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기업개인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다시발급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뱅킹으로 업무 혹은 개인 용무를 빠르게 보려면 인터넷뱅킹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공인인증서 등이 필요한데요? 오늘 그래서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에 필요한 공인인증서 발급다시발급 방법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을 사용하려면 첫번째 영업점에 방문하여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을 하고 나서 보안 OTP 카드를 받은 후 컴퓨터나 모바일로 이체, 조회, 공인인증서등 발급을 할 때 본인인증 및 보안 수단으로 정말 필요한 카드입니다.
무요건 잊어먹으면 안되겠습니다. 그럼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을 신청을 했다는 가정을 하고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다시발급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인증서 종류 선택 및 약관 동의
이용 목적에 따라 인증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약관동의는 아래 사진처럼 약관보기를 클릭하면 박스에 자동으로 체크됩니다. 하지만 약관보기를 클릭하면 자료를 다운로드 창이 뜨는데 그냥 다운로드하지 않고 그냥 꺼버리시기 바랍니다. 단, 약관을 꼭 봐야 하는 성격이라면 읽으셔도 되겠습니다.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범용공동인증서 저 똑똑같은 경우 바로바로 꺼버립니다. 그럼 모두 약관동의 체크를 했다면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발급을 하기 전에 이제 본인 확인을 해야 합니다. 계좌번호,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추가 본인확인 및 추가 인증
위 3개 중 편하신 걸로 인증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인터넷뱅킹 신청하고 받았던 OTP 보안카드를 꺼내서 일련번호와 보안카드 번호 앞뒤 숫자 두 자리씩 입력합니다. 입력하신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본인 영문명과 핸드폰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영문명을 잘 모르겠다면 다음 홈페이지 검색창에서 영문이름 변환을 찾아내고 본인 이름 적고 변환을 누르시면 나옵니다. 보안을 위해 추가인증을 해야 합니다.
인증서 암호 등록
그리고 저장이 완료되면 다른 매체 추가 등록 창이 뜨는데 자신이 다른 곳에 추가하고 싶다면 예를 누르시기 바랍니다. 그럼 모든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인증서 새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인증서 암호는 대소문자 구분하고, 영문자숫자특수문자를 모두 무요건 포함하여 적어도 10자리 이상 입력해야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업은행 개인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기업은행 개인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 기업 인터넷뱅킹 인증서 발급 방법 처음은 같습니다. 1. 검색엔진에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검색 후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2. 왼쪽 상단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잘 모르겠다면 위에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에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합니다. 4. 약관동의 하기 기업은행은 약관 동의가 참 많습니다.
모두 하나씩 동의 박스를 체크 후 동의함을 눌러주세요. 그럼 팝업창이 뜨면서 약관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나오는데 확인을 눌러줍니다. 5. 이용자정보조회 및 사전동의 인증서 발급 구분 개인용과 기업용/개인사업자 인증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인증서 종류 선택 및 약관
이용 목적에 따라 인증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본인확인 및 추가
위 3개 중 편하신 걸로 인증하시면 되겠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암호 등록
그리고 저장이 완료되면 다른 매체 추가 등록 창이 뜨는데 자신이 다른 곳에 추가하고 싶다면 예를 누르시기 바랍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