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장터 대금 요청 시 필요한 국세, 지방세, 4대보험 완납 증명서 발급 방법
나라장터에서 대금 요청 시 담당자에게 제출해야 할 증명서 중 필요한 국세, 지방세, 4대보험 완납 증명서 발급 방법입니다. 자주 한다면 익숙하지만 가끔 하거나, 처음 해 보시면 어디에서 발급받아야지? 하는 경우가 있어 여기에 발급방법을 정리 해 봅니다. 1. 국세증명신청 국세청 홈택스 접속하여 로그인 합니다. 상단탭 메뉴의 민원증명 국세증명신청으로 간다.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인적사항을 입력하고 제를 관공서로 선택한다나라장터에서 대금수령 목적이므로 보통 관공서로 선택. 그 후 신청하기로 신청하셔서 프린트 혹은 PDF로 발급하려면 완료가 됩니다.
지방세와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
지방세와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은 주로 회사에서 많이 발급하곤 합니다. 근로자들은 가끔 우리 기업 연관 된 것을 증빙하기 위해 요청하기도 합니다. 국세 완납증명서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로그인 후 납세증명원 선택 후 바로 발급이 가능해요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위와 동일하게 정부 24 홈페이지 로그인 후 민원서비스 지방세 납세증명 발급 눌러 주시면 끝이 납니다. 정말 단순하게 단 10초 만에 발급이 가능하니 너무 편리합니다.
인터넷이 아닌 세무서나 주민센터,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오프라인으로 가능해요 법인 인감 증명서는 회사에서만 발급이 가능하니 이 점 꼭 참고해 주세요.현재 인터넷에서는 법인 인감증명서는 발급 박을 수 없습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1 사업장, 개인사업자 발급 사업장의 4대보험 완납증명서는 국민건강보험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홈페이지에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중앙에 방문자별 맞춤 메뉴에 사업장으로 가시면 4대보험 완납증명서가 있습니다. 들어가시게 되면 바로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홈페이지로 연결되며 위에 제증명발급에 있는 완납증명서로 들어가시면 인증서 로그인 후에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2 개인 발급 개인사업자이지만 서류를 개인으로 발급을 받아야 하는 경우나 개인이 필요해서 발급을 받아야 할 때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위에 민원여기요에 있는 개인민원에 가시게 되면, 증명서 발급 및 확인에 보험료 완납증명서가 있습니다. 인증서 로그인을 하시고 들어가시면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