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나라장터 대금 요청 시 필요한 국세, 지방세, 4대보험 완납 증명서 발급 방법

나라장터 대금 요청 시 필요한 국세, 지방세, 4대보험 완납 증명서 발급 방법

나라장터에서 대금 요청 시 담당자에게 제출해야 할 증명서 중 필요한 국세, 지방세, 4대보험 완납 증명서 발급 방법입니다. 자주 한다면 익숙하지만 가끔 하거나, 처음 해 보시면 어디에서 발급받아야지? 하는 경우가 있어 여기에 발급방법을 정리 해 봅니다. 1. 국세증명신청 국세청 홈택스 접속하여 로그인 합니다. 상단탭 메뉴의 민원증명 국세증명신청으로 간다.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인적사항을 입력하고 제를 관공서로 선택한다나라장터에서 대금수령 목적이므로 보통 관공서로 선택. 그 후 신청하기로 신청하셔서 프린트 혹은 PDF로 발급하려면 완료가 됩니다.


지방세와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
지방세와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


지방세와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

지방세와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은 주로 회사에서 많이 발급하곤 합니다. 근로자들은 가끔 우리 기업 연관 된 것을 증빙하기 위해 요청하기도 합니다. 국세 완납증명서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로그인 후 납세증명원 선택 후 바로 발급이 가능해요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위와 동일하게 정부 24 홈페이지 로그인 후 민원서비스 지방세 납세증명 발급 눌러 주시면 끝이 납니다. 정말 단순하게 단 10초 만에 발급이 가능하니 너무 편리합니다.

인터넷이 아닌 세무서나 주민센터,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오프라인으로 가능해요 법인 인감 증명서는 회사에서만 발급이 가능하니 이 점 꼭 참고해 주세요.현재 인터넷에서는 법인 인감증명서는 발급 박을 수 없습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1 사업장, 개인사업자 발급 사업장의 4대보험 완납증명서는 국민건강보험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홈페이지에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중앙에 방문자별 맞춤 메뉴에 사업장으로 가시면 4대보험 완납증명서가 있습니다. 들어가시게 되면 바로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홈페이지로 연결되며 위에 제증명발급에 있는 완납증명서로 들어가시면 인증서 로그인 후에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2 개인 발급 개인사업자이지만 서류를 개인으로 발급을 받아야 하는 경우나 개인이 필요해서 발급을 받아야 할 때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위에 민원여기요에 있는 개인민원에 가시게 되면, 증명서 발급 및 확인에 보험료 완납증명서가 있습니다. 인증서 로그인을 하시고 들어가시면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