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삼성그룹의 지배구조 핵심기업, 삼성물산 삼성생명일까

삼성그룹의 지배구조 핵심기업, 삼성물산 삼성생명일까

삼성생명 다이렉트 경영인 정기보험 가입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종신보험은 지내면서 한 번은 반드시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인 만큼 보험료 정기보험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그만큼 납입기간 종료 후 높은 환급금을 제공하여, 보험금 지급을 받지 않더라도 저축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반면 정기보험의 사망보장은 설정한 기간 동안의 죽음에 대해서만 보장하므로 종신보험보다는 비교적 보험료 낮아 납입 부담이 적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납입 만기 전 중도해지 시 환급금이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종신보험 대비 낮은 보험료 책정되므로 사망보장을 원하면서 가입시점의 연령이 높으신 분들이 선택하시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삼성생명 암보험 암진단금
삼성생명 암보험 암진단금

삼성생명 암보험 암진단금

암진단금은 일반적으로 금액이 1천만 원을 초과하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지점 방문 혹은 우편으로 접수해야 합니다. 방문 청구는 삼성생명 플라자창구에 직접 방문 혹은 컨설턴트 방문이 있는데요. 신분증, 구비서류 지참 후 내방하시면 됩니다. 이용시간은 0900 1530입니다. 우편접수의 경우 구비서류를 아래 주소로 등기우편 발송하시면 되는데요. 주소 부산우체국 사서함 189호 삼성생명 사고 보험금 접수 담당우편번호 없음 서류를 우편으로 보낼 시 분실 및 도달여부 확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에 등기우편 발송을 하셔야 합니다.

PC모바일
PC모바일

PC모바일

PC모바일의 경우 삼성생명 전용앱인 모니모 앱을 이용하거나 삼성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청구해볼 수 있는데요. 모니모의 경우 모니모 앱 실행 rarr 마이 rarr 생명 탭 rarr 보험금청구 메뉴에서 신청하시면 되고, 삼성생명 홈페이지의 경우 보험금청구 메뉴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본인확인을 위한 공동인증서 or 1회용 인증 등 인증절차 필요 접수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방문 청구는 삼성생명 플라자창구에 직접 방문 혹은 컨설턴트 방문이 있는데요. 신분증, 구비서류 지참 후 내방하시면 됩니다. 이용시간은 0900 1530입니다. 단, 컨설턴트 방문접수의 경우 아래 건은 접수 제외대상입니다. 사망급부 중 사망 시 수익자 미지정상속인 건 우편접수의 경우 구비서류를 아래 주소로 등기우편 발송하시면 되는데요. 주소 부산우체국 사서함 189호 삼성생명 사고 보험금 접수 담당우편번호 없음 서류를 우편으로 보낼 시 분실 및 도달여부 확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에 등기우편 발송을 하셔야 합니다.

접수대상은 사고보험금 모든 급부인데요. 단, 수익자 의식불명, 미성년자 수익자 1,000만 원 초과 지급건, 수익자가 회사인 경우 제외됩니다.

삼성생명 SFP에서는 tablet PC 강사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젊은 직원들이 각종 최신 IT 기술이나 물건을 잘 사용하고, 약 20,000명의 FC아줌마 분들이 이런 IT 물건을 잘 다루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태블릿으로 넘어가는 이유는 정보통신 시대이기도 하고, 보험약관을 인쇄하는 비용이 엄청나게 들어가기 때문인데. 1년에 수백억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러니 tablet PC의 보급률이 오르고 젊은 인재들을 필요로 해야만 되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통합보장평가 컨설팅에 대한 강의를 들었는데, 이는 보험회사가 가질 수 있는 착각을 깰 수 있는 툴이라고 하셨습니다. 일단은 재무 설계 보험설계이기 때문에 평가 즉 통합보장평가 컨설팅이 중요합니다.는 것. 보험은 좋고 나쁜 게 아니라 나에게 맞는가 아닌가인데, 보험의 범위, 보장기간, 보장금액을 잘 유지해야 합니다. 근로자 68는 개인연금이 없습니다.고 합니다.

손해사정사 선임

삼성생명 회사에서 혹은 보험계약자가 별도로 손해사정사를 선임할 수 있습니다. 선임하는 주체에 따라 비용부담이 달라집니다. 회사가 부담하는 경우 손해사정이 착수되기 전에 보험 계약자 등이 삼성생명에 손해사정사의 선임의사를 통보하여 동의를 얻을 때 정당한 사유 없이 삼성생명이 보험사고 통보를 받은 날부터 7일이 경과하여도 손해사정을 착수하지 않았을 때 계약자 등이 부담하는 경우 삼성생명이 고용 혹은 선임한 손해사정사가 사정한 결과에 보험계약자 등이 승복하지 않을 때 보험계약자 등이 보험회사와는 별도로 손해사정사를 선임하고 싶어 할 때 독립 손해사정사나 손해사정사는 보험금 대리청구 및 보험회사와 보험금에 관하여 합의절충등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또, 미선임 시 보험회사가 위탁선임한 손해사정사가 일을 진행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삼성생명 암보험 암진단금

암진단금은 일반적으로 금액이 1천만 원을 초과하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지점 방문 혹은 우편으로 접수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PC모바일

PC모바일의 경우 삼성생명 전용앱인 모니모 앱을 이용하거나 삼성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청구해볼 수 있는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손해사정사 선임

삼성생명 회사에서 혹은 보험계약자가 별도로 손해사정사를 선임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