.com”입니다. 블로이 작성자는 처음에 스마트폰, 노트북, 게임, 프로그램 등 포함한 광범위한 기술 연관 주제를 다루었습니다. 그런데요 애드센스에서 발생한 수익은 비교적 미미했습니다. 틈새에 초점을 맞춘 콘텐츠의 잠재적인 이점을 깨닫고 블로그 포스트 소유자는 스마트폰으로만 초점을 좁히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들은 다채로운 스마트폰 모델, 액세서리 및 연관 주제에 대한 철저한 리뷰, 비교 및 가이드를 작성했습니다. 스마트폰 애호가를 위해 특히 맞춤화된 고품질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작함으로써 그들은 이 틈새 시장에서 권위 있는 소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습니다. 집중적인 접근 방식의 결과로 블로그의 애드센스 수익이 크게 개선되기 시작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구글 애드센스 광고 종류
구글 애드센스는 다채로운 유형의 광고를 제공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접속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 웹마스터도구 > 검토 > robots.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의견
애드센스 신청한지 거의 3주가 지나고, 보통 2주면 승인된다는데 거절도 아니고 승인도 아니고 아무런 연락이 없길래 답답해서 애드센스에 의견을 남겼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