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작 넘실…주연은 그라비티넥슨컴투스
라그나로크20히어로즈 출격더 스타라이트빌딩앤파이터 담금질 주요 게임사들이 야심작 이슈를 내놓았다. 사전 마케팅은 물론 출시까지 이어지며 10월 들어 현재까지 가장 핫했다. 그라비티, 넥슨, 컴투스, 액션스퀘어 등이 주연입니다. 10월 12일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은 라그나로크 20 히어로즈를 출시했다. 그라비티의 간판 IP 라그나로크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은 레트로 모바일 RPG다. 넥슨은 빌딩앤파이터 마스터 네임 사전 선점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 작품은 에이스톰이 개발 중인 액션 모바일 RPG다. 현실의 지형 지물을 담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컴투스는 지난 1월 퍼블리싱 합의를 체결한 프로젝트TS 공식 명칭을 확정했다. 더 스타라이트다.
컴투버스 끝내 희망퇴직경영효율화 나서
컴투버스 직원 조직 계열사로 전적 진행메타버스 도전 지속 강조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컴투스 그룹의 메타버스 컴투버스가 소망 퇴직을 받기 시작했다. 기업 측은 운영 효율화와 조직 재정비 차원이며 컴투스 조직 각 계열사로 전적을 진행할 방침이라고 언급했다. 21일 게임업계에 의하면 컴투스의 계열사 컴투버스대표 이경일는 메타버스 컴투버스 개발에 투입된 인력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받고 있습니다.
희망퇴직 신청자에게는 3개월 급여를 지급하고 향후 컴투버스 사업의 인원 증대 시 처음 채용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기업 측은 컨벤션 센터 등 컴투버스의 주력 기능 개발 및 서비스를 위한 인력 외 임직원은 컴투스 조직 각 계열사에서 채용 계획에 따라 최대한 처음 검토해 채용한다고 강조했다. 컴투버스는 컴투스그룹이 지난 8월 1일 선보인 메타버스다.
넥슨코리아의 재무상태와 시장 점유율
넥슨코리아는 꾸준한 매출과 이익을 달성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21년에는 매출액이 1조 9,334억원으로 전년대비 10 감소하였으나, 영업이익은 4,981억 8천만원으로 전년대비 21 감소하였습니다. 당기순이익은 4조 5,232억원으로 전년대비 905 증가하였습니다. 이는 넥슨코리아가 자회사인 엔에이치엔의 주식을 매각하여 발생한 특수이익이 반영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