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 갱신 내보기
1. 먼저 갱신을 희망하는 공인인증서로그인 창으로 가봅니다. 난 홈택스에서 이 화면이 떠서 홈택스로 들어갔다. 이 선택창에 필요한 공동인증서가 안 뜬다면 아무 은행이나 접속해 공인인증서 관리 인증서 관리 실행 의 방안으로 접속하면 됩니다. 국민은행으로 확인한 방법입니다. 2. 발급기관이 알고 싶은 인증서를 선택한 후 아래 인증서 보기를 눌러 줍니다. 3. 그럼 선택한 인증서에 관한 정보가 나오는데 이렇게 금융결제원에서 발급한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다.
라고 알기 쉽게정보를 알려줍니다. 철저히 보기 란도 있지만 난 별로 쓸모가 없었습니다. 4. 그럼이제 공동인증서 갱신을 위해 금융결제원에 접속합니다. 난 금융결제원의 로 바로 접속했습니다. 금융인증센터에서는 캡처가 안되는지 전부 하얀 화면으로 변하여서 직접 방법을 타이핑해서 설명할 예정입니다.
STEP 제출자료 조회
주요 재무정보에는 창업일, 산정일, 매출액천 원, 자산총액천 원을 적고, 상시근로자수를 입력합니다. 상시근로자수 계산은 총 근로자 수 임원일용근로자3개월 이내로 기간을 정한 근로자연구전담요원60시간 미만 단시간 근로자로 계산하여 입력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작성일자, 제출자(대표자명), 대표자를 입력하고, 저장을 누르고, 신청서 제출을 누릅니다.
중소기업확인서 갱신, 연장 방법
1. 중소기업확인서 갱신을 위해 SMINFO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사이트로 접속하여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2.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 신청서 작성으로 들어가세요. 최근 3개년간 간편 장부작성 대상기업이고, 원천세 미신고 대상기업 유형은 위 2가지를 체크하면 자료 제출 없이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아니면 갱신 및 연장이 가능합니다. 중소기업확인서는 중소기업이건, 중견기업이건 유효기간 1년으로 거의 매년 연장 아니면 갱신을 주기적으로 하기 때문에 한 번 위에 순서를 따라 자료제출 신청서 출력을 해보시면 금방 익숙해질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