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갤러리아백화점 족발 맛집 ‘편장군’ 리뷰 (메뉴, 족발 맛 리뷰)
전체적으로 가성비가 썩 좋지 않고 맛도 평범해 이번에는 맛집이라는 타이틀까지는 안쓰려고요.아무튼 총평으로 시작합니다.
대전 와타요업 내부 모습
1시간 정도를 기다리고 드디어 와타요업 안으로 들어왔어요. 내부는 정말 작습니다. 원테이블 형식으로 되어 있으며, 주방이 오픈형식이기 때문에 텐동을 만드는 모습도 제대로 지켜볼 수 있습니다. 먼저 앉아서 주문을 한다음에 내부를 여기저기 구경했습니다. 위에 보이시는 사진 처럼 일본풍의 느낌이 아주 잘 느껴집니다. 건물이 아주 깨끗하고 깔끔하지는 않지만 나름 감성있게 잘 꾸며 놓았습니다. 테이블 뒤쪽 문 옆에는 생수와 컵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물을 따로 갖다드리지 않으니 물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셀프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와타요업 직원 및 알바도 모집한다고 합니다. 와타요업 내부에서 밖을 바라본 모습입니다. 별거 없습니다. 테이블에 앉아서 찍은 위스키입니다. 그냥 제 앞에 있길레 찍어봤습니다. 마실려고 갖다.
대전 와타요업 텐동 후기
메뉴를 주문하시고 기다리고 있다면 먼저 이렇게 따뜻한 장국이 나옵니다. 따뜻한 장국으로 입맛을 돋구면 좋습니다. 장국이 나오고 사이드 메뉴에서 주문했던 바질 토마토 절임이 나왔어요. 생각보다. 너무 예뻐서 놀랐습니다. 저는 절임이라고 해서 장아찌 마냥 다. 잘라서 나오는 줄 알았는데, 이렇게 토마토를 통째로 절여서 나오는 것이였습니다. 정말 영롱합니다. 뭔가 먹기 아까운 토마토 절임이였습니다. 맛은 레몬향이 나면서 꽤나 신선하고 산뜻하며 신기한 맛이였습니다.
느낌함을 잡아주기 위해서 시켰는데 맛있었습니다. 산뜻함으로 느끼함을 중화시켜 줬습니다. 하지만 역시 느낌함을 없애기 위해서는 김치가 최고입니다. 짜잔 드디어 주문한 아나고텐동이 나왔어요. 정말정말 푸짐하고 비쥬얼이 장난이 아닙니다. 저는 이렇게 장어가 통째로 튀겨서 나올거라고는 생시각 못했습니다.
대전 와타요업 메뉴판
와타요업의 메뉴판 모습입니다. 여러가지 텐동과 음료, 사이드 메뉴가 있습니다. 가장 필요한 텐동메뉴만 소개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우2오징어팽이버섯가지연근꽈리고추온천계란김 가장 기본적이고 일반적인 텐동입니다. 위에 적힌 재료들은 계란을 제외된 모두 튀김으로 나오는 것들 입니다. 가격 9000원 새우4연근팽이버섯단호박꽈리고추김 애비텐동은 와타텐동에 비해 새우튀김이 2마리 더 들어가고 단호박 튀김이 추가됐지만 온천계란이 없는 메뉴입니다.
가격 11000원 아나고텐동 장어새우2팽이버섯가지연근꽈리고추온천계란김 아나고텐동은 와타텐동에서 오징어튀김을 빼고 장어튀김이 들어간 메뉴입니다. 가격이 중간이고 장어가 들어가서 인기 있는 메뉴일 것 같습니다.
진주를 대표하는 육회비빔밥맛집이라는 천황식당을 마지막 점심으로 선택했습니다. 대구로 가는 길목에 한 군데를 찾다가 고심 끝에 방문한 진주맛집입니다. 진주에 사는 현지인맛집일 뿐만 아니라 여행 온 사람들이나 백조원3대천왕맛집 등 각종 미디어에도 많이 나온 진주를 대표하는 육회 불고기 노포맛집입니다. 천황식당의 위치입니다. 갤러리아백화점 진주점 건너편 골목에 위치한 대안동맛입니다. 근처에 시장도 있고 골목도 복잡하고 근처에 주차할 곳이 애매해서 그냥 유료 주차장에 주차했습니다.
외관에서 부터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노포맛집 천황식당 노포포스가 엄청나게 풍겨옵니다. 실내는 테이블 자리와 좌식 그리고 마당 쪽에 방공간이 있습니다. 건물의 실내 구조를 살펴보니 옛 가옥을 수리해서 그대로 식당으로 사용하고 있는 듯 합니다. 마당 쪽에는 화장실도 있고 앞에 보이듯이 방으로 된 공간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전 와타요업 내부 모습
1시간 정도를 기다리고 드디어 와타요업 안으로 들어왔어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대전 와타요업 텐동 후기
메뉴를 주문하시고 기다리고 있다면 먼저 이렇게 따뜻한 장국이 나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전 와타요업 메뉴판
와타요업의 메뉴판 모습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