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훈아의 대표곡의 간단한 설명과 노래방 번호
박지현 씨가 화밤에 게스트로 출연한 날, MC 붐씨가 지현 씨에게 묻죠 나에게 나훈아란? 지현 씨는 흙 같은 존재라며. 어렸을 때부터 나훈아 선생님의 노래를 정말 많이 듣고 자랐다며, 선생님의 노래가 배양토가 되어 저 같은 잡초가, 꽃을 피울 수 있게 되지 않았나 싶다며 나훈아 씨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었습니다. 편곡에 가이드까지 해줬음에도 나훈아씨는 한 푼도 받지 않았다고 합니다. 1987년 나훈아 씨가 부른 이후, 13년 만인 2000년 강진 씨의 리메이크 곡이 발표되는 것이죠. 이렇게 공개된 땡벌이 강진 씨의 유명세의 시작입니다.
그러나 이 곡도 바로 히트한 것은 아닙니다. 2006년 조인성 씨가 영화 비열한 거리에서 이 곡을 부르면서 히트하기 시작합니다.
사랑 아내들이 남편에게 듣고 싶어 하는 노래 1위. 각종 대중가요 연관 조사에서 빠지지 않고 상위권에 선정되는 국민 애창가요입니다. 영영 데뷔 25주년 기념 앨범의 타이틀곡 울긴 왜 울어 1982년 나훈아 3집 앨범의 공동타이틀인 울긴 왜 울어와 잡초는 동반 히트를 기록했다. 잡초 아무도 찾지 않은 바람 부는 언덕에 이름 모를 잡초야 무시로 이미 와버린 이별인데 슬퍼도 울지 말아요. 무시로의 뜻은 정한 때가 없이 수시로라는 단어입니다.
고향역 나훈아의 무명시절을 날려 준 곡 공 살다. 보시면 알게 돼 일러주지 않아도 · 물레방아 도는데 : 돌담길 돌아서며 또 한 번 보고 대동강 편지 대동강아 내가 왔다. 울밀대야 내가 왔다.
나훈아 2020 대한민국 어게인 무대
2020년 추석 연휴에 대한민국의 국민들 가슴을 뜨겁게 만들어준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공연 무대입니다. 저명한 노래와 영상인 만큼 한번 감상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묵직한 보컬을 가진 나훈아, 대한민국에서 두번 다시 보지 못한 전설의 가수이니, 노래를 들을 수 있을 때 들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나훈아의 노래모음 자료를 마치겠습니다.
나훈아의 노래의 특징
묵직하고 중후암이 느끼는 저음과 특유의 절묘한 고음, 이를 활용하면서 나오는 전매특허인 꺾기로 대표되는 나훈아 특유의 창법은 가요계에 엄청난 충격을 가져왔으며, 수많은 가짜 나훈아를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했다. 거의 모든 히트곡이 자신이 작사하고 작곡한 곡입니다. 물론 다른 사람에 의해 작곡된 히트곡도 꽤 많습니다.. 일례로 2005년에 발표한 고장 난 벽시계윤종민 작사, 박성훈 작곡 같은 곡은 의외로 나훈아가 작사 작곡을 하지 않았습니다.
행운, 남자라 울지 못했다. 등 자작곡 중 다른 가수에게 준 곡도 있습니다. 이 중에서 저명한 노래로는 땡벌강진이 부름이 있습니다. 당신의 의미이자연, 여자이니까심수봉 자작곡 전반을 보시면 평생에 걸쳐 블루스와 민요를 트로트에 접목한 형태의 음악적 시도를 해온 것을 알 수 있어요.
가창력만큼이나 자타가 공인하는 장점은 카리스마를 기반한 무대 장악력과 무대 연출 능력을 꼽을 수 있어요.
모래시계 트랄랄라 브라더스 23
모래시계는 2017년 Dream again 앨범 수록곡으로 나훈아 씨 자작곡입니다. 지나가는 세월, 붙잡을수 없는 세월에 대한 아쉬움을 노래한 곡입니다. 지현 씨는, 가사 전달력이 너무 좋습니다. 정말 경쾌하면서, 맛깔나게 잘 불러 주었는데요. 붙잡을 수 없는 세월이지만 지현 씨를 보고 있는 순간만큼은, 세월을 느끼지 못하는 것 같아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나훈아 2020 대한민국 어게인
2020년 추석 연휴에 대한민국의 국민들 가슴을 뜨겁게 만들어준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공연 무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나훈아의 노래의 특징
묵직하고 중후암이 느끼는 저음과 특유의 절묘한 고음, 이를 활용하면서 나오는 전매특허인 꺾기로 대표되는 나훈아 특유의 창법은 가요계에 엄청난 충격을 가져왔으며, 수많은 가짜 나훈아를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래시계 트랄랄라 브라더스
모래시계는 2017년 Dream again 앨범 수록곡으로 나훈아 씨 자작곡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