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속세 계산기 세율 배우자 공제 신고기한 신고방법 계산법 정보
이주자택지 뜻 여러분의 마을에 신도시가 조성되는 소식을 들으셨나요? 이와 관련해, 주민분들이 새로운 곳에 상가나 주택을 건축할 수 있도록 이주자 택지를 보상받게 됩니다. 이주자 택지 보상은 사실상 강제적인 성격을 갖는데요, 이는 공익일을 위해 필요한 토지를 취득하고 보상하는 것과 연관된 법규, 바로 토지보상법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법률 제78조와 시행령 제40조에서 이주 대책을 명시하고 있어요. 이 규정들은 원주민들이 쫓겨나는 경우에서 다시 재정착할 수 있도록 필요한 택지나 주택을 제공하고, 이주에 필요한 대책을 수립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주자주택
이주 대책에는 택지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주택 자체를 제공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이를 우리는 이주자주택이라고 부릅니다. 이 방식에서는 주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주자주택의 자격 요건은 이주 택지보다. 조금 다릅니다. 자격을 얻기 위해서는 공람 공고일 이전부터 수용재결일까지 해당 주거용 건축물을 소유하고 있어야 하며, 제공되는 주택은 최대 85제곱미터 규모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분양 조건도 특별합니다. 일반적인 아파트 분양가에서 주택 대지 면적에 해당하는 생활 기본시설 설치비를 제외한 가격으로 이주자주택이 제공됩니다.
상속세 금액별 적용 세율누진공제액
먼저 상속세를 계산하기 위해서는 가장 필요한 금액별 적용 세율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곳에서 누진공제액이란 금액별로 높은 누진세율이 적용될 때 그아래 적용세율의 금액을 공제해주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납부해야할 세금을 어느정도 제외해주는 금액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예시를 들자면 상속되는 금액이 12억원이라 가정한다면 적용 세율은 4030억원 이하로 12억원 X 40 는 4.8억원의 세금을 내야 합니다.
이주자택지보상 예시
원가보다. 저렴하게 사서 시세보다. 비싸게 팔고 싶어 하는 분들은 이주자 택지를 원주민 조건으로 받고 싶어 하는데요. 이를 이해하기 쉽게 예를 들어 설명해 보겠습니다. 새롭게 조성되는 신도시에서 이주자 택지 분양이 시작되면, 일반적으로 경쟁 입찰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예를 들어,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제시한 기본 입찰 가격이 7억 원일 경우, 이 금액보다. 높은 가격을 제시한 사람에게 택지가 낙찰됩니다.
신도시의 평균 낙찰가는 기본 입찰 가격의 약 170에서 190 사이에서 결정되며, 특히 좋은 위치의 필지는 이보다. 높은 230까지 낙찰가가 올라가기도 합니다. 이렇게 설정해 보면, 경쟁 입찰가가 7억 원에서 현실 낙찰가가 13억 원인 경우를 가정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원주민은 조성원가의 75%인 5억 2500만 원에 택지를 분양받게 됩니다.
용적율이 낮다고 사업성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용적률도 100가 안 되는 만큼 괜찮다라고 보는 사람들도 있었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담금액이 5억씩 나오는 이유가 있습니다. 1987년 준공된 상계주공 5 단지는 용적률이 구입니다. 23인 5층의 저층단지입니다. 해당 단지를 총 840세대로 재건축을 진행하여서 최고 35층 996세대로 바꾸고 용적률은 약 300 상한선까지 모두 다. 올리게 됩니다. 여기까지만 놓고 보시면 상식적으로 종전의 용적률이 100도 안 되던 것을 300으로 올리게 되었을 때 늘어난 용적률이 200나 있는데, 왜 이렇게 사업성이 떨어지지에 관련해서 의문을 표해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용적률에 대한 분명한 개념과 대지 지분 대한 개념까지 알아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용적률이 100도 안 되는데 300까지 올리게 되면 사업성이 좋은 게 아닌가 반문해 보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주정착금
이주정착금에 관련해서 설명드리자면, 지원금은 최소 1천2백만 원에서 최대 2천4백만 원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금액은 주거용 건축물의 평가액의 30를 기준으로 산정되는데요. 만약 건축물의 평가액이 1천2백만 원 미만일 경우, 최소 보장 금액인 1천2백만 원을 지급받게 됩니다. 반대로 평가액이 2천4백만 원을 초과하면 최대 지원 금액인 2천4백만 원을 받으실 수 있어요. 그러나 이주 정착금의 수혜 대상이 되려면 몇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이 금액을 받기 위해서는 세입자들이 아니어야 하며, 회사 내에 주거용 건축물을 소유했던 사람이어야 합니다. 또한 무허가 건물이거나 지속해서 거주하지 않는 경우 대상에서 제외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주자주택
이주 대책에는 택지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주택 자체를 제공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속세 금액별 적용
먼저 상속세를 계산하기 위해서는 가장 필요한 금액별 적용 세율을 이해해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이주자택지보상 예시
원가보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