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 갱신기간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 갱신기간

NH농협 공동인증서 갱신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가능합니다. PC, 모바일 둘 다. 가능하오니 아래 참고 부탁드립니다. NH농협 인증센터 를 찾아내고 접속해주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올겁니다. 개인을 클릭하고 인증센터를 선택 해주세요 인증센터 선택 후 공동인증서 부분의 인증서 갱신을 선택 해줍니다. 인증서 갱신에 들어 오셨다면 아래 확인 을 선택 하여 줍니다.


금융 인증서 발급 방법
금융 인증서 발급 방법

금융 인증서 발급 방법

자기가 자주 활용하는 은행의 홈페이지PC에 접속하거나 은행 앱모바일 다운로드 후 인증보안 센터에 들어가면 본인 확인 후 간단하게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 발급 순서 1. 각 은행의 인증보안 센터 2. 금융인증서 발급 선택 3. 본인 확인 4. 비밀번호 설정6자리 5. 금융인증서 발급 금융인증서 발급 과정이 어렵지는 않지만 예를 들기 위해 앱모바일으로 금융인증서 발급받는 과정을 간단하게 보여 드릴게요. 주거래 은행으로 농협을 사용 중이라 농협 앱을 이용해서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아 보겠습니다.

농협 앱어플을 다운로드하고 로그인하면 사진과 같은 메인화면이 나오는데요, 우측 상단 돋보기를 눌러 금융인증서 발급을 검색해 줍니다.

금융인증서 발급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
금융인증서 발급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

금융인증서 발급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

본인 확인 인터넷 뱅킹 ID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을 합니다. 인증 방법은 스마트폰 인증, 이메일 인증, ARS 인증 등이 있습니다. 약관 동의 금융결제원 전자인증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약관에 동의합니다. 약관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을 준수합니다. 보안매체 계좌번호 입력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보안카드 등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보안매체는 은행별로 다를 수 있으니, 자신이 활용하는 은행의 보안매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입력 은행에 저장된 신상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할 내용이 있으면 변경합니다. 신상정보는 이름, 스마트폰 번호, 생년월일 등을 포함합니다.

타 은행 공인 인증서 등록하기
타 은행 공인 인증서 등록하기

타 은행 공인 인증서 등록하기

은행용 공인 인증서는 각 은행마다. 공인 인증서를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공인 인증서로 여러 은행에 등록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휴대폰에 설치된 공인 인증서를 PC로 옮기는 이유가 바로 타 은행에 신규 계좌에 우리은행 공인 인증서를 등록하기 위함입니다. 신규 등록 계좌는 농협입니다. 새로 등록하고자 하는 은행 홈페이지에서 인증센터로 진입합니다. 대부분의 인증센터 메뉴는 상단 왼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인증센터 페이지에서 두 번째 금융인증서로 진입하시면 타행 인증서 등록해제 메뉴 밑의 타행인증서 등록 메뉴를 클릭합니다. 타행인증서 등록으로 진입하시면 신규 계좌를 등록하실 때 인터넷 뱅킹도 가입하시겠다고 했다면 인터넷 뱅킹 아이디 설정을 하셨을 테고 그때 설정하신 아이디를 입력하면 됩니다.

인증서 종류 선택

인증서 종류를 선택하신 후, 발급 혹은 다시발급 받으실 종류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선택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십시오. 은행보험용 혹은 범용인증서 중 하나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농협에서 사용하시는 이용자 ID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후, 인증서 구분은행보험용과 범용인증서 중 하나를 선택해주십시오. 은행 보험용 공인인증서 은행 및 보험 인터넷 뱅킹, 전자입찰을 제외한 곳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범용인증서 은행 및 보험 인터넷 뱅킹, 모든 전자 정부 민원 서비스 등 공동 인증서를 활용하는 곳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은행 홈페이지나 은행 앱에서 가능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은 은행 홈페이지나 은행 앱에서 가능합니다. 은행 홈페이지에서는 인증센터 개인 금융인증서 발급다시발급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은행 앱에서는 인증센터 금융인증서 발급다시발급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 본인 확인, 약관 동의, 보안매체 / 계좌번호 입력, 개인정보 입력, 금융인증서 발급의 5단계로 진행

금융인증서 발급은 본인 확인, 약관 동의, 보안매체 계좌번호 입력, 개인정보 입력, 금융인증서 발급의 5단계로 진행됩니다.

각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은행별 발급 메뉴 위치를 확인할 것

금융인증서 발급 시 주의할 점은 은행별 발급 메뉴 위치를 확인할 것입니다. 은행마다. 발급 메뉴의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잘못된 메뉴를 선택하면 희망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활용하는 은행의 홈페이지나 앱에서 구조화된 메뉴를 찾아야 합니다. 아래는 은행별 발급 메뉴 위치를 알려주는 링크입니다. 국민은행 인증센터 개인 금융인증서 발급다시발급 우리은행 인증센터 개인 금융인증서 발급다시발급 신한은행 인증센터 금융인증서 금융인증서 발급다시발급 기업은행 인증센터 금융인증서 금융인증서 발급다시발급 농협은행 인증센터 금융인증서 발급다시발급 이상으로 금융인증서 발급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금융 인증서 발급 방법

자기가 자주 활용하는 은행의 홈페이지PC에 접속하거나 은행 앱모바일 다운로드 후 인증보안 센터에 들어가면 본인 확인 후 간단하게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융인증서 발급 시 주의할 점은

본인 확인 인터넷 뱅킹 ID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을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타 은행 공인 인증서

은행용 공인 인증서는 각 은행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